본문 바로가기

2016/0216

무인민원발급기 발급가능 항목 및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조회 방법 [민원24] 민원서류를 발급 받을 때 최근에는 무인민원 발급기를 이용해서 빠르게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민원 24사이트를 이용해서 받을 수도 있지만, 종종 무인민원발급기에서 서류를 발급 받을 일이 있죠. 이럴 때 알아두면 유용한 방법입니다.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를 확인하는 것도 민원 24시 사이트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무인민원발급기 발급가능 항목 조회 방법 우선 민원 24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상단 메뉴에서 이용안내 항목에서 고객상담센터 항목을 찾아 클릭합니다. 그럼 다음처럼 민원 24시 및 민원항목에 대한 안내 페이지가 나옵니다. 여기서 좌측의 무인민원발급안내 항목을 클릭합니다. . 그럼 다음처럼 발급 가능 항목이 표로 나옵니다. 여기서 발급 가능 항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무인민원 발급 시.. 2016. 2. 19.
캠핑장 위치 검색 방법 베스트 3 휴가철, 연휴, 휴일에 캠핑을 떠날 계획을 할 때 유용한 캠핑장 위치 검색 방법에 대해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적합한 캠핑장을 미리 살펴보고 위치와 시설들을 확인하고 출발하면 더욱 즐거운 여행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캠핑장 위치 검샘은 캠핑맵, 캠핑장닷컴, 캠핑지도 사이트를 확인하시면 대부분의 전국 캠핑장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캠핑장이 있으면 서로 다는 사이트에서 비교해보면 더 상세한 정보를 알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캠핑장 위치 정보를 찾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캠핑장 위치 검색 방법 베스트 1 - 캠핑맵 처음으로 소개드릴 곳은 캠핑맵 입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캠핑장 위치정보, 리뷰정보를 다음, 네이버의 검색정보와 잘 연동을 해놓아서 캠핑장 정보를 다각적으로 파악할 수 있게.. 2016. 2. 18.
택시 할증요금 및 택시 할증시간 총 정리 밤늦게 택시를 타고 오면 요금이 생각보다 많이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택시 할증요금에 대해서 잘 알고 있으면 당황하지 않을 수 있는데요, 알고 있으면 좋은 택시 할증요금과 시간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택시 할증 시간 전국의 택시 할증시간은 동일하게 적용되고 있는데요. 저녁 12시부터 새벽 4시까지가 할증 요금 적용 시간입니다. 만약 할증시간 전에 택시를 타서 택시를 타고 가는 동안 할증 시간이 시작되게 되면 할증시작시간인 12시부터 할증 요금이 적용됩니다. 12시 전에는 할증전의 요금, 12시 이후는 할증 요금이 적용되는 것이죠. 그리고 이와 비슷하게 택시를 타고 있는 동안에 할증시간이 끝나는 시간인 4시가 지나게 되면 그 때부터 계산되는 요금은 할증이 붙지 않게 되는 것이죠.. 택시 할증 .. 2016. 2. 17.
민방위 일정, 민방위 교육장 조회 방법, 민방위 홈페이지 민방위 교육은 해마다 어김없이 찾아오는데요, 알고 있으면 유용한 민방우 교육 일정 및 시간 조회하는 방법입니다. 민방위 교육 일정은 해당 시군구청에서 수립하므로 상세한 문의는 주거지 해당 시군구 민방우 담당자에게 문의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간단한 교육 일정은 민방위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본 글에서는 홈페이지를 통해 민방위 일정을 조회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민방위 교육일정 조회방법 우선 민방위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그럼 메인 페이지에 민방위 교육일정 안내가 나옵니다. 여기서 자세히 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혹은 상단 메뉴에서 교육, 훈련 항목에서 교육일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상세 교육일정 입력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민방우 지역 구분, 조회일자, 교육시간, 교육구분 항.. 2016. 2. 16.
후추 가열 시 발암물질 조심하세요. [고기 구울 때 주의 사항] 후추에는 몸에 좋은 성분이 많이 들어있어서 그 향의 독특한 풍미 뿐만아니라 건강을 생각해서도 좋은 조미료입니다. 고기를 구워 먹을 때 후추와 소금을 뿌려서 숮불에 구워 먹으면 정말 맛있는데요, 하지만 후추를 이용해서 조리할 때 한가지 주의할 것이 있습니다.바로 후추를 가열하면 발암물질이 나온다는 사실인데요, 고기를 구울 때 후추를 미리 넣고 함께 가열하게 되면 ‘아크릴아마이드’라는 성분이 증가하게 됩니다. 이 아크릴아마이드는 식품속의 당과 아미노산이 결합해서 만들어진 물질인데요, 인체 내에서 신경계 독성으로 작용하는 발암우려물질입니다.후추 내의 아크릴아마이드 함량은 단위그람당 492ng이지만 고기와 함께 구이조리시에는 단위그람당 7139ng으로 약 13배정도 증가하게 됩니다. 고기를 구울 때 후추를 뿌려.. 2016. 2. 16.
대신택배 요금 조회 및 지점 조회 홈페이지 정보 대신택배를 이용할 경우에 필요한 대신 택배 요금정보 및 지점 조회 및 홈페이지 정보입니다. 대신 택배 요금 정보 대신택배의 요금정보는 홈페이지에서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선 대신 택배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다음으로 위측 메뉴의 서비스 안내 항목의 요금안내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택배 정보를 입력하는 항목이 나옵니다. 여기서 택배정보를 입력해보겠습니다.우선 택배를 보내는 지역은 수도권, 받는 지역은 강원도, 상품규격은 소형, 중형, 대형 세가지 항목이 있는데요, 여기서 해당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이번에는 소형을 선택해 보겠습니다.그리고 요금 확인을 누르면 아래에 예상 택배요금이 나옵니다. 서울에서 강원도로 소형 택배를 보낼 때 택배요금은 6,000원이 나오네요.이 금액은 예상 금액.. 2016. 2.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