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128

퇴직금 계산기로 퇴직금 계산하는 방법 및 퇴직금 지급요건 총정리 퇴직금은 직장생활을 그만두고 퇴직할 때 근로자와 그 가족의 생활안정을 위해 받게 되는 돈입니다. 퇴직금을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 미리 계산해서 알 수 있다면 앞으로의 계획을 세우는 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 서는 퇴직금의 지급요건 및 퇴직금 계산기로 퇴직금 계산하는 방법 등 퇴직금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퇴직금 지급 요건 퇴직금은 근로기준법상의 근로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기간제 및 파견근로자 모두 해당됩니다. 사유에 관계없이 퇴직 사실관계가 있어야 합니다. 퇴직금은 근로기간이 1년 이상이고 4주를 기준으로 할 때 1주일동안의 근로 시간이 15시간 이상일 경우에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자는 근로자가 퇴직한 후에 지급사유가 발생한 날부터 14일 이내에 퇴직금을 지급해야.. 2016. 1. 29.
퇴직 연금 제도의 종류 및 장단점 알아보기 퇴직금은 확정급여형퇴직연금제도와 확정기여형퇴직연금제도로 구분됩니다. 기본적으로 퇴직금은 사용자가 근로자의 재직기간 중에 퇴직금 지급 재원을 금융기관에 적립한 뒤 근로자 퇴직시 연금 또는 일시금으로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확정 급여형 퇴직연금은 근로자가 받는 급여가 미리 결정되는 제도입니다. 그리고 확정 기여형 퇴직연금은 근로자가 직접 적립금을 운영하고 그에 따라 퇴직금액이 결정됩니다. 확정 급여형 퇴직연금은 회사가 관리부담은 가지게 되고 확정 기여형 퇴직연금은 근로자가 직접 적립금을 운용하지만 그만큼 위험성이 있습니다. 그럼 자세히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퇴직연금 종류 - 확정급여형 확정급여형은 확정된 퇴직급여를 근로자가 받는 형태입니다. 근로자는 미리 퇴직급여를 정하고 사용자는 이를 지급하기 위해서.. 2016. 1. 28.
이력서 무료 다운로드 방법 정리-네이버 이력서 양식, 오피스 이력서 양식 취업을 준비한다면 이력서 작성이 필수적입니다. 그리고 이력서 양식을 지정해주는 곳도 있지만 특정 양식이 정해져 있지 않다면 스스로 만들거나 인터넷에서 이력서를 다운받아서 사용하는 방법밖엔 없죠. 그래서 이력서 양식을 찾으시는 분들을 위해서 인터넷에서 어떻게 다운받을 수 있는지 정리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력서 양식 다운로드 받는 방법 1 - 네이버 한글문서서식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한글 문서 서식입니다. 네이버의 한글을 아릅답게 캠페인의 일환으로 만들어진 건데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우선 네이버 한글문서서식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여기서 한글 메뉴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다양한 한글 문서 양식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원하는 형태의 이력서를 선택한 다음 우측 상단의 선택한 문서 받기 버튼을 누르면 .. 2016. 1. 27.
발매 취소된 비운의 극악 공포게임, 코지마 히데오의 사일런트 힐즈 사일런트 힐은 음산하고 기괴한 분위기의 연출로 유명한 시리즈입니다. 게임과 영화가 시리즈로 이어지고 있죠. 이 사일런트 힐즈 2015년도 버전입니다. 이 게임은 코지마 히데오와 기예르모 델 토로가 함께 만든 작품입니다. 하지만 코지마의 코나미 퇴사로 인해 개발이 취소되어 세상에 빛을 볼 수 없게 되었죠. 하지만 아직도 그 공포감에 대하 흔적이 유투브에 남아 있어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그럼 한번 영상을 통해 세상에 나올뻔 했던 게임을 살펴 볼까요. 아래 플레이 영상을 보시면 바로 느낄 수 있겠지만, 신경을 날카롭게 곤두세우게 하는 소리가 공포감을 끌어올립니다. 특유의 음산한 분위기의 연출도 무섭기 그지없습니다.사실적인 그래픽과 정교한 음향효과 밤에 불끄고 게임한다면 정말 극악의 공포감... 아래는 실제 .. 2016. 1. 26.
취업성공 패키지 유형별 지원 대상자 자세히 알아보기 혹시 취업활동을 하고 계신다면 알고 활용하면 좋을 취업성공 패키지에 대해서 자세히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취업성공 패키지는 기본적으로 저소득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취업에 대한 의지를 가진 사람이 취업을 원할하게 할 수 있도록 보조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따라서 참여자와의 상담을 통해 취업 진단을 하고 경로 설정을 우선 한 다음, 교육과정을 통해 취업을 할 수 있도록 능력을 계발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취업을 할 수 있도록 취업알선까지 지원을 해 주는 것을 취업상담 패키지의 기본 골자로 하고 있습니다. 그럼 취업 성공 패키지에 대해 하나씩 차근차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취업 성공 패키지 - 프로그램 구분 취업 성공 패키지는 두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취업성.. 2016. 1. 25.
중독성 있는 테트리스 테마 음악 모음 - 오리지널 테트리스부터 오케스트라까지 무료한 시간에 테트리스를 하면서 시간을 보낸 적이 모두들 한번쯤은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테트리스 자체의 게임성도 뛰어나지만 테트리스를 하는 동안에 흘러나오는 음악이 꽤나 중독성이 있습니다. 게임을 하다보면 흥얼흥얼 음악을 따라하기도 하죠. 테트리스는 1984년 구소련의 알렉세이 파지노프가 펜토미노라는 전통 퍼즐게임을 참고해서 처음으로 만든 게임입니다. 20세기 이후 가장 히트친 게임 중의 하나로 손꼽힙니다.그럼 지금부터 테트리스 음악을 감상해볼까요.예전에 오락실에서 많이 볼 수 있었던 아타리 오락실 테트리스 음악입니다. 다음의 유투브 영상의 순서대로 오락실 테트리스의 음악이 흘러갑니다.순서는 Loginska -> Bradinsky -> Karinka -> Troika 입니다.다음으로는 테트리스 게임.. 2016. 1.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