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045

티스토리를 위한 맥용 블로그 툴 비교 Mars edit vs ecto 티스토리 블로깅을 위한 맥용 블로깅 툴로 가장 적합한 앱을 찾던 중에 mars edit 와 ecto 를 접하게 되었다. 티스토리 블로깅에 어떤 앱이 더 나은지에 대해 비교해 보고자 한다. 본문 글쓰기 글쓰기 기능은 두가지 앱 모두 크게 불편함 없이 글 작성이 가능하다. 전반적으로 mars edit이 좀 더 깔끔한 느낌이 드는 편이다. 태그 기능 Mars edit 에서는 티스토리에 태깅 기능이 지원이 되지 않는다. 이에 비해 ecto는 티스토리 태그 기능이 잘 작동된다. 이미지 업로드 Mars edit와 ecto 모두 클립보드에 있는 이미지를 붙여넣기를 통해 손쉽게 블로그 본문에 넣을 수 있어 상당히 편리하다. 각각 이미지 업로드 하는 방식에 장단점이 있지만 mars edit는 좀 더 간결한 느낌이고 ec.. 2014. 4. 26.
(추천 영화) 망설일 때 행동하라,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추천 영화) 무엇인가 망설이고 있다면, 이 영화를 추천합니다.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하루하루 일상을 지내다 보면, 문득 바쁘게는 지내고 있지만 내 인생을 내가 제대로 만끽하며 사는 것인지 잘 모르겠단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무엇인가 일상을 벗어날 수 있는 일탈을 꿈꾸기도 하고, 어디론가 멀리 떠나고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하구요. 누군가를 짝사랑하면서 속으로망 애태우기도 합니다. 일상을 벗어날 계기가 필요하다고 느끼기도 합니다. 살아가면서 드는 생각중에 많은 것들이 망설임인 것 같습니다. 이렇게 하면, 어떨까. 잘못하면 어떻하지, 잘 안될꺼야, 와 갈은 생각들이 그나마 조금 생긴 용기를 접게 만들고, 아무런 시도도 하지 못하게 하는 것이죠.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에서 주인공 윌터도 일상의 팍팍.. 2014. 4. 26.
조립식 스마트폰을 위한 오픈 프로젝트, Project Ara 불과 몇년전만 해도, 핸드폰은, 전화와 문자만 되는 통신기기였다. 하지만 애플의 아이폰을 필두로 해서 순식간에 스마트폰이 보급되고, 지금은 휴대폰으로 인터넷과 사진, 음악 등 거의 대부분의 작업들을 할 수있게 되었다. 하지만 사람마다 필요가 다르고, 스마트폰의 쓰임새도 다르기 마련이라서, 비싼 기계값을 주고 산 스마트폰의 대부분의 기능들은 사용하지 않기가 쉽고, 불필요한 기능들로 인해 기계값만 더 많이 지출하는 모양새가 되기 마련이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 중 하나로,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기능들만 모듈 조립식으로 결합하여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에 대한 아이디어가 있었다. PhoneBlock와 같은 프로젝트도 이미 꾸준히 진행되어 왔었고, 이러한 아이디어를 실현하기 위한 노력들이 있었다. .. 2014. 4. 12.
맥에서 화면 캡쳐하는 3가지 방법 윈도우에서는 화면캡쳐를 위해 PrintScreen 버튼이 있지만 맥에서는 별도의 키는 보이지 않습니다.하지만 맥 os 자체에서 화면 캡쳐하는 단축키가 있다는 사실.맥에서 화면 캡쳐하는 방법 3가지 입니다.1. 원하는 영역 드래그하여 캡쳐하기Shift + Command + 4캡쳐된 이미지는 바탕화면에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2. 활성 윈도우 캡쳐하기Shift + Command + 4 를 동시에 눌러 선택 영역 드래그하여 캡쳐하기를 활성화 시킨 후 Space 를 누르면, 특정 창만 선택하여 캡쳐할 수 있습니다.3. 스크린 전체 캡쳐하기Shift + Command + 3관련 글 더보기HP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방법 안내 - hp 8640 및 복합기 드라이버무료 글꼴, 한글 폰트의 대표 - 네이버 나눔글꼴 소개브.. 2014. 4. 12.
인케이스 소닉 헤드폰의 6가지 장점과 2가지 단점 지난 겨울 인케이스 소닉 헤드폰을 구입하여 사용하여 보았다. 새 걸로 사기에는 무리가 있어서, 중고로 비교적 싼 값에 구매를 했다. 싼 게 중고의 매력, 우선, 헤드폰 구매전에 여러 리뷰들을 살펴보았었는데, 대체로, 가격대비 무난한 성능이라고 얘기가 나왔었고. 자금 여력이 없는 나로서는, 매력적으로 느껴졌다. 그리고 디자인도, 꽤나 심플한 것이 괜찮아 보였다. 들리는 데로, 느낀대로 간단한 사용기를 적어본다. 장점: 1. 편안한 착용감 가방 등의 소품 전문회사답게 디자인적으로 상당히 고려를 많이 한 듯 착용하고 있는동안 상당히 편안한 느낌이 들었다. 특히 메모리폼으로 만들었다는 이어패드가 편안하고 꼭 맞는 밀착감을 준다. 2. 차음성 메모리폼 이어패드가 귀에 꼭맞으면서도, 큰 압박감없이 외부소리를 효과적.. 2014. 4.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