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사용중에 메모리가 부족 메세지가 뜨면서 작동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물리적으로는 메모리가 충분함에도 불구하고 메모리 설정이 제대로 되어 있지않아서 발생하는 문제인데요,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가상 메모리를 변경하는 방법과 레지스트리를 변경하는 방법을 적용해볼 수 있습니다. 그럼 이번 글을 통해서 어떤 방법으로 윈도우10에서 메모리 부족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상메모리 적용 방법 안내

먼저 가상메모리를 적용해서 윈도우10 메모리 부족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작업표시줄의 탐색 아이콘은 통해서 고급 시스템 설정을 검색합니다. 이를 통해서 고급 시스템 설정 창을 열어서 고급 탭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성능 항목의 설정버튼을 클릭해서 설정창을 엽니다. 그럼 여기서 가상 메모리 항목이 나오는데요, 이 항목에서 변경을 선택해서 가상메모리 설정을 해줍니다.

가상메모리는 본인이 사용하는 하드디스크의 물리적인 메모리 용량을 생각해서 적절한 크기로 설정해줍니다. 


레지스트리 수정 방법 안내

다음으로 레지스트리를 수정해서 윈도우 10 메모리 부족 알림 문제를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위와같이 작업표시줄의 탐색 아이콘을 클릭해서 regedit을 입력합니다. 이를 통해서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시킵니다. 그런다음 다음 경로의 파일을 찾아가야합니다.
HKEY_LOCAL_MACHINE 폴더 > SYSTEM 폴더 > Controlset001 폴더 > Services 폴더 > Ndu 폴더> Ndu 폴더 > Strat 파일


최종적으로 Strat 파일을 실행시킨다음 데이터 값을 4로 고쳐줍니다.
이후에 다시 컴퓨터를 재부팅시키면 설정이 모두 끝나고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