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입영 준비물 유의사항 안내

2018. 11. 16.
군대에 가시는 분이라면 어떤 것을 준비해서 가야 될지 궁금 하실 수 있는데요 이번 글을 통해서 2병 시에 준비해야 될 준비물과의 유의사항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군대 입영시 준비물과 유의사항 안내는 병무청 홈페이지에서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병무청 홈페이지에 군지원 안내 항목에 들어가시면 입영 대상자가 알아야 할 사항들에 대한 안내가 있습니다..  여기서 입영시 유의사항 항목을 찾아 보실 수 있는데요 이 안내 페이지를 통해서 어떤 것을 준비해 가야 되는지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입영준비물 안내


 군대 입영 할 때에는 다음과 같은 준비물을 챙겨 가시면 됩니다. 먼저 입영통지서가 필요하구요 신분증을 꼭 준비해서 가셔야 됩니다. 만약에 신분증을 지참 하지 않을 경우에는 입영거부될 수가 있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나라사랑 카드를 발급 받은 사람의 경우에는 이 카드를 가지고 가시면 되구요  안경을 착용 하시는 분은 안경을 꼭 준비하시구요 자격증과 면허증 사본도 함께 준비해 가시면 됩니다. 그리고 약을 복용하고 있을 때는 처방전을 지참해서 의약품을 챙겨 가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라사랑카드에  만 원에서 2만 원 정도 입금하신 다음에 입영을  하시면 됩니다.

 입영 시 유의사항 안내

 
그럼 다음으로 이동 시 유의사항에 대해서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복장은 간소한 복장을 준비해서 가도록 갑니다. 그리고 두 발은 삭발을 하시면 안되구요 단정한 스포츠형으로 준비해서 가시면 됩니다. 이 두 가지 사항은  잘 지켜 가는 것이 입영후에 편안하게 생활 할 수 있는 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군대 입영하기 전에 몇 가지 확인해야 될 사항들이 있는데요  먼저 학교에 다니고 있는 경우라면 군대에 휴학을  확실히 처리 한 다음에 입영을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휴대전화를 해지하거나 정지 또는 명의 변경을 하시고 들어가셔야 되는데요, 이는 휴대 전화 사용이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인터넷에서 유료로 이용하고 있는  사이트는 해지를 하시고 가시기 바랍니다. 또한 금융채무를 불행한 경우 라면 신용회복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입영후에는 이러한 제도를 사용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군대 입대 하면 군 생활에 필요한 물품은 이병헌 부대에서 지급을 하기 때문에 부대 주변에서 판매하는 사제 물품은 구입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만일 구입해서 들어갈 경우에는 입영부대에서 회수해서 가정으로 다시 돌려 보내기 때문에 불필요하며, 구입을 하시지 않아도 됩니다. 부대 주변에서 판매하는 세면 가방이나 군번줄, 고무줄, 바느질 세트, 전투화 깔창, 손톱 깎이,  속옷, 양말, 수첩, 볼펜, 상비약같은 물품들은  구매 하시지  않아도 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입영시 준비해야 될  준비물과 유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입영 준비물 유의사항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