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두구 효능과 부작용 안내

2018. 7. 31.
이번 글에서는 육두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육두구는 인도차이나에서  널리 재배 배웠던 향신료 인데요 정착 동남아시아 지역에서도 재배 지역이 넓어지게 되었습니다. 유럽지역에 본격적으로  알려진 것은 11세기 이후의 아라비아 상인을 통해서 전달된 것 같은데요 유럽에서는 포르투갈을 통해서 점자 퍼져 나갔다고 합니다. 유튜브는  대항해시대에  후추 와 더불어서  비싼 가격에 유럽에서 거래되는 고급 향신료로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육두구는 너트메그라고도 불리는데요  후추의 비해서 향이 덜 자극적이고  고급스러운 향기가 나기 때문에 16세기에 유럽의 전해진 이후로 많은 인기를 그렇다고 합니다.   그럼 이번 글을 통해서 육두구의 효능과 부작용 등에 정보에 대해서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육두구의 효능 안내


먼저 육두구의 효능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육두구는 향신료로서 많이 사용되는데요 기억력에 좋은요 위장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위장이 좋지 않을때 설사를 멈추게 하고 소화를 돕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육두구의  고급스러운 향미는  비린내나 누린내를 제거하는데 뛰어난 효능을 보입니다.


따라서 주로 위장이나 소화기 계통이 좋지 않은 사람들에게 증상을 완화하고 개선하는데 사용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육두구는 자연 통증 완화 효능이 있는데요  향신료로  소량을 복용할 경우에 염증과 관련된 통증을 줄 수 있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체내에 축적된 있는 독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체내에 축적된 독소를 제거하고  입 냄새 원인 박테리아를 제거해서 치아 면역력과 신체기능을 향상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육두구 부작용 안내


육두구는 다량으로 복용할 경우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육두구 씨앗을 많이 복용할 경우에는 환각이 나타날 수도 있는데요 육두구에  포함되어 있는 어떤 성분이 이러한 증상을 만들어 내는지는 알려져 있지 않지만 특정물질이  대사작용 중에 암페타민과 비슷한 물질로 전환되는 것이 아닐까 하는 추정만 하고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많이 복용할 경우에는 환각 증상과 함께 사망에까지이를 수 있기 때문에 많이 복용하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개나 고양이 등에 아주 치명적인 적용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애완동물이  육두구를 먹지 않도록 특히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육두구는  이와 같이 향신료서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많이 복용할때는 혀에 감각이  마비되는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도 있기 때문에 다량을 복용 하지 않도록 주의하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육두구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고양이 낚시대 장난감 만드는 방법
건강 정보 안내 페이지
후추 가열 시 발암물질 조심하세요. [고기 구울 때 주의 사항]
다시내고 삶은 멸치를 고양이에게 줘도 될까?
집나간 고양이 찾는 방법
육두구 효능과 부작용 안내
설사 원인 및 설사 멈추는 방법 총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