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로교통공단 운전면허 상담 전화번호 안내

2018. 6. 18.
운전면허 와 관련된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에 도로교통공단 고객지원센터로 문의하시면 상세하게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번 글을 통해서 도로교통공단 상담 전화번호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에서  고객지원센터 전화번호를 안내 하고 있는데요 홈페이지를 참고해서 보겠습니다.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다음과 같은  상단 메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에서 중앙 하단 우측을 보시면 고객지원센터 전화번호를 곧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도로교통공단 고객지원센터 전화번호는 1577-1120입니다. 상담 가능한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구요 해당 전화번호를 클릭하면 상세한 고객지원센터에서 지원하는 상담 관련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도로교통공단에서 지원하는 상담 서비스 와 함께 단축번호를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본인이 문의할 내용에 대한 단축번호를 알고  계신다면 보다 빠르게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먼저 운전면허시험 응시 일정 변경과 관련된 문의사항은 단축번호 1번을 누르시면 바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운전면허 관련된 안내는  운전면허증 분실로 인한 재교부 안에는 단축번호 21번을 누르시면 되고요 운전면허 적성검사 그리고 면허 갱신 7년 무사고 안내에 대한 단축 번호는 다음 표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국제면허 와 외국 운전면허 또는 군 운전면허에 대한 안내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운전면허경력증명서 관련 안내는 단축번호 24번으로 정해져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운전면허 시험 관련된 안내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규 응시자 안내에는 면허가 취소된 사람의 경우에는 단축번호 311번 그리고 1종 2종 보통 2종소형 관련된 신규 안내 312 번으로 하시면 되구요 2종 원동기 관련된 신규 응시 안내문이 전화는 313번 단축번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최종 합격자 접수는 인터넷 접수 등과 같이 시험 관련된 기타 문의 사항에 대한 안내도 각각의 항목에 대한 단축 번호를 지원 하고 있으니 해당 단축 번호 확인하셔서 문의하시면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도로교통공단에서는  시험장 업무 시간과 위치도 함께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운전면허 시험장 업무 시간에 대한 안내에는 단축번호 41번을 통해서 받으실 수 있구요 시험장 위치는 지역별로 해당지역에 대한 단축번호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토요일  근무 운전면허 시험장 관련된 안내는 단축번호 5번을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도로교통공단에서 실시하는 교통 안전 교육 관련된 안내는  신규 면허 응시 자를 위한 교통안전교육 와 면허 취소자와  면허정지 자를 위한 교통  소양교육 등의  교통안전 교육에 대한 안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다음 표를 통해서 각각의 교육에 대한 서비스 종류와 단축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원하는 상담 서비스에 대한 단축번호를 확인 하신 다음에 문의를 하셔서 단축번호를 통해서 빠르게 해당 서비스에 대한 안내를 받으실 수도 있고요 상담사를 연결을 해서 직접 곧바로 문의를 하실 수도 있습니다. 상담사 연결 전화번호 단축 번호는 0 번입니다.

이와 같은 도로교통공단 운전면허 관련 상담 안내 전화번호를 통해서 문의를 하실 때 가장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통화 시간은 화요일에서 금요일 오후 3시에서 5시 사이가 가장 좋다고 합니다.  이때 월요일에 경우에는  문의 전화가 집중된다고 하니  급한 경우가 아니라면 월요일은 피해서 문의를 하시면 빠르게 연결을 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점심 시간은 12시에서 1시까지 해도 통화가 집중되어서 대기시간이 길어 질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운전면허 와 관련된 문의 사항이 있을 때는 도로교통공단 운전면허 관련 상담 전화번호를 통해서 문의하셔서 필요한 정보를 확인하시고 안내를 받으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운전면허 갱신 방법, 인터넷 운전 면허 갱신 쉽게 하는 방법
자동차 이용안내 목차
운전면허 시험일정 확인 방법 안내 - 응시가능일자 확인하기
2종 운전면허 갱신 신청 방법 안내
승용차 요일제 자동차세 혜택 정보 및 신청방법과 주의사항
토요일 운전면허 시험과 면허갱신이 가능한 면허시험장 안내입니다.
도로교통공단 운전면허 상담 전화번호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