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영 용초도 배시간 요금 안내

2018. 3. 21.
통영 지역에서 가보면 좋을 처음 중에서 용초도에 대해서  용초도 가는 배 시간과 요금 그리고 관광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용초도 관련 정보는 경남해운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섬여행 안내에서 살펴볼 수 있는데요 먼저 내용을 참고로 해서 용초도 관련 정보를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용초도는 농촌 마을의 지명을 따라서 섬 이름이 정해졌다고 않은데요 다른 마을이 비해서 풀이 일도 많고 섬에 용  머리 모양으로 생긴 바위가 있다고 해서이 두 가지를 합쳐서 용초도라고 이름 지었다고 합니다.


다음지도를 통해서 용초도의 주요 관광지 와 관광코스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그럼 용초도에서 관광할때 추천코스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통영에 있는 통영항에  오전 10시 30분 정도까지는 도착을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선박 탑승수속을 하신 다음에 10시 50분 배를 타고 통영항을  출발합니다. 용초도에는 11시 30분 정도에 도착을  하구요 용초도에 도착하신 다음에는 두 가지 코스 중에 한 가지를 선택해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코스는 포로수용소를 거쳐서 용머리해안을 돌아 본 다음에 몽돌해변과 감성돔 낚시 체험 오늘 하신 다음에 다시 돌아오는 코스이구요, 두 번째 코스는 호두 용초고개를  돌아온 다음에 용호분교를 거쳐서 뒷등갯바위 쪽으로  이동하는 코스입니다. 이 두 가지 코스 중에서 원하시는 코스를 택해서 관광을 하신 다음에 오후 4시 25분에  다시 돌아가는 승선 수속을 받도록 합니다.  그리고 용초도에서 통영으로 가는 배가 오후 4시 35분에 출발 하면 통영항에는 오후 5시 20분에 도착하게 됩니다.


그럼 용초도의 주요 관광지에 대해서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용초도에는 몽돌해변이 유명한데요  용초도 몽돌해수욕장에서는 자갈이 깔려 있는 아기자기한 모습이 인상적인 곳으로서 편안하게 해수욕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그리고 새 부리 바위와 마당바위, 황금바위 같은 신기한 모습의 바위를  함께 돌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용초도에는 한국전쟁 당시에 사용되던  포로수용소 흔적이 남아 있습니다. 용소마을 뒤쪽에 나와 있는 산책길로 올라가다보면 당신의 흔적을 보실 수 있으므로  한 번쯤 살펴 볼 만한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통영에서 출발하는 배 편은 다음과 같은 노선으로 운행이 됩니다.  다음 노선을 참고하시면  여행에 도움이 될 것 같고요  다음으로는 통영에서 용초 방면으로 보다 가는 배 시간표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통영에서 한산 누리호가 용초 방면으로  운항을 하는데요  아침에 첫 배는 통영에서  오전 7시에 출발해서 용 초에는 7시 40분에 도착을 합니다. 그리고 호두에는 7시 50분에 도착을 합니다.  그리고 오전 11시 배는 용초도 11시 40분에 도착을 하구요 호두에는 11시 50분에 도착합니다.  하절기에는 오후에 3시 배가 있구요 3시 배를 타면 용초에는 4시 55분에 도착합니다.  그리고 동절기에는 오후 2시 30분 배가 있구요 2시 30분 배를 타면 용초에 오후 4시 25분에 도착합니다.


그럼 다음으로는 통영 용초 배편요금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평일에는 일반 대인의 경우에는 용초도까지 가는데  9400 원이고요 일반 경로 요금은 7700 원입니다. 그리고 일반 중고생은 8550 원이고요 일반 소아는 4천 5백원입니다. 



그리고 주말 요금은 평일요금 보다 좀 더 비싼데요 대인은 만 3 백원,  경로 요금은 8천 450원 이구요 중고생은 9400원입니다. 그리고 소아는  4950원입니다.


이상으로 통영 용초도 배 시간과 요금에 대해서 살펴 보았고요 영종도에서 돌아 보면 좋을 코스와 추천 관광 코스에 대해서 살펴 보았습니다. 하루 일정으로 통영용초도를 다녀오실 분이라면 위와 같은 지도와 코스를 한번 살펴보신 다음에 방문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기 장갑 뜨기 안내입니다.
통영 용초도 배시간 요금 안내
국내 여행정보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