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 여행을 가슴 분이라면  통영 한산도에 있는 제승당에 한 번쯤 방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은데요 이번 글을 통해서 제승당 입장료 와 가는 길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통영 한산도 제승당은 충무공 이순신 장군이 임진왜란 때 한산대첩에서 승리를 한 다음에 지은 곳으로서 삼도수군의 본영으로 이용되었던 건물이라고 합니다.

이와 같은 통영 한산도 제승당에 대한 안내를  찾아서 관련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한산도 여객선 예약 센터 홈페이지에서 한산도 안내를  하고 있는데요 여기서 제승당 관련 내용을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대성당은 선조 30년인 1597년에 페이지가 되었었는데요 이후에 영조  15년인 1739년에 통제사 조경이 새롭게 중건하고 유허비를 세웠다고 합니다. 그리고 1959년에 정부가 사적으로 지정해서 여러 차례 보수를 해 오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현재 모습은 1975년에 정부에서 확장하고 보수한 결과로써  깔끔하게 단장되어 있습니다. 통영 한산도 제승당에 방문하시면 당시의 조선 수군에 대해서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통영 한산도 제승당 입장료는 어른은 천원 이구요 청소년은 500원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어린이는 200원 이라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산도 제승당에 대한 정보는 문화콘텐츠닷컴에서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문화콘텐츠닷컴에서 문화원형을 라이브러리 항목이에 있는 한반도 해양 문화원형 메뉴에서 통영 한산도 제승당에 대한 내용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제승당 역사에 대해서 보다 상세하게 살펴볼 수 있고요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사령부가 있던 곳으로 써  왜적과의 여러 차례 전쟁에서 작전 계획을 협의하고 상의를 하던 당신의 집무실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현재 건물은 1930년대에 중요한 것이라고 합니다.

다음은 한산도 제승당 내부의 이미지를 간단하게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방문하시기 전에 간단하게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통영에 방문하시거나 또는 충무공 이순신에 대해서  공부를 해 보고 싶으신 분이라면 한 번쯤 방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통영 한산도 제승당 입장료 와 제승당에 대해서 살펴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