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량도 배시간 배편 안내입니다.

2018. 3. 19.
사량도 배시간에 대해서 이번 글을 통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량도는 한려해상국립공원에 위치하고 있는 아름다운 섬으로서 위쪽에 있는 상도 하도로 이루어져 있는 섬입니다. 성동 쪽에는 전국 100대 명산 중의 하나인 지상과 옥녀봉 능선이 이어지고 있고요 서쪽으로는 수도가 있으며 북쪽으로는 삼천포 와 고성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남쪽에는 대섬과  욕지도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섬으로 써 많이 알려져 있어서 사람들이 많이 찾는 섬이기도합니다. 


그럼 이번 글을 통해서 사랑도에 어떻게 갈 수 있는지 배편 시간표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량도 배시간은 삼천포 사량도 여객터미널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이 대표는 일신해운 해서 운영 하고 있구요 일신해운에서 운영하는 여객선터미널 홈페이지를  통해서 시간표와 요금 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량도로 들어가는 대표는 삼천포항에서 출발해서  사량도로 가게 됩니다. 다음 그림을 통해서 삼천포항 출발노선과  이동 경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선박 별로 어떤 항로로 사랑도로 갈 수 있는지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천포항에서 출발하는 선박은 세종 1호와 일신호  그리고 112일신호 이렇게 세가지  선박이 운행되고 있습니다. 세종 1호의 경우에는 삼천포 신항에서 출발 해서  사량면 돈지리 내지까지 운항되고 있는 노선입니다. 그리고 일신호는 상도와 하도경유편과 수우도 경유편이 있습니다.. 그리고 112일신호는 부 정기선으로서 필요에 따라서 수시로 운행되고 있습니다.

그럼 세종1호  정기 운항 시간표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표를 통해서 1항차부터 6항차까지  삼천포에서 출발하는 시간과 사량도 내지에서 출발하는 시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삼천포에 저는 오전 7시에서 출발해서 오전 9시 그리고 11시 오후 1시 30분 오후 3시 오후 4시 30분에 출발하는 대표 니 있습니다. 그리고 사량도 내지에서 출발하는 배 편은 오전 7시 40분, 오전 9시 40분, 11시 40분,  오후 2시 10분 그리고 오후 3시 40분,  오후 5시 10분에 배 편이 운항 되고 있습니다.

삼천포항에서 출발하는 장소는 삼천포 수협 냉동공장 앞에 있는 여객선 터미널에서 출발을 하구요 대표 전화는 1688-2054 번으로 필요한 경우 전화로 문의하시면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와 같은 운항시간은 기상 상황에 따라서 변경될 수 있으므로 날씨가 좋지 않을때는 문의하셔서 배가 출발하는지 여부와  시간표를 확인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다음은 일신호와 112일신호  운항 시간표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배편은 1항차와 2항차로  하루에 두 번 운행이 되고요  하계 시간표와 동계 시간표에  차이가 있으므로  다음 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하계는  3월에서 10월까지 이구요 동계는 11월에서 6월까지로 적용이 됩니다. 삼천포에서 출발하는 시간은 하계 시즌에는  오전 6시에 출발 하구요 동계 시즌에는 오전 6시 30분에 출발 합니다. 그리고 2항차는  오후 2시 30분에 출발합니다.  사량도 금평에서 출발하는 시간은 하계는  오전 7시 15분,  그리고 동계는 오전 7시 45분에 출발 하구요 2항차는  오후 4시에 출발합니다. 동계에는 2항차 시간표는  오후 3시 30분 이라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부정기선의 경우에는 이용자 요청에 따라서 요금 협의를 한 다음에 임시로 운행 되고 있습니다. 요금은 35명을 기준으로 해서 1인당 만 원이 적용되어서 35만 원이고요 추가 1인당  만 원은 요금을 받는다고 합니다. 성수기에 이용할 때는 사전에 예약을 전화로 하셔서 예약 하신 다음에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은 사량도 배편 요금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표를 통해서 요금을 확인하실 수 있고요 일반 요금은 편도 5,000원입니다. 그리고 도서민의 경우에는 편도가 3,000원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초등학생의 경우에는 일반 요금은 2,500원 도서민의 경우에는 1500원입니다. 그리고 도서민의 경우에는 주민등록증을  제출하셔야 되고요 단체에 40명이 사용할 때는 10%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특별수송기간에는 운임 10% 인상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고요 설이나  추석 그리고 휴가철 연말연시가 특별수송기간 됩니다.

다음은 차량 요금표 안내입니다. 차량 요금은 승용차의 경우에는  2000cc까지는 편도 만 원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2000cc 이상의 경우에는 편도 만 2천원에 요금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사량도로 들어가는 선박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세종1호는  정선 인원이 243명이 구요 차량은 32대까지 들어가는 선박입니다.  그리고 일신호는 승선 인원이 90명으로서 세종1호에 비해서  비교적 작은 섬 방입니다.  그리고 비정기로 운행되는 112일신호도  90 명 정원을 선박입니다.


이상으로 사량도배시간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이상이 있을 때는 다음  연락처로 연락하시면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문의 전화는 1688-2054 번으로 하시면 됩니다. 사량도로 들어가실 때 이와같이  배시간을 사전에  확인하시고 요금 정보를 살펴보시고 가시면 더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량도 배시간 배편 안내입니다.
선박 이용 정보 종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