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극장에서는 다양한 공연 행사가 진행이 되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국립극장 하늘 극장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립극장에 다양한 공연장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상세하게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이용안내 항목이 있는 극장 안내 메뉴에서 각각의 극장 정보를 보실 수 있고요  이중에서 이번 글에서는 하늘극장에 대해서  중점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극장 안내페이지로 가시면 해오름극장과 달오름극장 별오름극장에 대한 안내를 포함해서 하늘극장에 대한 안내를 하고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극장 별로 좌석수와 활용 용도에 대해서 간단하게  안내를 하고 있고요 해당 극장을 선택해서 자세히 보기를 클릭하시면 보다 상세한 극장 안내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하늘극장에 대해서 상세 안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늘 극장은 총 627 석 규모의 극장으로서  원형 무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리나라 최초의 돔형 공연장이라고 하고요  지붕이 열리고 닫히는 기능이 있어서 자연채광이 가능하기도 하며 악천후에도 날씨와 관계없이 공연을 안정적으로  하실 수 있기 때문에  원형 무대에서 공연을 준비하고 기획 하시는 분이라면 좋은 환경인 것 같습니다.

무대에 면적은 원형무대 총면적이 340 제곱 미터 정도 되고요 로빈은 61.3 제곱미터라고 합니다. 그럼  하늘 극장 좌석에 대해서 보다 상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늘 극장 좌석은 앞에서 설명드린 것처럼 627 석인데요 여기에는 휠체어석이 6석 포함되어 있습니다.  

국립극장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좌석 배치도를 통해서 상세한 좌석 배치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좌석은 무대를 중심으로 원형으로 부채를 편 것 같은 형태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좌석은 1층 A열과 D열, 그리고 G열로 구성되어있는데요 각각의 위치 별로 무대가 어떤 형태로 보이는지 사진과 함께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먼저 1층 A열에서  바라본 무대 이미지를 살펴 보겠습니다.

다음은 1층 D열에서  살펴본 무대 이미지입니다.

다음은 1층 G열에서  살펴본 무대에 이미지 이구요 좌석 별로 무대가 보이는 시야가 달라지기 때문에  본인이 선호하시는 좌석을 사전에  살펴보시고 자석을 예매하시면 보다 만족스러운 공연관람을 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국립극장 하늘극장에 대해서 공연장 위치와 공연장정보 그리고 좌석 배치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하늘 극장으로 공연관람을 하시는 분이라면 한번쯤 좌석 배치 대해서 살펴보시고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