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산 케이블카 요금 이용시간 안내

2018. 3. 15.
남산 케이블카를 이용하면 남산까지 빠르고 편리하게 올라가실 수 있는데요 이번 글을 통해서 남산타워 케이블카 요금에 대해서 살펴보고요 이용시간도 함께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남산 케이블카 이용 요금은 케이블카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남산 케이블카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다음과 같이 이용정보 항목에서 이용요금 안내를 보실 수 있는데요 이 항목을 클릭하시면 상세 이용요금안내 페이지로 이동 하게 됩니다.

남산 케이블카 이용요금안내

그럼 남산케이블카 이용요금을 먼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남산 케이블카는 대인 요금과 소인요금으로 9분되는데요 대인의 경우에는 편도로 이용 할 때에는 6,000원 이구요 왕복은 850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소인은 36개월부터 초등학생 가지를 소인으로 보는데요 편도는 3,500원 왕복은 5500원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65세 이상인 경우, 국가유공자 또는 5.18 민주 부상자,  장애인의 경우에는 왕복 요금은 5500 원이고요 편도는 3,500원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남산 케이블카를 이용할 때 단체로 방문하셔서 이용하신다면 더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음 표를 통해서 단체 요금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인 편도 단체 요금은 5,000원, 대인 왕복 단체 요금은 7,000원이구요 소인의 경우는  편도는 3,000원 왕복은 4500원입니다.

남산 케이블카 운영시간 안내

그럼 다음으로 남산케이블카를 이용할 수 있는 시간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용 시간은 기본적으로는 오전 10시부터 저녁 11시까지 운영이 되구요 금요일이나 토요일에 경우 돈은 휴 이럴 경우에는 상황에 따라서 더 연장 되어서 은행 될 수도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남산 케이블카를 이용할 때 오전에는 이용기기 적어서 한산한  편이므로 여유로운 느낌으로 남산을 방문 하시고 싶으신  분이라면 오전 시간을 이용해서 케이블카를 이용하시면 한적하게 여유로운 남산 풍경을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야간에 이용하신다면 서울의 야경을 한눈에 보실 수 있기 때문에  야간 남산케이블 이용도 좋을 것 같습니다.

남산케이블카 홈페이지에서는 현재 남산 케이블카 운행 되는지 여부를 운행 현황 안내를 통해서 알려 주고 있습니다.  따라서 남산 케이블카를 이용하실 예정이라면 홈페이지에 운행 현황을 확인 하신 다음에 방문 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다음은 남산 케이블카 탑승 장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남산 케이블카는  하부 승강장과 상부 승강장으로 나뉘어 있는 있는데요 하부 승강장은 1층에는 매표소가 있구요 음식점과 여자화장실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2층에는 대합실과 매점, 전시장 그리고 가족 도우미실과 수유실,  남녀 화장실이 위치 하고 있구요 3층에 케이블카 승강장이 있습니다. 따라서 케이블카를 이용하시려면  1층 매표소에서 표를 구매 하신 다음에 3층 승강장으로 이동하셔서 탑승하시면 됩니다.

남산 케이블카 상부 승강장에는 1층에  매표소와 승강장이 있습니다.  그리고 남녀 화장실이 위치하고 있고요 4층은 음식점이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남산을 둘러보신 다음에 음식점을 이용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에 추가로 남산 케이블카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남산 케이블카 문의 연락처로 연락하시면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간에는 02-753-2403 번으로 연락 하시면 되고요 야간에는 02-757-1308 번으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남산케이블카요금과 이용시간에 대해서 살펴 보았습니다. 남산에서 연인과 소중한 사람과 함께 편안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려는 분이라면 남산 케이블카를 이용해서 편안하게 남산에 올라가서 남산과 서울의 정취를 함께 느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국내 여행정보 안내
남산 케이블카 요금 이용시간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