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산타워 가는길 순환버스 상세 안내

2018. 2. 24.
남산타워에 가기 위해서 어떻게 찾아 갈 수 있는지 이번 글을 통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남산타워는 N 서울타워라고도 하는데요 N 서울타워 홈페이지에서 남산타워 가는 길에 대한 교통편을 상세하게 안내 하고 있습니다. 그럼이 홈페이지를 참고해서 남산타워 가는 길을 살펴보겠습니다.



N 서울타워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비지트  메뉴에서 교통안내 항목을 다음과 같이 보실 수 있습니다.이 항목을 클릭하시면 버스와 자동차 그리고 케이블카 등 남산타워로 접근할 수 있는 다양한 교통편에 대한 안내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럼 먼저 남산타워에 버스를 이용해서 가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05년 5월 1일부터 남산타워로 일반 승용차를 타고 갈 수 없도록 통행이 제한되었습니다. 따라서 남산타워로 가시기 위해서는 버스를 이용해서 가셔야 되는데요 2번과 3번 그리고 5번 남산 순환버스를 이용하시면 남산타워까지 편리하게 가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동차를 이용해서 가실 때에는 인근 주차장에 먼저 차를 주차 하신 다음에 순아 버스를 타고 남산으로 올라가시면 됩니다. 그리고 단체관광객 버스를 이용하거나 서울시티투어버스를 이용해서 가실 수도 있습니다.

그럼 남산 순환버스 2번 버스에 대해서 노선도 와 이용요금 그리고 시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번 버스는 충무로 역 2번 출구에서 작성하거나 3호선 동대입구  6번 출구 앞에서 탑승하실 수 있습니다. 오전 7시부터 저녁 11시 30분까지 운행하며 15분 간격으로 운행 되고 있습니다.  이용 요금은 현금은 1200원에 이용하실 수 있고요 교통카드로 이용하시면 1100원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환승도 가능합니다. 순환버스 이번 노선은 남산타워에서 출발해서 남산도서관과 교육 연구 정보원을 거쳐서  남산산책로입구 b 코스를지나 서울애니메이션센터 퇴계로 3가 한옥마을 대한극장 등을 거쳐서 다시 남산타워로 이동하는 코스입니다.


다음은 남산순환버스 3번 버스 이용에 대해서 살펴 보겠습니다. 3번 버스는 20분 간격으로 운행되며 오전 7시 30분부터 저녁 11시 40분까지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역 9번 출구 나 이태원역 4번출구 그리고 한강 진 역 2번 출구 앞에서 탑승 하실 수 있습니다. 현금 1200원 교통카드 1100원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3번 남산순환버스 노선은 남산타워에서 출발해서 후암삼거리 와 남대문경찰서 쪽으로 나와 서울역을 거쳐서 남대문시장과 용산한신아파트 그리고 해방촌과 용산구청 한강진역 버티고개 약수역 등을 지나서 국립극장을 통해 남산타워로 다시 돌아가는 코스로 운행되고 있습니다.

5번 남산순환버스에 대해서 살펴 보겠습니다. 5번 순환 버스는 명동역 3번출구 와 충무로 역 2번 출구에서 탑승이 가능합니다. 15분 간격으로 운행되며 오전 7시 30분에서 저녁 11시 30분까지 운행 됩니다. 현금 1200원 교통카드 1,100원으로 다른 순환버스와 요금이 동일합니다.

5번 순환 버스 노선은 남산타워에서 출발해서 백범광장 힐튼호텔 쪽으로 나와서 남대문시장과 명동입구를 거쳐 대한 극장과 광희동사거리 충무아트홀을지나 신당동 약수역 그리고 국립극장 역을 통과해서 남산으로 돌아오는 코스입니다.

다음은 남산에 편리하게 오를 수 있는 남산 케이블카 이용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남산케이블카는 명동역에서 하차 한 다음에 3번 출구로 나와서 퍼시픽호텔 우측 길을 따라 걸어 가다 보면 나오는 탑승장에서 탑승하실 수 있고요 오전 10시부터 저녁 11시까지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남산 케이블카 이용 요금은 대인 왕복 요금은 개인은 8500 원이고요 30명 이상 단체 일때는 7000원에 공공요금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인 편도요금은 개인은 6천원이고 단체는 5,000원입니다. 그리고 소인 할 경우에는 왕복 요금은 개인 5,500원 이구요 단체 요금은 4500원입니다. 소인 편도요금은 개인은 3,500원 단체는 3,000원입니다.

  그리고 65세 이상은 경로 요금이 적용되어서 소인 요금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복지카드를 소지한 경우에는 데이 있는 성인요금으로 이용이 가능하며 소인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남산 케이블카에 대한 문의는 문의전화 02-753-2403 번으로 연락하시면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야간에는 02-757-1308로 연락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남산 케이블카를 이용하실때 남산오르미를 이용하시면 더욱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한데요 남산 3호 터널 입구에 있는 준공기념탑에서 경사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시면 빠르게 남산 케이블카 승강장까지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엘리베이터를 남산오르미라고 이야기 하는데요 이용 시간은 오전 9시에서 저녁 11시까지입니다. 매주 월요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까지 점검을 하기 때문에 월요일에  방문하실때에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강풍이나 호우가 발생할 때에도 운행 되지 않는다는 정도 참고하시고요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남은 남산타워에 갈 때 서울시티투어버스를 이용해서 가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 관광을 하시려면 서울시티투어 버스를 이용 하시는게 좋은데요  서울 도심과 고궁 등을 주요 관광지 와 야경 등을 관한 하시면서 남산타워까지 편하게 가실 수 있습니다.

서울 시티투어 버스는 크게 3가지 곳으로 운행이 되고 있습니다. 도심순환버스와  고궁코스 그리고 야경코스로운영이 되는데요 도심순환버스 할 경우에는 오전 9시부터 저녁 9시까지 30분 간격으로 운행이 되며 1번 코스를 도는데는 약 2시간이 소요 됩니다.  고궁 코스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30분 간격으로 운행 되며 1시간 정도 소요되는 코스입니다. 그리고 야경 코스는 저녁 7시 50분에 출발하는 코스와 8시에 출발하는 코스 두 가지가 은행이 되며 한 번에 2시간 정도 시간이 걸립니다. 1화 서울 시티투어 버스는 광화문 동화면세점 앞에서 출발을 하구요 광화문   티켓박스에서 표를 구입하거나 문의를 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자동차를 이용해서 남산타워를 가실 때 어떻게 이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는 남산에 접근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인근에 주차를 하신 다음에  순환 버스를 이용해서  가시면 됩니다. 남산 인근에서 이용할 수 있는 주차장은 남산 케이블카 주차장과 서울스퀘어 주차장 그리고 국립극장 주차장, 남산 공원 주차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남산타워에 가는 길을 각각의 교통편에 대해서 살펴 보았습니다. 순환버스를 이용하면 편리하게 남산에 가실 수 있고요 케이블카를 이용하신다면 남산과 서울에 정취를 느끼면서 빠르게 남산타워 정상까지 올라 가실 수 있습니다. 버스 요금과 케이블카 요금 그리고 노선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남산에 가실 계획이시라면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발렌타인 데이 초콜릿 포방 방법 안내
남산타워 가는길 순환버스 상세 안내
남산공원 주차장 요금, 이용 안내
자동차 보험 선택을 위한 보험료 계산 방법 총 정리
국내 여행정보 안내
국립극장 주차장 위치, 이용 요금 상세 안내
발렌타인데이 선물 추천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