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립중앙박물관 도서관 위치 이용시간 안내

2018. 2. 21.
국립 중앙 박물관에서는 도서관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역사학 고고학 미술사 등에 대한 전문서적을 갖추고 있어서 이러한 분야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는 방문해보시기 좋은장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을 통해서 국립중앙박물관 이용 시간과 위치에 대해서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립중앙박물관 홈페이지로 들어가시면 관람정보 메뉴에 관람 편의시설안내 항목이 있습니다. 여기서 도서관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한번 살펴 보겠습니다.

  도서관 위치는 서관 2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박물관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도서관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국립중앙박물관 도서관은 박물관 관련 자료들을  위주로 제공하는 전문도서관 인데요 특히 고고학 자료나  역사학 자료 미술사 자료, 박물관학 자료를  풍부하게 소장하고 있어서 박물관에 관련된 정보를 찾아 보시려면 분이라면 한 번쯤 방문해서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국립중앙박물관 도서관 이용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그리고 1월 1일은 휴가구요, 설날과 추석 그리고  국립중앙박물관장이 지정한 날은  휴관 하게 됩니다.

자료 열람과 대출은  단행본의 경우에는 개가 식으로 자유롭게 열람 하실 수 있구요 멀티미디어 자료는 안내데스크로 문의하시면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소장 자료를 일부 대출은 원칙적으로는 제한됩니다. 하지만 단체나  기관에 한에서는 공문으로 요청할 때 대출이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지정된 pc에서 국립중앙도서관과 국회전자도서관 원문 이용이 가능하니 안내데스크에 문의하시면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만약에 자료를 복사 해야 되는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따라서 부분 복사만 하실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고요 복사 비용은 A4지의 경우에는 40원,  B4나  A3 복사는 장당 50원에 복사를 하실 수 있습니다.  국가 카드는 도서관 안내데스크에서 3,000원과 5,000원 자리를 구매 하실 수 있습니다.  고문서의 경우에는 자료보존을  위에서 복사가 제한될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도서관에 가실 때에는 가방과 개인 최근 보관함에 보관 하고 문자 주시기 바랍니다. 필기도구는 가지고 가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음료수 반입은 제 안 되구요 물은 가지고 가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멀티미디어자료실  컴퓨터와 검색 PC는 소장자료검색을  위에서만 사용해야 되 구요  만약에 다른  목적으로 사용할 때는 도서관 출입 제한 될 수 있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만약에 도서관 이용에 대한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신 분은 도서관 연락처로 연락하시면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국립중앙박물관 도서관  전화번호는 02- 2077-9324번입니다.

이상으로  국립중앙박물관 도서관을 이용할 때  알아두면 좋을 위치 정보 이용 시간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주의해야될 몇 가지 상황에 대해서도 살펴봤는데요 박물관 관련 도서 나 기타 역사관련도서를 보시려는 분이라면 국립중앙박물관 도서관을 이용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국내 여행정보 안내
국립중앙박물관 도서관 위치 이용시간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