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시티투어 버스 요금 시간 비교 안내

2018. 2. 20.
서울 관광을 위해서 서울시티투어 버스를 이용하면 짧은 시간안에 다양한 장소를 돌아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서울 시티투어  버스를 이용하시려는 분들을 위해서 버스 요금을 비교해보고  이용 시간에 대해서 정리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시 관광 안내 홈페이지인 비지트 서울 닷 넷 홈페이지에서 서울 시티투어 버스 안내 페이지를 제공 하고 있는데요 이 페이지를 참고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 시티투어 버스는 티켓 한 장을 구매해서 서울 주요 유명관광지를 차례대로 돌아볼수있는 관광버스인데요 야간 투어버스를 제외하고는 원하는 장소에서 승하차를 하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티켓을 이용해서 관광지를 편안하게 돌아보시고 다음 관광지로 빠르게 이동하실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외국인을 주요 고객 대상으로 하고 있는 버스 서비스이기 때문에 총 11개 언어로 오디오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제공하고 있는 언어는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프랑스어 독일어 러시아어 스페인어, 태국어 베트남어 인도네시아어 말레이시아어를 제공하고 있구요 추가로 인테리어와 아랍어 인도어 포르투갈어도 보충 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버스 탑승 시에 개인 별 하나에 핸드폰을 이용할 수  있어서 더욱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서울시티투어버스 코스 안내



그럼 서울시티투어버스 코스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시티투어버스를 이용해서 돌아볼 수 있는 곳은 서울 시내 주요 관광지 도심 코스와 고궁 투어를 하실 수 있습니다. 도심 투어 버스를 이용하시면 서울타워 와 명동 그리고 이태원 남대문시장 국립중앙박물관 등을 돌아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 파노라마코스 경우에는 서울에 전망을 한눈에 돌아볼수있는 코스입니다. 서울 파노라마 코스를 이용해서 돌아 볼 수 있는 곳은 남산과 청계천 그리고 한강 등을 주요관광지를 돌아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시티투어버스에서 운행하는 버스 종류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버스는 1층 버스와 2층버스 그리고 트롤리 버스를 운행 하고 있는데요  1층  버스 와 2층 버스는 주로 야간 코스에 운용이 됩니다. 

그리고 트롤리버스는 서울 파노라마코스와  야간 코스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통문화 코스는 개방형으로 된 서울 시티투어버스 2층 버스를 이용해서 돌아보게 되고요 경복궁과 덕수궁 등을 서울 주요 관광지 와 남대문 동대문 등을 쇼핑 지역도 함께 돌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강남 구역을 돌아보는 순환버스 와 트롤리버스도 있기 때문에 도심 지역을 돌아 보고 싶으시다면  강남시티투어버스를  이용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은 가까이에 코스별로 운행 정보와 출발 정보에 대한 안내입니다. 전통문화코스 출발 장소는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사측에서 출발을 하구요   오전 9시 30분부터 저녁 6시 30분까지  35분 간격으로 운영이 됩니다. 그리고  어라운드 강남시티투어 코스는 2호선 강남역 11번 출구에서 200m 정도 거리에 있는 티켓 티박스에서 출발을 하고요 40분 간격으로 운행이 되며 오전 10시 20분부터 오후 5시 40분까지 운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시티 코스는 도심 고궁코스 와 서울 파노라마코스와 야경코스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시티 코스를 경우에는 광화문 동화면세점 앞에서 출발을 하구요 출발 간격과 운행 시간을 다음 표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매주 월요일은 시티 코스에 경우에는 휴일이라는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에는 정상 운행을 하구요 여름휴가 기간과 방학 기간에는 휴무없이 운행 합니다.


서울 시티투어 버스 버스 요금 안내


다음은 서울 시티투어 버스  요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통문화코스 경우에는 일반 요금은 만 5천 원이고요 고교생 이하의 경우에는 만 원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승차권은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앞에서 구입하실 수 있구요 서울역이나 광화문 또는 세종문화회관 앞에 있는 정류장에서도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전통문화코스 탑승에 대한 문의는 02-1544-4239 번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어라운드 강남시티투어버스 버스 요금은 성희는 12,000원 이구요 고교생 이하는  만 원입니다.


다음은  시티코스 버스 요금 안내입니다.  도심 고궁 코스는 일반 18,000원 고교생이하는 12,000원입니다.  서울 파노라마 코스는 도신 고급 코스와 가격이 동일합니다. 야경 코스는 1층 버스와 2층버스가 가격이 동일한데요 일반 요금은 만 5천 원이고요 고교생 이하의 경우에는 9천 원입니다.  서울시티투어버스 코스  승차권 구입은 광화문 코리아나호텔 옆에 있는 티켓박스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서울시티투어버스 경우에는 순환형 버스로 운영이 되기 때문에 예약을 하고 이용하실때에는 출발지에서 만 좌석을 보자 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출발지 이외의 장소에서는 예약을 했다고 하더라도  원하는 좌석에 앉아 있을 수 없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입석도 가능하고요 예약 상황과 차량 상태에 따라서 배차 시간에 변동이 있을 수도 있다는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서울 시티투어 버스 버스 요금에 대해서 알아보았구요 출발 장소 와 승차권 구입 장소에 대해서도 살펴 보았습니다.  서울 관광의 준비 하고 계시다면 서울시티투어버스를 이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많은 장소를 짧은 시간안에 이동 하신다면 교통  요금과 시간을 함께 절약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벼룩시장 종이신문 보기 안내 - 인터넷으로 오늘 신문 확인하는 방법
좌충우돌 생활 일본어 제 1탄 - 일본어 자기 소개하기
국내 여행정보 안내
서울시티투어 버스 요금 시간 비교 안내
핸드폰 찾기 - 분실 폰 검색 및 습득시 대처 방법 안내
좌충우돌 생활 일본어 제 7탄 - 헤어질 때 하는 인사
좌충우돌 생활 일본어 제 4탄 - 일본어로 상대방 지칭하는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