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립중앙박물관 입장료 안내

2018. 2. 19.
국립 중앙 박물관에 관람을 가실 때 필요한 입장료 정보에 대해서 이번 글을 통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입장료와 관람시간 그리고  야간 개장 정보 등  박물관 관람 시에 참고하면 좋을 정보들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립중앙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이와같은 입장료 정보와 관람에 대한 안내를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홈페이지로 이동해서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립 중앙박물관 홈페이지로 들어가시면 상단 메뉴에 관람정보 항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전시관람 행복을 찾아서 클릭하시면 관람시간과 입장료에 대한 안내를 보실 수 있습니다.

국립 중앙 박물관 관람 시간 안내

국립 중앙 박물관 관람 시간은 다음 표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월요일과 화요일 그리고 목요일과 금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관람하실 수 있고요 수요일과 토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9시까지 관람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일요일과 공휴일의 경우에는 오전 10시부터 저녁 7시까지 관람하실 수 있구요, 옥외전시장인 국립중앙박물관 정원은 오전 7시부터 관람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국립중앙박물관 휴관일은 매월 1일이 휴관 일입니다.. 설날 당일과 추석 당일에도 휴관을 합니다.. 상설전시관의 경우에는 매년 4월과 11월 첫째 주 일요일이 휴관일입니다.


국립중앙박물관은  야간에도 관람하실 수 있는데요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 저녁 6시부터 9시까지 야간에 관람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때 어린이박물관의 경우에는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만 야간개장 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야간 개장 시에는 6시 이후에는 당일 선착순으로 입장하실 수 있고요 6시 와 7시 반 타임에 300명씩 선착순 입장이 가능합니다.

국립중앙박물관 관람료 안내


그럼 다음으로 관람료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립중앙박물관 상설 전시장과 어린이박물관 그리고 무료 특별전시관은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상설전시관은 경우에는 관람권이 필요 없기 때문에 바로 입장하실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어린이 박물관은 관람권을 발급 받아서 입장 하셔야 되는데요 어린이박물관 앞에 있는 안내데스크에서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만약에 어린이 박물관에 예약을 하시고 방문하시면 예약증으로 입장하실 수  있으므로 빠르게 이용 하시고 싶으신 분은 예약하시고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람권 발급 시간은 관람 종료 30분 전까지 일하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진행되는 유료 기획 전시는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구요 관람 거는 기획전시실 앞에 있는 매표소에서 구입해서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이때도 관람권 판매는 관람 종료 30분 전까지만 되기 때문에 시간을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국립중앙박물관 학생 단체 관람 안내

박물관에 단체관람을 하기 위해서는 하루 전에 인터넷으로 예약을 하셔야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학생 단체 관람은 초 중 고등학교 학생 30인이상 일 경우에 학생 단체관람 해당이 되구요 학생단체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그리고 점심시간은 12시부터 1시까지라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립 중앙 박물관 관람 시 유의사항 안내


박물관을 이용할 때 해야 될 사항들이 있는데요 이번 글을 통해서 관람 시 유의사항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박물관에서는  금연이기 때문에 담배를 피울 수 없습니다. 그리고 박물관 내 음식물 반입  하실 수 없구요 애완동물을 출입도 금지되어 있습니다. 휴대전화를 가지고 입장 할 때는 전원을 끄거나 진동으로 전화해서 조용한 관람  분위기를 지킬 수 있도록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전시관네 바퀴 달린 신발을 신고 있는 고객의 경우에는 입장하실 수  없다는 정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시관 전시되어 있는  전시 물품에 손을 되거나 손상을 입힐 수 있는 행위도 금지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플래시를 이용한 촬영과 상업적 용도에 촬영도 금지되어 있으니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 유의사항 글을 참고해서 기타 유의 사항 들 읽어보시고 박물관에 방문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추가로   국립 중앙 박물관 관람에 문의사항이 있을 때에는 고객지원팀 안내 데스크 전화번호인  02-2077-9045 번으로 연락 하시면 내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국립중앙박물관입장료를 살펴 보았구요 관람시간에 대해서도 함께 살펴 보았습니다. 국립 중앙 박물관에 방문하실 계획이라면 입장료와 이와 같은 이용안내를 살펴보시고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국립중앙박물관 입장료 안내
국내 여행정보 안내
미국 신발 사이즈 비교표, 외국 발볼 표기, 표준 발볼 사이즈, 여성,남성,어린이 신발 사이즈 정보
서울시티투어2층버스 전통문화 코스 이용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