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관령 하늘목장 체험 프로그램 안내

2018. 2. 12.
강원도 지역 여행 중에서 편안하고 즐겁게 동물과 함께 시간을 보내거나 자연 경관을 즐기고 싶으시다면 대관령하늘목장 체험 프로그램 참가 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대관령하늘목장에서 진행하는 체험프로그램에 대해서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번 그래서 하늘목장 가는 길과 이용 요금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구체적인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관령하늘목장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체험안내 항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이 체험 가능한 프로그램들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대관령 하늘목장에서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은 트랙터 마차 와 아기 동물원,  그리고 양떼 체험과 승마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그럼 각각의 프로그램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관령 하늘목장 트랙터 마차  투어 안내


대관령하늘목장에서 이용할 수 있는 트랙터 마차는 이국적인 풍경을 자아내는  디자인으로써 하늘목장 곳곳을 둘러 볼 수 있는 코스입니다.  



중앙역에서 출발해서 하늘 마루 전망대 그리고 앞등목장, 숲속여울길, 삼각초원,  양떼 체험장,  초지 마당을 거쳐서 다시 중앙역으로 돌아오는 코스인데요 총 5 km 거리의 코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코스 중간에 하늘마루 전망대에서 내려서 선자령의 다녀오거나 목동들이 거닐던 산책로를 걸어 보는 등을 여유 있는  시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트랙터마차는  동절기인 10월부터 3월까지는 9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이용할 수 있구요 하절기 4월부터 9월까지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총 소요 시간은 약 30분 정도 소요가 되고요 이후에 따라서 운행간격에 변동이 있을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용 요금은 성희는 6,000원에 이용하실 수 있구요 소인은 5,000원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체 이용문의는 033-332-8061 번으로 문의하시면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대관령 하늘목장 아기 동물 체험 안내


다음은 하늘 목장에서 동물들에게 먹이를 주는 체험을 할 수 있는 아기 동물 체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이 동물체험에서는 강아지와 송아지 그리고 아기 양 등  어린 동물에게 직접 무기를 줄 수 있습니다. 동절기에는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프로그램 체험을 하실 수 있구요 하절기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체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대관령 하늘목장  양떼 체험안내
그리고 양떼들과 함께 뛰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양 떼 체험프로그램도 있는데요 양떼 속에 들어가서 먹이를 주고 사진을  찍으면서 즐겁고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자연 체험 프로그램입니다. 양떼 체험 프로그램 이용 가는 시간은 동절기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하절기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입니다.  이와 같은  양떼 체험 프로그램 참가 비용은 2천 원입니다. 우영 장소는 양사 방목지 나 짚풀마당  등과 같이 방목지 상태에 따라서 변경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관령 하늘목장 체험승마 안내

하늘목장에서는 승마체험도 하실 수 있습니다. 단순히 말을 타는 것 뿐만이 아니라 말과 함께 사진 촬영을 하고 말을 만질 수도 있고 교감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는 활동으로서 승마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운영시간은 동절기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이용하실 수 있구요 하절기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장소는 중앙역 앞에 있는 알팔파 하우스 또는 승마 트랙에서 이용하실 수 있고요  이용 요금은 빙과 소희네 관계없이 만원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원형 트랙을 한 바퀴 도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있구요 단체 이용시에는 사전에 문의하셔서 안내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승마체험을 위해서는 7세이상이어야 하구요 키가 110cm 이상 요요 압니다. 또한 체중이 110km 이하인 분만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대관령 하늘목장 승마트레킹 이용안내

하늘 목장에서는 승마 트레킹을 가실 수도 있는데요 하늘목장 2단지를 여행 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하늘목장 2단지는 일반적으로 공개되지 않은 곳인데요 이곳에 승마트레킹을 이용해서 방문을 하실 수 있구요 옥상에 전경을 한눈에 보실 수 있으며 야생동물을 보실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승마 기술이 숙달된 경우에만 참여하실 수 있구요 사전예약제로 운영이 되기 때문에 시간에 맞춰서 예약을 하시고 방문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승마 트래킹 시에는 전문 승마 코치가 함께 동행하게 되구요 안전장구를 착용한 상태에서 초지길과 숲길  그리고 백두대간 능선을 달리면서  자연과 승마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승마트레킹  프로그램은 동절기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이용하실 수 있구요 하절기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단지 승마체험장에서 출발 해서 2단지를 체험하고 돌아오는 왕복 것으로 구성되어있구요 이용 요금은 2시간 이용해 20만 원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3시간 이용시에는 27만원 입니다..  그리고 그 이상 4시간 이상은 시간을 이용 하고 싶구나 본인의  말을 타고 이용 하고 싶으신 분은 사전에 전화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대관령 하늘목장 놀이터 안내

대관령하늘목장에서는 아이들을 위한 놀이터도 잘 준비되어 있습니다. 편안하고 즐겁게 아이들이 놀 수 있도록 자연을 모방한 놀이기구들로 구성되어 있구요 아이들이 즐겁게 놀 수 있는 공간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대관령하늘목장에서 운영하는 체험 프로그램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대관령하늘목장에 방문 하시는 분이라면 이와 같은 체험프로그램을 참고해서 사전에 예약을 하거나 이용 시간을 참고해서 방문하시면 동물과 자연과 함께하는 즐겁고 편안한 시간을 보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평창 무이예술관 이용 안내
고속도로 예상 소요시간 알아보는 방법
아기 장갑 뜨기 안내입니다.
대관령 하늘목장 가는길 및 이용요금 안내
대관령 하늘목장 체험 프로그램 안내
평창 순수 양떼목장 이용 안내
택시 할증요금 및 택시 할증시간 총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