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양목장 가는 길 및 입장료 안내

2018. 2. 12.
강원도 평창 지역에서 여행할만한 목장 중에서 삼양목장에 대해서 이번 글을 통해서 이용방법과 가는 길 그리고 입장료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양목장 홈페이지를 통해서 상세한 목장 소개와 함께  이러한 정보들을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삼양목장 홈페이지에 가시면 다음과 같이 옥상에 대한 소개를 보실 수 있습니다. 

삼양목장은  삼양라면으로 유명한 삼양에서 만들어서 운영하는 목장입니다.이 목장은 동양에서 최대 넓이의  초지 목장입니다. 약 600만평  정도의 초지로 되어 있는 목장 이구요 1972년에 초지 개발이 시작되어서 


1985년에 현재 모습으로 완공이 되었다고 합니다. 고랭지에서 잘 자라나는 양질의 풀인 리드 카나리그라스와 티모시가  많이 잘 하고 있구요 농약없이 무공해로 목초가 잘 자라고 있는 목장이라고 합니다. 드넓은 풍광을 초지를  보시고 싶으시다면 삼양목장에 방문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삼양목장에 방문하실때에는 개장시간을 확인하시고 방문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삼양목장 개장시간은 오전 8시 30분부터입니다 그리고 매표 마감시간은 계절에 따라서 차이가 있는데요 11월에서 1월까지는 오후 4시에 매표가 마감이 되구요 10월까지는 오후 4시 30분에 마감이 됩니다.  그리고 3월과 4월 9월에 경우에는 5시에 마감이 되구요 5월에서 8월까지는 5시 30분에 마감이 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삼양목장 이용요금안내


그럼 다음으로는  삼양목장을 이용할 때  입장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인은 9천원에 입장하실 수 있구요 대인 단체의 경우에는  7000원에 이용하실수있습니다. 이때 대인기준은 만 19세이상  대학생 이상인 경우에 대해서 적용이 됩니다. 소인은 36 개월 이상 초 중 고등학생 말하고요 소인 요금은 7천원입니다. 소인 단체 경우에는 5,000원에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경로우대 와 장애인 4급에서 6급 까지는 우대요금을 적용 받으실 수 있습니다. 우대 요금은 오천원입니다.


그리고 단체 이용 요금은 30인 이상인 경우에 적용이 되구요  목장 사정에 따라서 이와 같은 이용시간과 요금에 변경이 있을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사전에 문의하시고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경로우대 손님이 경우에는 매표소에 증명서를 제출해 주시기 바라고요 대관령면 거주민은 개인 입장에 대해서 우대 받으실 수 있습니다.



삼양목장 가는 길 안내

다음은 삼양목장의 가는 길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삼양목장 주소를 살펴보겠습니다. 주소는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꽃밭양지길 708-9 이구요 네비게이션에서 삼양목장 검색하셔서 찾아가실 수도 있 습니다.

다음은 자동차를 이용해서  삼양목장으로 가실 때 이용하실 수 있는 약도입니다.  먼저 대관령 톨게이트로 나오신 다음에 100미터 앞에서 우회전 하시면 500m 정도에 사거리가 보입니다.이 사거리에서 그대로 직진하시면 횡계 읍내로 들어가게 됩니다.  여기서 횡계 로타리를 만나게 되면 로타리를 직진 후 좌회전을 하거나 좌회전 우회전 하는 방법을 통해서 통과를 하신 다음에 횡계초등학교를 지나서 의야지 마을 쪽으로 가시면 됩니다.  다음 약도를 통해서 상세한 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버스를 이용해서 삼양목장의 가실 때에는 다음 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횡계시외버스터미널로 가는 버스를 타고 가시면 되구요 횡계시외버스터미널에서는 대관령삼양목장까지 대중교통이 없기 때문에 택시를 이용해서 이동하시면 됩니다. 택시 비용은 약 13,000원 정도 예상하시면 됩니다. 예상시간은 15분에서 20분 정도 걸립니다.

기차를 이용하실때에는  강릉역이나 원주역  춘천역에서 내리셔서 횡계로 가는 시외버스를 타신 다음에 횡계시외버스터미널로 가셔서 택시를 타고 삼양목장으로 가시면 됩니다.

만약에 횡계시외버스터미널 해서 대관령삼양목장으로 걸어서 갈 경우에는 1시간 20분 정도 소요 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삼양목장 주차장 이용안내

차를 이용해서 삼양목장으로 가실 때 주차장을 이용 하실 때는 다음 약도를 참고하셔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제1주차장부터 제4주차장까지 이용하실 수 있구요 주차장은 매표소 외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는 목장을 환경을 청정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매표소를 거쳐서 광장으로 걸어오시면 셔틀버스를 이용해서 목장 관광을 하실 수 있습니다.

삼양목장 이용 시 유의사항 안내

  그럼 삼양목장을 이용할 때 유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양목장은 상수원보호구역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식사를 하실 수 없습니다. 따라서 도시락을 지점에서 식사를 해결 하시거나  광장에 위치한 휴게소에서 컵라면을 드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관령 기후가 자주 변하기 때문에 사전에 비상 옷가지를 잘 준비 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바람막이 겉 옷을 준비하셔서 비바람에 대비 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목장 내에서 야생화 나 산나물 그리고 약초를 채집 하시는 것은 금지 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라고요 목장 내에서는 야영을 하실 수 없습니다. 그리고 애완동물과 함께 동반 입장하실 수 없다는 정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겨울철 하이트 시즌인  11월 중순부터 4월 초까지는 개인차량으로 목장 내에서 이동이 가능하다는 정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단체로 삼양목장의 방문하실때에는  다음 문의전화를 이용해서 문의를 하시기 바랍니다. 목장 전화 예약 번호는 033-335-5044 번입니다.

이상으로 삼양목장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삼양목장 가는 길과 입장료 그리고 주의 해야 될 사항들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가슴이 탁 트인 드넓은 토지를 드시고 싶으시다면 강원도  삼양목장에 방문하여 보시면 어떨까 합니다. 자연과 동물이 함께 어우러져서 편안하고 여유 있는 환경을 만들어내는 풍광을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삼양목장 가는 길 및 입장료 안내
평창 순수 양떼목장 이용 안내
택시 할증요금 및 택시 할증시간 총 정리
평창 무이예술관 이용 안내
국내 여행정보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