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관령 하늘목장 가는길 및 이용요금 안내

2018. 2. 11.
강원도 여행을 생각 하시는 분이라면 대관령 하늘목장에 방문해보시면  즐거운 추억을 만드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대관령하늘목장 가는 길과 이용요금에 대해서 이번 글을 통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관령하늘목장 홈페이지를 참고해서  이와 같은 이용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관령 하늘목장은 1974년에 조성된 목장 인데요 2014년 9월에 일반에 개방 되어서 말과 염소 그리고 양과 함께 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자연 체험목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연이 그대로 살아 있는 목장에서 다양한 체험과 멋진 경치를 함께 즐기실 수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관령 하늘목장 운영시간안내

그럼 어떻게 대관령 하늘목장을 이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운영시간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늘목장은 하계 시즌과 동계시즌으로 구분되어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하계 시즌은 4월부터 9월까지 구요 동계시즌 12월부터 3월까지입니다. 각각 시즌별로 운영 시간이 차이가 있으므로 다음 표를 통해서 개장 시간과 마감 시장 그리고 폐장 시장을  확인하셔서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대관령 하늘목장 이용요금안내


다음으로는 하늘목장 입장료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입장료는 대인은 6,000원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36 개월 이상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의 경우에는 소인으로 적용되어서 소인요금 5,000원에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양떼 체험은 대인과 소인 관계없이 2 천원 이구요  트랙터 마차는 대인 6,000원 조인 5,000원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체험승마는 대인 소인 관계없이 만 원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승마 트레킹은 2시간은 20만 원이고요 3시간은 27만원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승마 레슨은 별도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이용 요금 할인에 대한 안내입니다. 만 65세 이상의 경우에는 소인요금으로 이용하실 수 있구요 36개월 미만의 아이는 무료로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생활보호대상자 학생도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구요  장애 1급부터 3급 및  보호자 1명은  무료 입장하실 수 있구요 장애 4급부터 6급까지는 입장료를 50% 우대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지역 주민에 경우에 대관령면 주민은  50% 우대 받으실수 있구요 단체 우대는 사전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와 같은 할인을 위해서는 증빙자료가 필요하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관령 하늘목장 이용 시 유의사항 안내
다음은 대관령 하늘목장을 이용할 때 유의해야 할 사항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늘목장은 상수원보호구역으로 지정 되어 있어서 취사를 하실 수 없습니다. 따라서 식사는 도시락을 준비해 오셔서 식사를 하시거나 카나리아 하우스에서 간편식을 구매해서 식사를 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외부에서 수를 들고 오실 수 없구요 금연구역으로 지정이 되어 있기 때문에  공원에서 담배를 피울 수 없습니다. 또한 하늘 목장 전체는 자연보호구역이기 때문에 야생 식물이나 동물을  채집하실 수 없습니다.  또한 모터바이크 와 승용차 등을 차량 진입도 되지 않 구요 자전거 나 인라인 스케이트도 반입하실 수 없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하늘목장에서 동물의 먹이를 줄 때는 지정된 먹이이외의 다른 음식을  주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애완동물을 동반해서 가실 수 없다는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관령 하늘목장 가는 길 안내

그럼 다음으로 대관령하늘목장에 가는 길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를 이용해서 운전해서 갈 때는 영동고속도로에서 대관령 톨게이트로 빠진 다음에 횡계시외버스터미널 방면으로  우회전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횡계 로터리에서 횡계초등학교를 지나 의하지 마을회관을 거쳐서 대관령 하늘목장으로 가시면 됩니다.  이때 주소는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횡계리 468 을  네비게이션에 입력하시거나 대관령 하늘목장을 입력하셔서 찾아가시면 됩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가실 때에는 동서울터미널이나  남부터미널, 춘천, 강릉 버스 터미널에서 횡계시외버스터미널로 가신 다음에 택시를 타시고 대관령하늘목장으로 가시면 됩니다.

다음은 대관령하늘목장에서 제공하는 약도입니다.  찾아가실 때 참고해서 가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대관령하늘목장에 가는 길을 비롯해서 이용요금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강원도에서 멋진 자연풍광과 동물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고 싶으시다면 대관령하늘목장에 방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기 장갑 뜨기 안내입니다.
대관령 하늘목장 체험 프로그램 안내
고속도로 예상 소요시간 알아보는 방법
택시 할증요금 및 택시 할증시간 총 정리
평창 순수 양떼목장 이용 안내
대관령 하늘목장 가는길 및 이용요금 안내
평창 무이예술관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