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도 해양열차 S-train 이용안내

2018. 2. 5.

이번 글에서는 우리나라 남쪽 지방을 들어 볼 수 있는 남도해양열차 s-train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남도해양열차는  경전선을 따라서 펼쳐져 있는  남도해양권을 운행하는 열차입니다. 이 열차를 이용해서  편안하고 여유 있는 열차 여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떤 특색이 있는 열차인지 코레일 홈페이지를 통해서 상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레일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다음과 같이 관광 열차  항목에서 남도해양열차 안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S 트레인  소개를  통해서 자세한 안내 페이지로 이동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남도해양열차는 슬로우 기차 여행을 표방하고 있는 관광 열차입니다. 전라남도 와 경상남도 지역을 연결하는 열차 선을 따라서 편안하고 정겨운 느낌의  열차 여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남도해양열차인 s-train  열차에 대해서 상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s-train은  경전선 구부러진 모양과   남해안의 리아스식 해안을 형상화해서 s 글자를  이니셜로 열차 이름을 지었다고 합니다. 이 열차는 경전선을 따라서 펼쳐져 있는 남도해양 권을 자연경관을 편안하게 볼 수 있도록  만들어진 열차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열차 기본 컨셉은 거북선의 느낌을  따라서 살리고 있습니다..


그럼 남도해양열차 운행 노선도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에서 출발해서 영등포 수원을 거쳐 천안과 대전,  익산과 전주를 지나서 남원,  곡성,  구례, 순천,  보성, 득량, 벌교, 여수엑스포,  그리고 경남지역의  하동,  북천, 진주, 마산, 진영,  창원, 삼랑진, 물금, 구포, 부산을  골고루 거쳐가는 코스입니다.

 그럼  남도해양열차 객실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객실은 거북선 이미지를 대표적인 컨셉으로 해서 디자인 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를 메인테마로 객차가 디자인 되어 있는데요,  사진을 통해서 각각의 객차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1호차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1호 차는 기본석 64석과  서비스 전망석 4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2호차는 기본석과 가족석  그리고 수유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화려한 시트 디자인과 조화로운 천장과 바닥 디자인으로 남쪽 지역을 정서를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3호차는   카페실입니다..   사무 차는 커플 룸과  식당 석, 카페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해안가에 조약돌을 걷는 느낌이 들도록 바닥에 조약돌 모양으로 장식이 되어 있구요 벽면에는 전통담장 느낌으로 통일된 느낌을 살리고 있습니다.


4호차는 다례실입니다..  이곳은 기본석과 휠체어석 다례실 좌석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남도는 다도의  고장이기 때문에  열차에도 이와 같은 분위기를 살려서 다례실 좌석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곳에서 열차 여행을 하면서 다례 체험도 직접 하실 수 있습니다.  단 다례 체험은 별도로 고객 부담이 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5호차는 기본석과 자전거 거치대 그리고 용품 보관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벤트 실이라고도 하는데요 파도 모양의 바닥 디자인과  물결치는 객실 이미지가 마치 바다 속에 있는듯한 느낌을 연상하게 합니다..  이벤트 실에서는 다양한 차내 이벤트가 진행이 되기 때문에 조용하게 여행하고 싶은 분이라면 다른 객실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다음 이미지를 통해서 남도해양열차 대략적인 이미지를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남도해양열차 예약은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하실 수 있구요 가족석을 예매 하실 수도 있습니다. 가족석을 예매 할 때는  다음 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예매를 하실 때 관광 열차 별실 종류 선택에서 가족 석을 선택하시고 다음 안내 와 같이 조회 하기를 선택하시면 가족석이 있는 열차  예매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예약 가기 버튼을 통해서 예약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됩니다. 그리고 남도해양열차에서는 남도의 별미 도시락을 판매 하기 때문에 여수나 보성으로 가시는 열차에서 승무원에게 문의하시면 남도 도시락을  맛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남도해양열차를 이용할 때 다양한 여행 코스를 함께 살펴보시고 가시면 좋은데요 고객센터로 문의해서 안내를 받으실 수도 있구요 남도해양열차 안내 페이지에서 다양한 관광 정보를 보실 수도 있습니다. 남도해양열차 관광 문의는 다음 고객센터  전화 번호인  1544- 7788  번으로 연락을 하시면  됩니다. 그럼 간단하게 남도해양열차를 통해서 맛 볼 수 있는 먹거리 정보와 트레킹 코스를 살펴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코레일 홈페이지 남도해양열차 소개페이지에서 이와 같은 상세 안내를 보실 수 있는데요 다음처럼 전라남도에서 경상남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지역의 먹거리 볼거리,  그리고 숙박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트레킹을 하기 좋은 지역 정보도 함께 보실 수 있기 때문에 남도해양열차를 이용하시면서 남해안 트레킹을 하시려는 분은 홈페이지에서 트레킹 정보를 살펴보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남도해양열차 S-train  이용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객실 구성과 함께  열차에 대해서 소개를 간단하게 해 봤는데요 여유있게 남해안 지역을 둘러 보고 싶으신 분이라면 위와 같은 남도해양열차를 이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남도 해양열차 S-train 이용안내
국내 여행정보 안내
일본 지하철 노선도 다운로드 및 지하철 요금 정보 - 도쿄, 오사카, 나고야 간사이, 고베 지하철 노선도 자료 정리
정선아리랑열차로 떠나는 강원도 기차여행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