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선 아리랑 열차 영월 코스 안내

2018. 2. 5.

이번 글에서는 아름다운 자연과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관광 열차 중에서 정선아리랑열차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차를 타고 여행을 가는 것은 참 낭만적인 일인 것 같습니다. 정선아리랑열차 하는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에서 상세하게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그럼 정선 아리랑 열차 중에서 영월  관광 코스에 대해서 중점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먼저 정선아리랑열차 영월 코스 일정표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월코스는 영월 지역에 있는 다양한 관광명소들을 둘러 볼 수 있는 열차 여행 입니다.  그럼 출발부터 도착까지 어떻게 시간표가 짜여져 있는지  다음 표를 통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일정은 하루 일정입니다.  그럼 하루 동안 어떻게 관광을 하게 되는지 살펴 보겠습니다. 먼저 청량리역에서 열차가 출발하는데요 청량리역에서 8시 35분에 출발해서 제천 역에 10시 18분에 도착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제천역에서 10시 30분에 출발 하구요 선암마을에 11시 10분에 도착을 하겠습니다. 선암마을에 도착 안 다음에는 11시 50분까지 선암마을 한반도지형을 구경하게 되구요 그리고  11시 50분에 선암마을을 다시 출발해서 영월 선돌에 12시 10분에 도착하게 됩니다.  


영월 선돌은 층암 절벽이  강과 함께 어우러져 아름다운 풍경을  만들어내는 곳입니다. 이곳에서 12시 30분까지 관람을 하게 됩니다.  다음  강릉에 12시 35분에 도착을 해서 점심 식사와 함께 여유있는 시간을 갖게 됩니다.  그리고 2시 20분에 장릉을 출발을 해서 철암역으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철암역에서는 철암탄광역사촌을  관광 가게 되구요 땀으로 백두대간협곡열차를 탑승해서 4시 50분까지 관광을 하게 됩니다.  이 구간은 철암에서 분천까지  구간으로서 브이트레인을 이용하게 됩니다..  그리고 5시 20분에 분천역을 출발을 하구요  풍기역에 6시 30분에 도착을 하게됩니다. 이후에 풍기인삼시장에서 자유로운 시간을 가진 다음에 8시 15분에  풍기역을 출발을 합니다. 이후에 저녁 10시 52분에 청량리역에 도착을  하게 됩니다.  이와 같이  빡빡한 일정과 여유로운 자유 시간이 함께 잘 조화가 되어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중부 내륙 지역에서 이용하는 협곡 열차는 브이 트레인 열차 인대요 열차는 다음과 같이 하얀 색 바탕에  검은 줄무늬로  장식 되어 있어서 아기 호랑이를 닮은 열차라고 합니다. 이열차는 분천에서 승부  구간에서 30km 정도로 천천히 이동해서 태백산맥을 아름다운 경치를 관람할 수 있도록 운행하는 열차입니다.


 이와 같은  정선아리랑열차 영월 코스 프로그램을 이용 하시는 분은  아침에 출발할 때 청량리역 3층에 있는 맞이방에서 집결해서 출발을 하시게 됩니다. 그리고 탑승 방법은 출발하기 일 전에 문자로 좌석 번호와 함께 안내가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개별 탑승으로 진행 되는 경우에는 일정표와 승차권을 팩스나 이메일로  발송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출발 시간 20분 전까지는 반드시 집결해서 보여 주셔야 원활한 출발이 가능하니 참고 바랍니다.

 이와 같은 정선 아리랑 열차  영월 코스 요즘에는 왕복열차비 와 연계 차량료 그리고 입장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에는 식대는 포함되어 있지 않 구요 여행자 보험도 포함되어 있지 않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정선 정선아리랑  열차 영월군의 최소출발인원은 15 명입니다. 만약에 이와 같은 최소출발인원이 미달 될 경우에는 여행이 취소되었습니다. 때문에이 점 유의하시기 바라고요 이와 같이 여행이 취소될 때에는 출발하기 3일에서 4일 전에 미리 안내가 나가게 됩니다. 그리고 출발 인원 미달로 인해서 여행이 취소되는 쌍방 원칙에 의해서 별도의 배상 책임이  없다는 정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여행자 보험을 경우에는 개별 가입을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이때 여행 중에 이용하기 되는 교통수단에 대해서는 각각 별도의 손해배상 보험이 가입되어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다음과 같은 주의 사항을 한번 꼼꼼하게 살펴보시고요 추가로 문의사항이 있을 때는 다음 안내 전화번호로 연락을 하셔서 문의를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정선 아리랑 열차 여행 취소 규정은 다음과 같습니다.이 규정은 국내여행표준약관 제 5조에 따르고 있는데요 여행 출발일 4일전까지  취소 변경을 할 때는  전액 환불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행 출발일 3일 전까지는 취소 시에 80%까지 환불 받으실 수 있구요  2일 전까지는 50%  1일 전부터 출발 당일까지는 환불이 불가능하다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다음으로 정선아리랑열차 영월 코스에서 돌아볼수있는 관광코스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월 선돌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영월 선돌은 영월 서강변에  우뚝 솟아 있는 암석 인데요 성도를 보고 소원을 빌면 한가지씩은 꼭 이루어진다는 전설이 내려 오고 있습니다.

다음은  장릉과 선암마을에 대한 안내입니다.


 이상으로 정선아리랑열차 영월 코스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강원도의 아름다운 자연 환경과 관광지를 하루 코스로 알차게 둘러볼 수 있는 여행 프로그램 인데요 가볍게 바람을 쐬고 오거나 강원도에 풍광을 보면서 마음의 여유를 찾을 수 있는 코스라는 생각이 듭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 하루 정도 시간을 내서 정선아리랑열차를 이용해서 강원도 여행을 다녀 오시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광양매화축제 가는길, 주소, 입장료, 프로그램, 광양 버스시간표 정보, 광양매화축제 정보 총정리
운전자 시각에 맞춘 도로 안내 표지 문자의 뛰어난 가독성
국내 여행정보 안내
일본 지하철 노선도 다운로드 및 지하철 요금 정보 - 도쿄, 오사카, 나고야 간사이, 고베 지하철 노선도 자료 정리
노란색의 명시 효과
정동진 바다열차로 떠나는 바다기차여행 예약 안내
정선아리랑열차로 떠나는 강원도 기차여행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