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체국 축전 가격 및 보내는 방법 안내

2018. 1. 29.

이번 글에서는  우체국 축전 보내는 방법과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축하할 일이 있을 때 우체국 축전을 이용해서 축하 카드를 보내시면  축하하는 마음이 보다 더 정성스럽게 전해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카톡 와 같은 메신저로 간단하게 축하를 보내는 것도 빠르고 편리한 장점이 있지만 직접 카드를  받아보면 요즘들어 흔하지 않은 측정방식 이만큼 더  특별하게 느껴질 것 같습니다. 그럼 어떻게 축전을 보낼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체국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우표와 역사 축하카드 항목이 상단 우측에 메뉴에 나와 있습니다.


이 항목을 클릭하면 축하 카드 오류 항목을 보실 수 있는데요 여기서 축하 카드 와 축하 선물 카드 그리고 연하 카드에 대한 안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축하 카드 와 축하 선물 카드를 중점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우체국 축하 카드 축전 보내는 방법 안내

 축하 카드는 간단한 메시지를 담아서 카드로 전달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우체국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디자인이 축하 카드를 보내줄 수 있는데요  예시로 다음 두 가지만 한번 살펴 보았습니다.  축하카드 요금은 카드 종류에 따라서 차이가 있습니다. 가장 저렴한 축하 카드는 1500 원이고요 3,000원까지 카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와 같이 축하 카드를 보낼 때에는 문화상품권을 같이 보내실 수 있는데요 20만 원 한도 내에서 함께 보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축하 메세지 버튼을 선택해서 원하는 축하인사말을 선택해서 인쇄해서 보낼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축하 카드는 당일특급이나 익일특급을 선택해서 보낼 수 있구요 빠르게 보내시고 싶다면  이와 같은 특급 배달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빠른 시간 내에 상대방에게 카드를 전달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예약 배달 일을 지정해서 전달 할 수도 있는데요 영업일  기준으로 4일부터 13 개월 이내까지 예약을 해서  보내실 수 있습니다.  만일 특급 배달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오후 3시 이전에 신청한 경우에는 신청한 다음 날부터 3일 이내에 배달이 완료 되구요 오후 3시 이후에 신청한 경우에는 신청한 다음 날부터 4일 이내에 배달이 완료가 됩니다. 당일 특급은 신청 당일 8시 이내에 배달이 완료가 되고요 이길 등급은 신청 다음날 배달이 됩니다. 이와 같은 배달 소요일수에는 토요일과 공휴일은 제외 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축하 카드는 간편 신청과 일반신청, 다량 예약 신청으로 세 가지 방식으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한 사람에게 보내는 경우에는 간편 신청을 통해서 보내시면 되구요 특급 서비스 나 상품권과 같은 부가서비스를 추가해서 보내 실 때에는 일반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만일 100명이상 이에게 보내는 경우라면 다량 예약 신청을 통해서 보내시면 됩니다.

 이와 같은 우체국  죽전 배달의 경우에 신청 물량이 폭주 하게 되면 배달이 통상 소요 기간 보다 더 늦어질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선택한 카드가 품절 될 경우에는 다른 카드로 대체가 될 수 있다는 점도 알아 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만일 배달 추적이 필요한 경우라면 일반 신청해서 등기통상으로 신청하시면 배달 추적을 하실 수 있습니다.

 우체국 축전 메세지 안내

 우체국 축전을 보낼 때 이용할 수 있는 메세지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승진과 영전을 경우에 이용할 수 있는 메시지 와 생일 그리고 축하  메세지를 선택해서 보내 줄 수 있습니다.


 우체국 축하 선물 카드 안내

 다음은 우체국 축하 선물 카드 이용안내입니다. 축하 선물 카드는 선물을 보낼 수 있는 서비스인데요,  만 5천 원에서 2만 원까지 선물을 선택해서 보내 실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축하 선물 카드  서비스는 익일특급 서비스로 이용하시게 되구요 메세지를 작성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는 메세지를 선택해서 보내실 수도 있습니다. 축하 카드 와 마찬가지로 예약 배달 일을 지정해서 보내실 수 있구요 배달  토요일은 신청 할 때 3시 이전에 신청을 하게 되면 신청한 다음날 도착을 하게 되구요 3시 이후에 신청을 한 경우에는 신청한 다음날부터 하루  뒤까지 완료됩니다. 

 이상으로 우체국 축전을 보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그리고 요금과 배달 소요 기간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마음을 담은 선물을 우체국 축전을 통해서 카드로 전달 해 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메신저가 일방적으로 편리하게 이용되는 세상이지만  실제로 카드를 바다 보며  감동과 함께 축하하는  마음에 정성을 느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신세계 상품권 사용처 정보입니다.
카카오톡 알림 끄는 방법, 카톡 알림 설정 방법 정리
우체국 축전 가격 및 보내는 방법 안내
우체국 택배 및 우체국 제공 서비스 종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