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체국 업무시간 안내

2018. 1. 29.

이번 글에서는 우체국이용시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체국을 이용할 때 방문해서  업무를 볼 일이 있다면 우체국 문 닫는  시간을 사전에 확인하고 가시면 줄 것 같습니다. 그럼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를 통해서 우체국 창구와 무인우체국 등에서 언제까지 업무를 보는지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로 접속 해서  우체국 기본 업무 업무시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체국 운영 및 이용 시간 안내 페이지를 통해서 우편 서비스와 우체국 금융 서비스 이용 시간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체국 우편 서비스 이용 시간 안내

 그럼 먼저 우편서비스 이용시간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편 서비스는 우체국 창고와 무인우편창구 그리고 우편집중국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체국 창구 영업시간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업무를 볼 수 있습니다. 이용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공휴일에는 이용할 수 없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무인우편창구의 경우에는 우체국 내부에 위치한 우편 창구 와 외부에 위치한 우편 창구로  나뉠 수 있습니다. 외부에 위치한 무인  우편 창구의 경우에는 일반 우체국 창구와  동일하게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역시 공휴일에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한 편 외부에 위치한 무인우편창구는 연중무휴로 운영을  합니다..  오전 8시부터 저녁 10시까지 휴일이 없이 운영을 함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편집중국의 경우에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공휴일에는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이용 시간은 오전  아홉 시부터 저녁 6시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우체국 금융 서비스 이용 시간 안내

  그럼 다음으로 우체국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때 이용시간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우체국 창구에서  서비스하는 대민 업무의 경우에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이용이 가능하구요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공휴일에는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ATM 기의  경우에는 우체국 내부에 설치된 자동화기기의 경우에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평일에만 이용할 수 있구요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역시 공휴일에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365일 코너는 연중무휴로 이용할 수 있구요 오전 7시부터 저녁 11시 30분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일부 장소에 경우에는 오전 5시부터 다음 날 4시까지 영업이 가능한 곳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우체국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 시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우체국에 방문해서 처리 해야 될 일이 있다면 업무 시간을 사전에 확인 하신 다음에 방문하시면 헛걸음을 하지 않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금융서비스의 경우에는 대민업무의 경우 오후 4시 30분에 업무가 종료되므로 일찍 방문하셔서 업무를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우체국 택배 및 우체국 제공 서비스 종합 안내
우체국 업무시간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