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t 행복 as 센터 이용시간 및 전화번호 등 이용안내

2018. 1. 24.

이번 글에서는 SKT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알아두면 좋을 행복 AS 센터 이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행복 AS 센터는 SK 텔레콤 서비스센터 인데요 서비스 센터 위치를 찾는 방법과 전화번호 그리고 서비스 상세 이용 방법에 대해서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행복 AS 센터 정보는 티월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T 월드 홈페이지로 이동에서 해당 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티월드 홈페이지는 다음과 같이 검색을 통해서 간편하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상단 메뉴에 고객센터 항목을 찾을 수 있는데요이 항목을 클릭해서 들어가면 매장 및 센터 위치 찾기 항목을 보실 수 있습니다. 매장 및 센터 위치 찾기 항목을 클릭하면  AS 센터 안내 바로 가기 항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런 방법을 통해서 상세한 AS 안내 페이지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행복 AS 센터에서는 모든 휴대폰 수리가 가능하고요 그리고 수리 도중에는 대체 폰을 제공해주기 때문에 수리 중이라도 통화를 놓치지않고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휴대폰 수리 요금은 포인트로도 결제가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행복 AS 센터 위치 안내

 그럼 행복 AS 센터 위치를 확인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이와 같은 휴대폰 수리 AS 페이지에서 주요 지역 별로 위치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이 서울 지역 경기도 지역 강원도 지역 등 해당 지역별 AS 센터 개수와 위치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표 연락처도 함께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행복 AS 센터 운영 시간 안내

 SKT 행복센터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을 합니다. 그리고 토요일과 일요일  그리고 공휴일은  영업 하지 않고 쉰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지역별로 영업 시간에 차이가 있을 수 있는데요  종로 AS 센터의 경우에는 오전 10시부터 저녁 7시까지 운영을 합니다. 


그리고 제주도와 광주 AS 센터는 평일에 경우에는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을 하구요 토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운영 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즉 행복 AS 센터 토요일 운영 여부는 제주도와 광주 AS 센터를 제외하고는 모두 토요일 운영을 하지 않는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AS 미니 센터에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7시까지 운영을 하구요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은 운영을 하지 않습니다.

 행복 AS 센터 전화번호 안내

 다음은 SK 텔레콤 행복 AS 센터 전화번호를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표  전화번호는 1544- 0 1 1 9 번 입니다. 만약에 핸드폰 AS 와 관련해서 문의 사항이 있다면이 번호로 연락하시면 자세한 건 내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행복 AS 센터 서비스 상세 안내

 그럼  sk 텔레콤 서비스센터에서 서비스를 받을 때 장점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AS 기간 중에 몇 분을 제공받을 수 있 습니다. 따라서 긴급한 통화를 놓치지 않고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안심하고 AS를 받으실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모든 제조사의 휴대폰 수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수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때 대체품 지금은 당일 내에 수리 가능한 AS 접수건의 경우에는 지급이 되지 않는다는 점 참고하시고요 센터 사정에 따라서 조기 소진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아이폰 대체 서비스는 현재 지원 하고 있지  않다고 합니다. 

 그리고 핸드폰 수리가 완료되면 AS 센터에 방문해서 수령 하는 것을 포함해서 접수한 SKT 지점이나 대리점으로 배송 서비스도 가능합니다. 다음 접수한 지점으로 만  배송이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행복 AS 센터 무상  유상서비스 안내

 이와 같은 SKT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경우와 유상으로 처리가 되는 경우에 대해서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상 서비스는 보증 기간 내에 정상적으로 사용하다가 발생한 고장의 경우에는 무상으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서비스는 최초로 제공된 하드웨어 구성 요소의 만 무상 지원이 되구요 소프트웨어에는 적용 되지 않는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무상 보증 기간은 휴대전화는 1년 이구요 배터리는 6개월입니다. 그리고 만일 영업 용도로 사용되는 경우에는 보증기간이 6개월로 단축 된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는 유상 서비스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성 서비스는 과거의 유형에 따라서 지원 내용의 차이가 있습니다. 보증기간 인해 발생한 사유와 보증기간 이후에 발생한 사유에  따라서 지원 여부를 다음 표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구입 안 다음 기기 이상으로 인해서 수리를 해야 될 경우에는 보증기간 이내에는 제품 교환이나 환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동일한 원인으로 고장이 발생할 경우 3일까지는 보증기간이내는 무상으로 수리가 가능하고요   동일한 고장이 사회 발생하게되면 제품 교환이나 환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서로 다른 원인으로 인한 고장이 5 번 보증기간 이내에는 제품 교환이나 환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증 기간이 지난 다음에는 유상수리 1호 적용이 됩니다. 상세한 내용은 다음 표를 통해서 각각의 경우에 따라서 어떻게 적용되는지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소비자의 고의 과실로 인한 고장의 경우에 어떻게 수리를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만일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보증기간 이내라면 유상수리에 해당되는 금액을 지불한 다음에 제품을 교환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증기간 이유라면 유상수리 금액 징수에 감가상각 적용 그래서 제품을 교환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기본적으로 소비자교육 과실로 인한 고장인 경우에는 유상 수리가 적용이 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와 같은 유상 수리, 무상 수리 판단기준은 AS 센터에서 단말기 상태를 확인한 다음에 판정을 내리게 됩니다.

 행복 AS 센터 서비스 받을 때 참고사항 안내

 그럼 행복 AS 센터에서 서비스 받을 때 알아두면 좋은 점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서비스를 받은 다음에 요금 결제는 다양한 방식으로 결제 하실 수 있습니다.  요금 청구서 결제를 통해서 결제를 하실 수도 있고요 포인트를 이용해서 결제를 하실 수도 있습니다. 요금 청구서를 통해서 결제 하게 되면 다음 달 휴대폰 요금청구서에 단말기 AS 요금으로 AS 항목이 청구가 대해 됩니다.

 AS 이용시에는  정확한 고객의 주소와 연락처를 기재 하는 것이 신속한 AS 업무 진행에 도움이 되구요 AS를 받을 때는 데이터 유실과 정보 제공에 대한 논의가 필요하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리 중에 데이터가 손실될는 것에 대해서 제조사와 통신사는 해당 데이터를 복구 할 책임이 없다고 합니다. 따라서 휴대폰 AS를 맏기기 전에 반드시 본인의 데이터는 백업을 잘 해 놓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통신사나 제조사별로 AS 업무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일방적인 AS가 아닌 경우라고 판단이 된다면 제조사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상세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특히 SK 텔레콤에서 유통 하지 않는 단말기 경우에는 AS를 받는데 제약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해당 단말기 제조사 문의하시면 더 빠르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비밀번호를 잊어버린 경우에 비밀번호 초기화는 통신사 직영 AS 센터 나 제조사 AS 센터를  방문 할 때만 이와 같은 비밀번호초기화를 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통신사 직영 AS 센터에서는 제주 사정에 따라서 초기화를 하실 수 없는 경우도 있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SKT 행복 AS 센터 이용 방법에 대해서 이것저것 알아보았습니다. 이용시간 전화번호 그리고 이용시 주의사항 등에 대해서 살펴보았고요 해당 행복센터 위치를 찾는 법에 대해서도 간략하게 살펴보았습니다.  서비스  무상 지원  조건에 대해서도 살펴보았습니다. 서비스를 받으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생활 전자 기기 안내 -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핸드폰 찾기 - 분실 폰 검색 및 습득시 대처 방법 안내
skt 행복 as 센터 이용시간 및 전화번호 등 이용안내
송파구 민원실 전화번호 및 야간 민원 업무 시간 안내
제주 공룡랜드 가는길, 공룡 랜드 위치, 공룡 공원 입장료 및 관람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