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업심리검사 무료로 받는 방법 안내 - 워크넷

2018. 1. 22.

한 사람의  인생은 그 사람의 직업으로 인해서 많은 영향을 받게 되는데요  그만큼 직업을 잘 선택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본인의 적성을 잘 파악해서 본인의 적성에 맞는 직업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최선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이러한 특성을 알기 위해서 직업심리검사 직업적성검사를 받으면  본인의 성향을 파악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워크넷에서는 이러한 직업심리검사를 무료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워크넷을 통해서 다양한 검사를 받고 본인의 성향을 파악 간다면 직업을 선택하고 찾는데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워크넷에 들어가서 어떻게 직업심리검사를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워크넷 직업심리검사 안내

 

워크넷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상단 메뉴 우측에 직업심리검사 항목이 있습니다.이 항목을 클릭하면 바로 직업심리검사 안내 페이지로 이동 하게 됩니다. 그럼 다음과 같이 직업심리검사에 대해서 간단한 설명을 보실 수 있습니다. 직업심리검사 응 한국고용정보원에서 제공하고 있구요 개인의 능력과 흥미 그리고 성격 등을 파악해서 직업에서 요구되는 특성과 잘 맞아 떨어지는지 여부를 밖에서 본인이 만족할만한 직업을 찾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검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한국고용정보원 직업심리검사 종류에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몇 개의 검사가 준비되어있구요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검사는  열 세 가지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총 23개의 검사가 준비 되어 있으므로  본인에게 필요한 검사를 받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러한 직업심리검사는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받으실 수 있구요  본인이 원한다면 가까운 고용노동부 고용센터에 가셔서 지필로도 검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국장애인고용공단에서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온라인 직업심리검사를 제공하고 있으므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홈페이지로 이동에서 해당 검사를 받으시면 됩니다. 

 직업심리검사  종류 안내

 그럼 검사를 받을 수 있는지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청소년 대상 심리검사를 살펴보겠습니다.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검사에는 청소년직업흥미검사 와 고등학교 적성검사 그리고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청소년적성검사 가입 구요 직업 가치관 검사 와 청소년 진로 발달 검사,  그리고 직업 등이 있습니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검사는 진로인식 검사가 있습니다.

 다음은 성인을 대상으로 한 심리검사 안내입니다. 성인용 검사에는 직업적성검사 와 직업선호도검사를 비롯해서 구직준비도검사, 창업 적성검사, 직업 전환, 가치관 검사 와  영업 직무 기본역량검사,  it 직무 기본역량검사 와 같이 구체적인 직무별로 적성에 맞는지 여부를 검사 할 수 있는 항목도 있습니다.  또한 중고령자의 직업선호도검사 와 대학생진로준비도검사,  이주민 취업준비도 검사와 중장년 직업 역량 검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직업심리검사 상담 안내

 이와 같은 방법으로 심리검사를 받은 다음에 상담을 받으실 수도 있는데요 온라인으로 상담문의를 하면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상담은 전문 상담원이 나 혹은 고용 센터 상담원 중에서 본인이 원하는 상담원을 선택해서 상담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상담에 대해서 답변이 달리기 되면 삭제하실 수 없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많이 상담후에 삭제를 하고 싶다면 상담 기관으로 문의하시면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추가로 문의사항 있으면 고객센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상담을 하시면 다음처럼 상담문의 제목과 검사 종류 그리고 신청 일자를 확인하실 수 있구요 공개 여부 표시가  표기됩니다. 

 이와 같은 직업심리검사는 검사 실시 버튼을 클릭 해서 검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많이 검사가 도중에 중단이 되는 경우에는 당일에 한에서 중단 전에 검사부터 다시 이어서 검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와 같은 시각 정보만으로 판단 하는 검사 방식이기때문에 같은 방식으로 검사를 받기 어려운 장애인 구직자의 경우에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직업심리검사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워크넷에서 제공하는 직업심리검사에 대해서 살펴 보았습니다. 본인이 어떤 분야에 적합한지 여부를 이러한 검사를 통해서 파악한다면 직업선택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시각정보와 인지작용에 대한 생각
직업 경제 정보
직업심리검사 무료로 받는 방법 안내 - 워크넷
학점 변환을 편리하게, 학점 변환기 베스트 5
무료 직업적성테스트 받는 방법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