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직지원서비스 지원내용과 신청방법 안내

2018. 1. 22.

이번 글에서는 중장년층을 일자리 제공을 위해서 지원 되고 있는 전직지원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이 서비스는 워크넷에서 신청해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인데요 전직을 원하는 모든 퇴직예정 근로자에게 다양한 취업 정보 와 창업 지원 서비스를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그럼 어떤 서비스인지 한번 워크넷에  안내된 설명을 보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직지원서비스 신청자격 안내

 이러한 전직지원서비스는 만 40세 이상 중장년를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퇴직 전화 퇴직예정자 모두 서비스를 받을 수 있구요 서비스 비용은 무료입니다. 그리고 서비스는 승인일로부터 3개월까지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직지원서비스 지원내용 안내

 그럼 어떤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중장년을 취업을 돕고 창업을 할 때에는 창업을 돕기 위한 서비스로써 맞춤형으로 종합 솔루션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서비스는 일대일 맞춤형으로 지원이 되기 때문에 전문 컨설팅 배송이 되구요 개인별로 체계적으로 분석을 해 드립니다. 그리고 취업과 창업 일대일 상담 지원을 동의서 이력서 작성에 대한 도움과 면접 코칭 등 다양한 방면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구직 알선 서비스를 제공을 하는데요 기업에 적합한 인재를 맞춤 추천을 해서 전문인력과 전문인력을 찾는 기업을 연결시키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구직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는데요 이력서 증명사진을 무료로 촬영 할 수 있 습니다. 그리고 구직활동 공간과 휴게공간을 제공하기 때문에 안정적인 느낌으로 구직활동을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전직 지원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요 재취업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역량강화 특강을 진행합니다. 또한 재도약 프로그램과 취업 동아리를 운영을 하고 있어서 적극적으로 참여한다면 본인의 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는 기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직지원서비스 구직 서비스안내

 그럼 구직 서비스에 대해서 상세하게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대일 맞춤 전직 지원 컨설팅서비스는 먼저 취업 활동계획을 수립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구직 서류를 코칭 받구요 구직 전략을 수립 하고  면접 전략을 전 다음에 구직 알선 과정을 통해서  취업을 하는 순서로 진행이 됩니다. 그리고 추후에도 사후관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기업에서  원하는 인재를 추천하고 또한 일자리를 발굴해서 인재를 연결시키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중년층의 특성에 맞게 중장년기 스트레스 관리와 건강 관리 방법 변화에 대처하는 커뮤니케이션 스킬 향상 방법 등에 대한 단기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구요 태진 이후에 경력 목표를 설정하고 이러한 목표에 따라서 스킬 관리와 건강 관리 와 같은 재도약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구직 활동에 필요한 휴게공간을 지원 하고 있는데요이 공간에서 기본적인 컴퓨터와  프린터 복사기 등을 사무기기를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무공간 운영 센터는 노사발전재단 서울,  서울 서부 지역,  인천지역,  경기 부산, 대구, 광주, 충청,  강원, 제주 지역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력서 증명사진을 무료로 촬영할 수 있구요 이용 가능한 지역은 다음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직 지원 서비스 신청 절차 안내

 그럼 전직지원서비스를 신청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워크넷에  회원 가입을 합니다. 그리고 워크넷에서 구직서 신청과 인증 과정을 거칩니다. 이때 이력서를 등록 하게 됩니다.  다음으로 서비스 승인이 나면 개인별 컨설턴트를 배정 받을 수 있습니다. 이후에 전직지원서비스가 시작이 되게 됩니다. 

 다음은 서비스 기관 안내입니다. 다음 지역에서 서비스 받을 수  있습니다. 

전직지원서비스를 신청하시려는 분은 워크넷에서 전직지원서비스  신청을 하시면 이와같은 일대일 컨설팅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전 지금 희망 하시는 분이라면 한번 이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무료 이력서 양식 다운 방법 베스트 3 (네이버, 인크루트, 사람인 이력서 양식)
후지제록스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 안내
전직지원서비스 지원내용과 신청방법 안내
포옹의 효과 두가지 - 행복감을 만드는 포옹
학점 변환을 편리하게, 학점 변환기 베스트 5
직업 경제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