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에서는 서울 근처에서 이용할 수 있는 스키장 중에 양지파인스키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지파인 스키장은 서울에서  40분 정도 걸리는 거리에 있는 스키장으로서 만만한 경사부터 급경사까지 다양한 슬로프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초보부터 전문가까지 스키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이 잘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럼 양지파인 스키 밸리 홈페이지를 참고해서 스키장 이용 시간과 요금 그리고 참고할 만한 정보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양지파인스키장 이용시간안내 입니다. 이용 시간은 오전과 오후 그리고 야간으로 9분되어 있습니다.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오픈하고 있구요,  오후 시간은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야간에는 6시 30분부터 11시까지 이용할 수 있 습니다. 그리고 이와 같은 이용시간은 제설 상태나 슬로프오픈 상태에 따라서 변경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일요일과 공휴일은 오전 8시 30분에 오픈합니다.


 다음은 양지파인 스키장 슬로프 안내입니다. 슬로프는 초보자와 상급자용으로 각각 9분되어 있구요 각각의 슬로프는 다음지도 이미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초급자용 350m 길이 옐로우 코스와 중급자용 500m 길이의 오렌지 슬로프 그리고 중급자 상급자용 750m 블루 a 코스 b 코스 그리고 중급자 상급자용 폭 190m에 그린 A B C 코스가 입구요 그리고 아베크 코스, 챌린지코스, 챌린지 플러스 고스트 등 다양한 코스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2017년과 2018년 시즌에는 몇 가지 코스가 운영 되지 않는데요, 최상급자 챌린지코스 챌린지 플러스 코스 아베크 슬로프와  리프트는 운영 되지 않습니다.

 다음은 각각의 슬로프 별로 상세한  안내를 볼 수 있는 표입니다.  옐로우 코스는 초급자용으로서 스키나 보드를 처음 접하는 초보를 위한 슬로프입니다. 경사는 평균적으로 7도 정도 되는 완만한 경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만만한 경사 슬로프를 이용해서 기본적인 스키의 기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오렌지 코스는 초급에서 중급으로 특히 기술을 조금 더 업그레이드 하기 위한 코스입니다. 조금 더 경사가 높은 슬로프 인데요 중급 스키어 라면 오렌지 코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알아 볼 것은 중급자 상급자용 코스인 블루 a 구스와 블루 b 코스입니다. 이 코스는 좀 더 높은 영상 27도에서 23도 정도의 경사를 가지고 있는 슬로프입니다. 표고 차는 144m 정도로 써 수업들을 타고 내려오다보면 하늘을 나는 느낌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린 코스가 있는데요 그린 코스는 자연친화형 슬로프를 표방하고 있습니다. 편안한 느낌으로 가족과 친구들과 즐겁게 스키를 즐길 수 있는 코스입니다. 이와 같은 그린 코스는 중급자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경사는 9도에서 13도까지 변동이 있습니다.


 다음은 리프트 안내입니다. 리프트 명칭은 색상으로 이름이 지워져 있는데요 과거에 리프트 별로 연계되어있는 코스가 다르고 그리고 탑승 인원도 차이가 있습니다. 리프트 이용할때도 초급자용과 중급자용 상급자용 코스 리프트로 구분 되어 있기 때문에 자신을 실력에 따라서 해당 리프트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은 리프트 이용 시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리프트는 오전에는 9시부터 13시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후에는 13시부터 17시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야간에는 18시 30분부터 23시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오전 오후 이용시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할 수 있구요 오후 야간 이용 시간은 오후 1시부터 저녁 11시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말 및 공휴일은 8시 30분부터 영업을 합니다. 

 다음은 리프트 이용요금에 대한 안내입니다. 오전 오후 그리고 야간  각각의 시간대별로 이용요금에 차이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대인의 경우에 오전에 이용할 때는 52,000원 리프트 이용 요금이 부과됩니다. 그리고 이때 소인을 경우에는 3만 4천원이 부과됩니다.  다음 표를 이용해서 각각을 시간대별 리프트 이용요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에 오전부터 오후까지  연달아서 이용을 한다면 오전 오후 이용요금을 이용하는 것이 경제적일 것 같습니다.  이때 소인 기준은 초등학교 6학년  이하인 경우 또는 만 12살 이하인 경우로써, 이러한 경우에 소인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와 같은 리프트권은 구입 후에 매표소에서 발권한 다음에는 환불이 되지 않기 때문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분실에 경우에도 재발급 받을 수 없으므로 분실 하지 않도록 조심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만약에 리프트권을 발급한 다음에 기상악화로 인한 리프트 운행제한 등이 생길때도 취소나 교환 환불이 가능하지 않다는 것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는 렌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렌탈은 오전부터 저녁까지  이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만약에 리프트와 렌탈을 동시에 이용할 때는 렌탈 요금을 30%까지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또 포함이 되어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렌탈 이용 요금 안내입니다. 렌탈 이용 요금은 스키 렌탈과 보드 렌탈로 구분됩니다. 그리고 각각의 종류별로   대인과 소인 요금을 다음 표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양지파인스키장 강습 요금 안내입니다. 강습은 시간별로 요금이 측정됩니다. 그리고 일대일 특별 강습과 1대2, 1대3 혹은 1대5 강습에 따라서 요금이 각각 다르게  책정됩니다.  강습 요금은 다음 표를 통해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 대인의 경우에 4시간 동안 특별 강습을 받을 때는 30만 원에 요금이 부과됩니다.

 다음은 유아 강습 요금 안내입니다. 유아 강습은 4시간과 2시간짜리 강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별 강습과 그리고 일대의 강습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다음은 눈썰매 요금 안내입니다.  눈썰매는 주관과 야간에 이용할 수 있는데요 이용 시간은 주간의 경우 9시부터 5시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야간 눈썰매 이용 시간은 6시 30분부터 저녁 10시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간 요금은 돼 있는 경우에는 14,000원 이구요 야간에 경우에는 돼 있네 경우에 12,000원입니다.

 다음은 기타 필요한 요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베이스 스터럭처 경우에는 3만 원에 비용이 부과됩니다. 그리고 베이스 그라인딩의 경우에는 2만 원에 요금이 부과됩니다. 기계 왁싱을 할 때는 만원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핫왁싱은 2만 원입니다. 

다음은 스키장 보드 장비를 보관할 때 보관 요금에 대한 안내입니다. 시즌 무인장비 보관함의 경우에는 5만원이구요 시즌 사물함 이용 요금은 5만원입니다. 시즌 무인장비 보험과 사물함을 같이 이용할 때는 8만원 요금이 부과됩니다. 그리고 스키복 대여 요금은 복합 권의 경우에는 오전 오후 또는 오후 야간의 경우 2만 원이고요 단일권의 경우 오전 오후 야간 만 원에 요금이 부과됩니다

 이상으로  양지파인스키장 이용 시간과 요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리고 양지파인스키장 슬로프에 대해서도 알아보았는데요 자신을 수준에 맞는 슬로프를 이용해서 즐거운 스키 즐기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