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민은행 ATM 위치 확인 방법 안내

2017. 12. 11.

국민은행을 이용할 때 급하게 국민은행 ATM 기기 위치를 찾으려고 할때 이용할 수 있는 위치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은행 홈페이지에 전국 국민은행 atm 위치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럼 어떻게 확인할 수 있는지 찬찬히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국민은행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다음과 같이 상단 메뉴에서 전체서비스 항목을 선태한 다음 우측의 지점안내 항목을 선택합니다.

그럼 지점안내 페이지로 이동하는데요, 여기서 자동화코너 검색 항목을 선택합니다.

이 방법을 통해서 국민은행 자동화 코너 즉 atm기기 위치 검색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검색을 통해서 전국에 있는 자동화 기기 위치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먼저 검색을 위해서 점내 코너에 있는 기기와 점외 코너에 있는 기기 여부, 그리고 24시간 이용가능 여부에 대해서 살펴봅니다. 그리고 검색 옵션을 선택하고 검색을 하면 검색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검색 옵션은 지역명으로 검색하는 방법과 가까운 지하철역을 이용해서 검색하는 방법, 그리고 자동화 코너명을 이용해서 검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검색 옵션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가까운 주소나 지하철 역으로 검색하는 경우는 입력한 주소나 지하철역을 중심으로 500미터 반경 내에서 검색합니다. 그리고 지역명으로 검색할 경우에는 해당 지역 시청, 구청 등을 기점으로 해서 하위주소에 대해서 가장 가까운 곳을 검색합니다. 


지점명으로 검색할 경우에는 해당 지점명이나 지점코드에 맞는 기기 위치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일 로그인한 경우에 검색을 하면 자동으로 고객주소를 확인해서 빠른 검색을 통해서 인근 백미터 이내 영업점을 검색해줍니다. 

그리고 검색 결과는 최대 50개 이내까지 검색이 되구요, 지도 이동시 재검색을 선택하면 지도를 마우스로 움직일 때마다 인근 영업점을 지도상에서 표시해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예를 들어서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국회의사당 역 인근에 있는 국민은행 atm 위치를 찾아보겠습니다. 다음처럼 검색옵션을 가까운 주소 지하철역으로 선택한 다음 국회의사당을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누릅니다.

그럼 검색결과에 인근에 있는 atm 기기 리스트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면 지도상에서 해당 기기의 위치를 표시해서 볼 수 있습니다.

지도상에서 다음과 같이 기기 위치가 표시됩니다. 

지도상에 표시된 atm 기기 항목을 선택하면 다음처럼 해당 기기의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세 주소와 운영시간 그리고 해외카드 이용 정보등을 보고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다른 지역도 살펴볼 수 있는데요, 한번 고속터미널 역 인근 atm 기기를 살펴보겠습니다. 검색 창에 지하철역을 선택하고 고속터미널을 입력합니다. 

그리고 검색을 해보면 다음과 같이 고속터미널 역 인근에서 이용가능한 국민은행 atm 기기가 세곳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자신이 찾고 싶은 위치 인근에서 atm 기기가 있는지 여부를 간단하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atm기기로 은행 업무를 볼 필요가 있을때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대구은행 ATM 위치찾기 및 영업시간, 수수료 정보 총정리
국민은행 ATM 위치 확인 방법 안내
신한은행ATM 위치 확인 방법
구마모토 공항 이용안내
직업 경제 정보
하나은행 ATM 위치 확인 방법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