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창 무이예술관 이용 안내

2017. 11. 17.

이번글에서는 강원도 평창에서 갈만한 미술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평창에 있는 무이예술관을 이번글을 통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무이예술관이 어떤 곳인지 살펴본 다음, 이용요금과 이용시간 그리고 가는 길 정보에 대해서 예술관 홈페이지를 통해서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무이예술관은 산속에 위치하고 있는 예술관으로써 예전에 폐교된 학교를 이용해서 예술관으로 개관한 곳입니다. 이 곳에서는 현재 조각과 도예, 그리고 회화 서예부분에서 활동하는 예술가분들이 함께 작업하고 전시를 하는 작업장이자 소통의 장으로써 활용되고 있습니다. 열린 예술관으로써 도시 사람들과 예술로써 소통할 수 있는 소중한 예술 체험 공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이 예술관 홈페이지에서는 무이예술관에서 활동하고 있는 작가분들의 작품들을 갤러리 페이지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초대전을 비롯해서 예술관에서 진행되는 문화 프로그램 정보도 홈페이지를 통해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여행일정과 예술관 행사일정을 맞춰보고 여행가는 것도 알차고 풍부한 여행을 만드는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무이예술관 이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무이 예술관 관람은 하절기, 동절기 기간으로 구분되어 관람시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하절기는 3월에서 10월까지의 기간으로써 오전 9시부터 오후 18시 30분까지 관람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동절기는 11월부터 2월까지이구요, 오전 10시부터 17시까지 관람할 수 있습니다. 정기휴관일은 매년 1월 16일에서 3월 15일까지인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입장시간은 관람시간과 차이가 있는데요, 하절기에는 9시부터 18시까지 동절기에는 10시부터 16시 30분까지입니다. 그리고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니 사전에 일정을 확인하고 가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예술관 관람료는 6세부터 65세까지는 3천원이구요, 만 6세 미만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65세 이상은 2천원, 30명 이상 단체 방문객의 경우는 2천원에 관람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차장이 준비되어 있어서 자동차로 이동해서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구요, 기타 문의사항은 033-335-6700으로 하시면 됩니다. 


다음으로는 무이예술관 내부 약도를 살펴보겠습니다. 옛 폐교를 개조해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예전 학교 구조가 그대로 남아 있구요, 각각의 구간을 새롭게 구획해서 예술관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다음 약도를 통해서 판화실, 조각실, 무이도방, 서예실, 전시실, 아트샵, 가마실 등의 위치를 확인하실 수 있으니 방문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무이예술관 가는 길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소는 강원도 평창군 봉평면 무이리 58 이구요, 승용차로 이동할 때는 주소와 다음 차량 이동 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는 동서울시외버스터미널에서 장평터미널로 이동한다음 휘닉스파크 셔틀버스 혹은 택시를 이용해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서울에서부터 예술관까지는 약 2시간 30분이 소요됩니다.

이상으로 간단히 평창 무이예술관 찾아가는 방법과 이용 요금및 시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예술을 좋아하거나, 미술 체험을 하고 싶을 때 무이예술관을 찾아보면 어떨까요. 평창의 자연이 만들어 내는 아름다움과 사람의 손으로 만들어내는 아름다움을 함께 만끽할 수 있는 여행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대관령 하늘목장 가는길 및 이용요금 안내
평창 백룡동굴 관람 안내
삼양목장 가는 길 및 입장료 안내
우표파는곳 인터넷으로 쉽게 구매하기
평창 무이예술관 이용 안내
평창 동강 민물고기 생태관 이용 안내
임신 출산 진료비 지원 금액 및 대상자, 신청방법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