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창 하늘마루 염소목장 체험 안내

2017. 11. 16.

이번글에서는 평창의 가볼만한 곳중 한 곳인 하늘마루 염소목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평창올림픽을 기해서 평창에 관광을 가려는 분들께 필요한 정보를 찾던 중에 발견한 곳인데요, 한번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평창 문화관광 홈페이지의 관광명소 항목에서 관광지로 등록되어 있는 곳입니다.

이번에 알아볼 하늘마루 염소목장은 강원도 평창군 방림면 삼형제길 297번지 계촌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염소 목장에서 트랙킹과 자연과 함께하는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데요, 평창문화관광 홈페이지의 안내를 통해서 한번 이용 요금과 이용시간 등의 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늘마루 염소목장은 평창군내에 위치하며 해발 700미터에서 900미터 구간의 산에 염소를 방목해서 기르고 있는 곳입니다. 이곳에서 염소 먹이주기 체험을 해볼 수 있구요, 염소 체험 뿐만 아니라, 강원도의 산악과 자연경과을 감상할 수 있고, 들꽃을 관찰할 수도 있습니다. 

이 곳 염소목장 체험 가능 시간은 오전 9시 30분에서 오후 18시 30분까지 입니다. 

체험 가격은 개인과 단체 요금에 차이가 있는데요, 개인은 3천원, 단체는 2천원에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한번에 체험 가능한 인원은 500명으로 여유가 있는 편입니다. 하지만 기상 상황이 좋지 않을 때는 트레킹 체험을 할 수 없을 수 있으며, 이럴 때는 체험이 취소될 수 있다는 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와 같은 기상악화로 인한 취소의 경우는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타 개인 사정으로 인해서 체험행사 당일이나 전일 취소는 불가능하며, 이 경우는 환불을 받을 수 없습니다.

이와 같은 체험비에는 목장트레킹과 염소먹이주기 체험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목장 체험에 대한 문의는 다음 연락처로 하시면 됩니다.

한가롭게 산에서 염소들을 보면서 시간을 보내고 싶을 때 한번 이용해볼 만한 프로그램인 것 같습니다. 그럼 하늘마루 염소목장 가는길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전에 연락을 취해서 예약을 한 다음에 네비게이션으로 강원도 평창군 방림면 계촌리 837번지를 찾아서 가시면 됩니다. 버스 이용시에는 평창이나 장평, 대화, 운교에서 시내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목장 염소체험을 진행하는 계촌마을은 해발 700미터 높이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사람이 살기 좋은 해발고도로 알려진 700미터 에서 편안한 시골 마을 정취를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이처럼 염소 체험을 위해 계촌마을을 찾아가면 송어회나 송어요리를 맛보고 백덕산을 찾와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자연과 동물과 함께 하면서 편안한 휴가와 여가시간을 즐기고 싶다면, 하늘마루 염소목장에서 염소체험과 가벼운 트레킹을 해보면 어떨까요. 서울이나 대도시의 번다하고 복잡한 환경에서 잠시 몸과 마음의 휴식을 가질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맑은 공기와 건강한 강원도의 건강한 먹거리를 찾아보신다면, 몸과 마음이 저절로 맑아질 것 같습니다. 


평창 하늘마루 염소목장 체험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