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B국민은행 고객센터 안내

2017. 11. 4.

이번글에서는 KB 국민은행 고객센터 이용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은행 업무를 보기위해서 혹은 업무를 보는 중에 문제가 발생하거나 문의사항이 있을 때 고객센터를 이용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고객센터를 어떻게 이용할 수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국민은행 홈페이지에 그럼 들어가서 전화문의 방법 그리고 기타 방법으로 문의하는 방법을 찾아보겠습니다.

국민은행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가장 하단에 다음과 같이 이용상담 항목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항목을 선택해서 들어가면 이용문의 링크를 비롯해서 자주찾는 질문과 같이 문제해결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홈페이지 하단에서 바로 고객센터 문의전화번호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국민은행 대표전화는 1588-9999입니다. 그리고 이메일 상담이나 채팅상담을 원하는 경우 해당 링크를 이용해서 바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이용상담 항목을 이용해서 상세 안내페이지로 들어가보겠습니다. 그럼 먼저 자주찾는 질문들을 미리 잘 정리해 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은행업무와 전자금융업무를 구분해서 다양한 상담과 홈페이지 이용문의 등 한번쯤 누군가 어려움을 겪은 문제에 대해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위의 상담분야를 선택해서 들어가면 다음과 같이 해당 항목에서 자주 찾는 질문들을 볼 수 있습니다. 본인이 겪고 있는 문제가 여기에 있는 경우라면 빠르게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다음으로 상담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화면 왼쪽에 보면 다음과 같이 상담신청 항목이 있습니다. 이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그럼 kb 국민은행 고객센터 안내에 대한 상세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전화상담 대표번호는 1588-9999번이구요, 국민은행 고객센터 전화상담 이용가능 시간은 영업일에는 오전 8시에서 저녁 10시까지 이용가능합니다. 


그리고 공휴일에도 이용할 수 있는데요, 공휴일인 경우는 오전 9시에서 오후 18시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화상담이 불편한 경우에는 이메일로 상담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채팅상담도 준비되어 있어서 채팅으로 상담을 원하는 경우는 채팅상담하기 버튼을 통해 상담 신청하시면 원하는 방법으로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국민은행에서는 어르신 전용 상담 전화번호와 수화상담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수화상담의 경우에는 안드로이드 폰만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kb국민은행 고객센터 이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전화상담이 주말과 공휴일에도 가능하다는 것을 저도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채팅 상담도 일년내도록 운영하고 있으니, 급하게 문의사항이 생길 경우고객센터 상담을 이용해서 안내를 받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본인의 상담하고자 하는 내용이 자주 묻는 질문에 있는지 확인해보는 것도 빠르게 문제해결하는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직업 경제 정보
KB국민은행 고객센터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