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카마쓰 여행 안내

2017. 10. 1.

일본 여행지 중에서 다카마쓰 여행을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한 다카마쓰 여행 안내를 드리려고 합니다. 다카마쓰 시는 시코쿠의 관문이라고 하는 항구도시인데요, 오랜 역사를 가진 관광항입니다. 이 시는 우동 왕국이로도 불릴정도로 우동으로 유명한 고장이기도 합니다. 일반에서 가장 긴 쇼핑 아케이드와 이사무 노무치 정원 미술관과 일본식 정원으로 조성된 리쓰리 공원 등 일본 특유의 분위기와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관광지 들이 많이 있어서 한번쯤 방문해 보면 좋은 곳입니다. 그럼 다카마쓰 시로 가는교통편에 대해서 좀 더 상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카마쓰 시에는 다카마츠 공항이 있어서 국제적으로도 교통이 매우 편리한 곳입니다. 서울에서 다카마츠 공항 까지는 약 1시간 35분 정도 소요되구요, 상해, 대만, 동경, 홍콩 등 주요 거점으로부터 비행기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카마쓰항에서 인근 섬으로 이동도 아주 편리합니다.


근처에 있는 나오시마, 메기지마, 오기시마, 오시마, 토시마, 소도시마로 배편이 운항하고 있어서 관광을 위해 이동할 때 아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다카마츠항에서 각 섬으로 이동에 걸리는 소요시간입니다. 나오시마까지는 훼리로 50분 정도 소요되구요, 고속선은 25분이면 이동할 수 있습니다. 소도시마는 비교적 먼 편으로 훼리로 약 2시간 걸리고요 고속선은 30분이면 이동할 수 있습니다. 토시마는 고속선으로 35분이 소요되며 메기지마는 훼리로 약 20분 소요됩니다. 오기시마까지는 훼리로 약 40분 소요됩니다.  오시마는 고속선으로 약 25분 소요된다는 점 참고하세요.

그럼 이 다카마쓰 시에 대해서 좀 더 자세하기 알아보겠습니다. 이곳에는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우동왕국이라는 별칭이 매겨져 있는데요, 맛있는 우동집들이 많고 면발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철도 도로 병용교로써 2층구조로는 세계최장인 세토대교가 있어서 눈여겨 볼 만 합니다.

다카마쓰 여행을 위한 최적의 시기는 8월 중반이 가장 좋은 데요, 이 때 사누키 다카마쓰 축제가 열리기 때문에 이 때 삼일간 머물면서 관람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때 불꽃놀이와 전통 무용, 퍼레이드 등을 볼 수 있어 볼거리 즐길거리가 풍부합니다. 또한 크리스마스 에도 겨울 축제가 열리구요, 이 와 같은 축제기간을 맞추어서 여행을 한다면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곳 다카마쓰는 여름에는 습도가 아주 높고 따뜻한 편이구요, 겨울은 영하에 가깝게 떨어질 정도로 추운 기온을 갖고 있습니다. 태풍 피해는 적은 편이나 장마 때 집중호우가 내릴 수 있으니 여행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카마쓰 시내에서는 자전거를 대여해서 이동하면 편리하게 관광을 할 수 있습니다. 자전거 대여료는 하루 200엔 정도이구요, 본인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만 있으면 대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조금 먼 곳에 있는 관광지라면 JR열차를 이용하면 빠르게 이동해서 관광할 수 있습니다. 


다카마쓰 공항에서 시내까지는 약 15킬로미터 정도 거리구요, 이동시간은 약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공항에서 시내까지 택시로 이동한다면 4700엔 정도 요금이 부가되구요, 버스요금은 760엔입니다. 공항리무진 버스는 다카마쓰 역까지 운행하고 이동시간은 50분정도 걸린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다카마쓰 여행시 둘러볼 만한 곳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노구치 정원 미술관이 있는데요, 세계적인 미술가인 이사무 노무치를 기리기 위한 장소로써 다양한 예술적품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나오시만 섬에서 안도 타다오 설계의 건출물을 볼 수 있구요, 데시마 섬에서는 데시마 미술관에 방문해볼 수 있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예술작품을 찾아볼 기회가 있구요, 일본 특유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일본식 정원과 다도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리쓰린 공원이 추천할 만한 아름다운 일본식 정원이라고 하니 한번쯤 방문해 볼 만 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우동 왕국 다카마쓰에 방문했다면 우동은 꼭 한번 먹어봐야 할 텐데요, 맛있는 맛집들이 많이 있으니 몇군데 찾아 다니면서 우동을 먹어보는 것도 즐거운 경험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다카마쓰에서 1시간 정도 거리의 고토히라에는 곤피라산 신사 가 있는데요, 수많은 돌계단을 거쳐서 올라가야 하지만 그만큼 일본 시코쿠 섬에서 유명한 곳이기도 하니 한번쯤 방문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다카마쓰 여행에 관련해서 가는 길과 시간, 그리고 한번쯤 찾아보면 좋을 만한 관광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일본 여행 중에 다카마쓰 를 들리게 된다면 우동을 한번 꼭 먹어보고 싶네요. 오감을 만족할 수 있는 여행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간사이 와이드 패스 요금 및 이용안내
여행 교통 정보 안내
일본 여행을 위해 가장 싼 비행기 표 구하는 방법
화천 산천어 축제 가는길과 입장료 및 필수 준비물 6가지
이스타 항공 수화물 규정 - 무료 위탁 수화물 기준 및 기내 반입제한물품
광양매화축제 가는길, 주소, 입장료, 프로그램, 광양 버스시간표 정보, 광양매화축제 정보 총정리
오키나와행 싼 비행기표 가격 알아보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