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캄 배터리 사업분야 및 평균연봉 안내

2017. 9. 18.

이번 글에서는 코캄의 사업분야에 대해서 살펴보고 평균연봉에 대해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캄이라는 회사에 대해 관심있는 분이라면 한번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코캄은 1989년에 설립되어서 현재까지 리튬폴리머 전지 생산과 및 공정기계 개발 및 에너지 저장장치 개발에 매진해온 전문 기업인데요, 한 분야에서 꾸준한 기술개발과 업력을 쌓아오면서 현재 세계적인 리튬폴리머 전지 전문 기술 기업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코캄은 ESS와 UPS와 같은 배터리를 이용한 전력 저장과 전력 안정 장치에 강점을 가지고 있구요, 군수, 전기차, 항공, 해양, 산업 분야에 대응하는 다양한 배터리 솔루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럼 간단하게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ESS에 대해서 살펴볼까요, ESS는 에너지 저장장치인데요, 태양광 발전이나 기타 신재생 에너지 연동에 필요한 장치입니다. 주파수 조정, 송배전 연장, 수요반응, 첨두부하절감 등의 목적으로 소용되구요, 계통 안전화에도 도움이 되는 장치입니다. 

이런 ess는 전력을 생산한 다음 저장을 했다가 필요한 시간대에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로인해서 전력망 수요공급 차이를 최소화시키면서 전력망을 안정화 시키는데 기여합니다. 

또한 태양광 발전과 같은 새로운 로컬 에너지원으로 전기를 생산할 때 주파수, 전압을 계통에 맞게 해주는 역할도 하구요, 에너지 저장을 통해서 대형정전사고 예방과 전압강하 방지 등 여러 장점과 활용이 가능한 장치입니다. 코캄에서 개발한 ess는 전략량과 사이클 수명에서 경쟁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산업계에서 많이 사용되는 무정전전원장치도 제공하고 있는데요, 순간적인 정전으로 인한 기기 고장이나 멈춤을 예방하고 안전하게 지속적인 동작을 보장하기 위해서 이용하는 기기입니다. 리튬이온배터리를 이용한 무정전전원장치는 작은 부피와 긴 수명을 특징으로 산업분에서 매력적인 옵션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코캄 배터리 사업에서 중요한 것은 교통수단에서의 배터리 활용인데요, 소형, 중형 대형 전기차에 들어가는 다양한 배터리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서 개발과 맞춤형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코캄에서는 군수분야에 대해서도 활발히 개발을 하고 있는데요, 안정성을 우선시한 리튬이온배터리로, 광범위한 온도변화 및 가혹한 환경에서 배터리를 작동시킬 수 있도록 연구개발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코캄은 항공분야 배터리도 제공하고 있는데요, 태양광발전항공기 배터리와 경비행기등에 배터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코캄 배터리는 온도 습도, 압력 등 여러 환경변수에서 정상작동할 수 있는 배터리를 개발 테스트 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전기보트에도 배터리가 활용되고 있는데요, 초경량 배터리를 이용해서 선박의 경량화와 스피드 향상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초소형 경량 배터리를 선박에 장착하면 장거리 주행 성능에 긍정적으로 작용해서 배의 주행거리를 늘리고 전기보트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산업장치에 배터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코캄은 장기간에 걸친 리튬이온배터리 분야에서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활용분야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탄탄한 기반기술이 있다면 응용범위는 무궁무진할 것 같네요.

코캄은 점차 확대되는 신재생 에너지 산업과 ess의 필요성의 대두, 그리고 다양한 경량 배터리의 필요성 증가에 따라서 잠재적인 성장동력이 지속적으로 제공되는 지점에 놓인 것 같습니다. 


그럼 코캄 평균연봉 정보를 이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캄 평균 연봉액은 정부 3.0 정보공개정책에 따라 제공받은 사업장법 고용보험 신고 보수총액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추정값입니다. 따라서 사업장별 특성에 따라 다소 실제 연봉과 차이가 날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코캄평균 연봉 정보입니다. 평균 연봉은 약 6천6백7십만원 정도입니다. 코캄 신입사원 연봉은 약 3,100만원 정도라고 합니다. 대리연봉은 4,100만원 정도라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코캄 배터리 사업분야 및 평균연봉 안내
직업 경제 정보
순간접착제 떼는 방법, 지우는 방법 안내
연봉 3000 실수령액은 얼마나 될까?
직급별 연봉 정보입니다. 사원부터 부장까지 연봉 통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