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헤드셋 소리가 안들려요. 소리 안날 때 대처 방법 및 고치는 방법 안내입니다.

2017. 8. 29.

헤드셋을 이용해서 음악을 듣거나 영화를 보려고 하는데, 소리가 나오지 않는다면 당황스럽겠죠. 이렇게 오랜만에 헤드셋을 이용해서 소리를 들을려고 할 때 소리 안들림 증상이 일어나면 어떻게 대처하는 것이 좋을까요? 이번 글에서는 이와 같은 상황에서 발생가능한 원인을 살펴보고 해결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헤드폰 자체 고장 여부를 확인해 봅니다. 오랜만에 헤드폰을 이용한다면 사용하지 않는 동안에 어떤 이유로 인해서 해드폰이 손상되었을 가능성이 있는데요, 헤드셋 단자를 먼저 컴퓨터에서 뺀다음,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스피커를 연결해서 소리를 들어봅니다. 


이 때 소리가 정상적으로 나온다면 헤드폰이나 헤드셋 자체 이상이라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이 때는 헤드폰 수리를 하는 것이 필요하겠죠. 

만일 이 때 스피커를 연결했는데도 소리가 들리지 않는다면, 컴퓨터 쪽의 문제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먼저 혹시나 컴퓨터 쪽에서 음소거가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 봅니다. 음소거 설정이 아닌데도 소리가 들리지 않는다면, 발생 가능한 원인으로 사운드카드의 작동 이상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를 확인하고 찾아서 삭제한 다음 다시 드라이버를 설치해줍니다. 


그리고 가끔 있는 실수중에 단자를 잘못 연결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는데요, 정확한 헤드폰 단자에 연결했는지 확인해봅니다. 만일 헤드셋 소리는 안들리고, 마이크는 되는 경우라면 헤드셋과 스피커가 동시에 꽂혀 있는 경우가 아닌지 확인해봅니다. 

본체 뒤쪽의 스피커선이 연결된 부분에 해드폰 잭을 연결하면 정확하게 연결된 것입니다. 만일 스피커와 헤드셋이 동시에 연결되어 있다면 스피커 선을 뽑고 헤드셋만 연결합니다. 이는 스피커가 헤드셋보다 우선 순위이기 때문에 헤드셋으로 소리가 나가지 않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 안내
마이크 지지직 소음 제거 방법 안내 - 마이크 잡음 제거 방법입니다.
헤드셋 소리가 안들려요. 소리 안날 때 대처 방법 및 고치는 방법 안내입니다.
cgv 조조할인 가격 및 조조할인 시간
삼성프린터 드라이버 다운 방법 안내
최고의 중독성 온라인 세포분열 게임 아가리오(agar.io) 소개 및 생존 공략법
생활 전자 기기 안내 - 하드웨어, 소프트웨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