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이버 쪽지 차단 방법 설정하기 - 카페 쪽지 차단, 아이디 차단 방법

2017. 8. 21.

네이버 쪽지 차단하는 방법을 이번 글을 통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카페를 많이 이용하게되면 특정카페에서 쪽지가 엄청나게 많이 올 경우가 있습니다. 모두 확인하지도 않기도 하고 가만히 놓아두면, 쪽지함에 광고성 쪽지가 넘쳐나서 정작 받고 확인해야할 중요한 쪽지는 보지 못하고 넘어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네이버 쪽지를 차단하는 방법을 알아두면 언제든지 간편하게 원하지 않는 쪽지 수신을 막을 수 있습니다. 특히 카페 쪽지 차단이나 특정 아이디에 대해 쪽지를 차단할 수 있으므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하는지 차근차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카페 쪽지 차단 방법 안내

먼저 네이버의 쪽지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그럼 다음 예시처럼 안읽은 쪽지가 많이 쌓여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좌측 하단의 환경설정 항목을 찾아 클릭합니다.

그럼 쪽지 환경 설정페이지로 이동해서 각종 설정을 할 수 있습니디다. 여기서는 쪽지 차단방법을 알아볼 것이니까요, 다음과 같이 수신 설정 항목을 클릭합니다.

그럼 쪽지 수신에 대한 상세한 설정 페이지가 나옵니다. 여기서 모든 쪽지를 받을지 아니면 블로그 이웃의 쪽지만 받을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쪽지를 아예 받지 않고싶을 때는 모든 쪽지를 받지 않습니다 항목을 체크하면 됩니다. 

카페쪽지 차단을 위해서는 쪽지 수신 항목의 카페전체 항목에서 수신허용된 카페목록에서 차단하고 싶은 카페를 찾아서 차단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그럼 해당 카페가 수신차단된 카페목록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그리고 페이지 하단의 확인을 누르면 원하지 않는 카페의 쪽지 수신을 차단하게 됩니다. 


그리고 특정 아이디를 차단하고 싶으면 아래 쪽지 차단 목록에서 네이버 아이디를 입려한다음 수신차단 추가를 하면 해당 아이디로부터 발신되는 쪽지는 수신되지 않습니다. 역시 하단의 확인 버튼을 눌러야 저장이 됩니다.

이상으로 네이버 쪽지 차단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원하지 않는 쪽지, 스팸성 쪽지로 신경이 쓰이셨다면 이와 같은 방법으로 한번에 차단설정을 해두시면 번거롭게 매번 쪽지를 삭제하는 수고를 덜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버거킹 딜리버리 주문하는 법 앱 사용하기
유안타 체크카드 종류 및 혜택 - 유안타CMA 플러스 캐시백 등
HP 서비스센터 전화번호, 위치 안내
캐시백이란? 캐시백 많은 체크카드 추천
KB포인트리사용 방법 안내 - 결제대금 차감 및 쇼핑 현금 캐시백 등
네이버 웨일 브라우져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건설업 기초안전보건교육 교육장 찾는 방법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