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평균 결혼식 비용 비교 사이트

2013. 10. 2.

결혼을 준비하신다면, 결혼시 비용으로 인해서 많은 고민을 하실 것입니다. 이것저것 하나둘씩 포함하다보면, 어느새 비용이 100만월 200만원씩 올라가기 쉽상이죠, 그렇다고 뭘 하나 빼기도 어렵고, 더 하자니 부담이 되고, 이런 상황에서 도대채 다른 사람들은 어느정도의 비용으로 결혼식을 치르는 것일까 하는 궁금증이 생기게 되기 마련입니다. 보통 우리나라에서는 일반적으로 1000만원 정도면 긴축 재정형으로 아주 알뜰하게 치르는 경우라고 하네요. 그리고 1500만원 2000만원 이상을 훌쩍 넘어서기도 한다고 합니다. 그럼 해외의 경우는 어떤지 궁금해집니다. 


해외 사례중에서도 미국의 경우, 일반적인 결혼식 비용이 어느정도 나오는지 통계적으로 알려주는 곳이 있어서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Wedding Cost Calculator

위 사이트에 접속하면 다음과 같은 그림이 나오는데요, 이 곳에서 각 주의 평균적인 결혼 비용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습니다.

 

그럼 몇군데 주를 한번 확인해 보겠습니다.

 

우선 네 군데 주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각각의 주마다 세세한 비용에서 조금씩 차이가 나는 것을 알 수가 있군요. 그리고 미국에서 결혼식을 치를 때, 어떤 항목들을 고려하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주요 항목으로는

 

Attire : 복장

Ceremony : 의식비, 예식비

Entertainment : 오락비

Flowers : 꽃 치장비

Gifts and Favors: 선물비

Invitations and Stationery : 초대 관련 비용

Jewelry : 예물비

Heneymoon/Planning : 신혼여행비

Photographer/Videographer : 사진 및 영상촬영비

Reception: 만찬비

Transportations: 교통비


이렇게 11가지 항목을 꼽고 있네요. 각각의 비용을 보면 우리나와 어떤 점을 다르게 생각하고 중요하게 여기는 지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항목을 통해 알 수 있는 것은 미국사람들이 예식의 순간을 뜻깊게 만들기 위한 행사 비용에 많은 돈을 들인다는 것입니다. 역시 우리나라도 만찬가지긴 하지만, 우리나라에서 혼수비용을 결혼 비용에 포함시켜서 그 비중이 상당히 높은 것에 비하면, 미국의 경우, 결혼식 그 자체에 더 집중하는 모습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항복을 살펴봄으로 해서 문화적인 차이와, 우리나라 예식에서 어떤 것을 중요하게 여기고 있는지를 다시 알 수 있게 되네요.

알뜰한 결혼식을 준비한다면, 이런 항목들을 자세히 살펴보고 비교해보는 것이 중요한데요, 경험많고 검증된 웨딩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꼼꼼히 가격을 비교해보고 선택한다면, 알뜰한 비용으로 만족스러운 결혼식을 치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행복한 삶을 위한 시작점에서 이루어지는 결혼식, 이런 결혼식에 드는 비용에 대해서 다른 나라 사례들과 비교해 봄으로 해서, 우리의 풍속과 알뜰 살뜰하게 결혼식 준비하는 신혼 부부에게 참고자료가 되었으면 합니다. 그럼 행복한 결혼식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생활 건강 정보
해외 평균 결혼식 비용 비교 사이트
초등 저학년, 고학년 권장도서 목록 찾는 방법 안내 - 도서관 사서 추천도서 리스트
우체국 현금배달 통화등기 서비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