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급별 연봉 정보입니다. 사원부터 부장까지 연봉 통계자료

2017. 3. 26.

이번 글에서는 회사 직급별 연봉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원부터 대리, 과장연봉, 차장 부장 연봉에 대해서 평균연봉과 최저 최고 연봉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연봉정보는 사람인에서 제공하는 연봉 정보 항목을 참고하였습니다. 직급별 연봉 정보를 안다면 본인의 연봉이 어느정도 수준인지 가늠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직급별 연봉 정보

그럼 직급별 연봉 통계 자료 확인을 위해 사람인 홈페이지를 살펴보겠습니다. 사람인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상단에 연봉정보 항목이 나오는데요, 이 페이지로 이동하면 다양한 연봉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직급별 통계 자료에 대해서 이번 글을 통해 상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사원 연봉 자료

먼저 사원 연봉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사원 연봉은 평균 4천5백만원 정도가 됩니다. 사원 최고연봉은 5천만원정도이구요, 사원 최저연봉은 3천 8백만원 선 입니다. 사람인에서 제공하는 통계자료이므로 정확한 통계라고 보기보다 대략 이런 정도의 연봉 수준이구나 하는 것을 유의하시고 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남성 평균 영봉은 4천 6백만원선이구요. 여성 평균연봉은 4천 2백만원 선입니다. 그리고 최근 5년간에 사원 평균연봉은 다소 상승하는 추세에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리 연봉

다음으로는 대리 연봉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대리 연봉은 평균 5천 1백만원 선입니다. 대리 최고 연봉액은 6천 5백만원선이구요, 최저연봉은 4천 3백만원 선입니다. 남성의 경우 평균 연봉은 5천 2백만원선으로써 여성 대리 평균연봉인 4천 8백만원 선보다 다소 높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최근 5년간 연봉 변화 추이는 사원 연봉 변화추이에 비해서 두드러지지 않습니다. 

과장 연봉


과장연봉은 평균 5천 7백만원 선입니다. 최고 과장 연봉은 7천 3백만원정도이구요, 최저 과장 연봉은 4천 6백만원 선입니다. 남성 과장 평균 연봉은 5천 8백만원 선이고 여성 평균 과장 연봉은 5천 5백만원 선입니다.

차장 연봉

차장연봉은 평균 6천 6백만원 선입니다. 차장 연봉의 최고액은 8천 9백만원 정도이구요. 최저 차장 연봉액은 4천 9백만원선으로써 최고 연봉과 최저 연봉 사이에 차이가 많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남성 평균연봉은 6천 7백만원 정도이구요. 여성 차장 평균 연봉은 6천 2백만원 정도입니다. 그리고 최근 5년간 연봉이 다소 제자리에 머물러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부장 연봉

다음은 부장 연봉에 대한 자료입니다. 부장 평균 연봉은 약 9천 8백만원 정도입니다. 부장 연봉의 최고 액 통계는 1억 5천만원 선이구요. 최저 연봉 액은 5천 7백만원 정도입니다. 직급이 올라갈 수록 최고 연봉과 최저 연봉 사이의 간극이 더 커지는 경향을 보이는 것 같습니다. 남성 평균 부장 연봉은 9천 9백만원 정도이며 여성부장 평균 연봉은 8천 4백만원 선입니다. 최근 5년간 부장 직급의 평균 연봉은 다소 상승세에 있는 것을 보시 수 있습니다.


직업 경제 정보
삼성 전자 연봉정보입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건평원) 신입 사원 초임 연봉 및 직원 평균 보수 정보입니다.
현대자동차 연봉 정보 안내입니다. 2015년 직원 연봉정보
병원 간호사 연봉정보 및 간호조무사 연봉 안내
연봉 3000 실수령액은 얼마나 될까?
코캄 배터리 사업분야 및 평균연봉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