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대자동차 연봉 정보 안내입니다. 2015년 직원 연봉정보

2017. 3. 26.

이번글에서는 현대자동차 연봉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자동차 연봉정보는 금융감독원 전자공시 시스템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난번에 알아본 삼성전자의 직원 평균 연봉은 1억이 넘는 액수였는데요, (삼성 전자 연봉정보입니다.) 현대자동차 평균 연봉은 어떤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현대자동차 연봉정보

현대자동차 연봉정보 확인을 위해서 금융감독원 전자공시 시스템에 접속하면 다음과 같은 메인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회사명에 현대자동차를 입력합니다. 연봉정보 확인을 위해 정기공시에서 사업보고서를 선택하구요, 기간은 2년으로 설정합니다. 다음 검색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다음과 같이 하단에 사업보고서 항목이 나옵니다. 여기서 보려고 하는 항목을 선택하면 새창으로 문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확인이 가능한 사업보고서는 2015년 1월1일부터 2015년 12월 31일까지의 자료가 있는 제 48기 사업보고서 자료입니다. 

현대자동차 직원 연봉정보

그럼 현대자동차의 직원 연봉정보를 살펴보겠습니다. 사업보고서의 항목중에서 직원의 현황 항목을 찾아보면 다음과 같은 직원현황 표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자동차 부문 남자 여자 1인당 평균 급여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부문 남자 1인당 평균 급여액은 9천 7백만원입니다. 자동차 부문 여자 1인당 평균 급여액은 7천 4백만원입니다. 현대자동차 전체 직원 1인당 평균 연봉은 9천 6백만원인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본 자료는 2015년 12원 31일 기준 자료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현대자동차 임원 연봉정보

다음은 현대자동차의 임원 연봉정보를 살펴보겠습니다. 등기 이사는 총 4명인데요, 1인당 평균보수액은 2,879백만원입니다. 사외이사 연봉과 감사위원회 위원 또는 감사 연봉도 다음 보수지급금액 표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사와 감사 개인별 보수현황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몽구 대표이사의 경우는 보수총액이 56억입니다. 그리고 정의선 대표이사는 18억 6천 6백만원의 보수총액을 받을 것을 다음표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사업보고서를 통해 대표이사 보수 금액과 산정기준, 그리고 산정방법도 표에 기재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름보수의 종류금액산정기준 및 방법
대표이사
정몽구
근로소득급여5,600주주총회 결의로 정한 지급한도 범위 내에서 직급 및 근속기간등을 고려한 임원 임금 책정기준 등 내부기준에 의거하여 급여5,600백만원을 공시 대상기간 중 분할하여 지급하였음.
상여--
주식매수
선택권
행사이익
--
기타
근로소득
--
퇴직소득--
기타소득--
사내이사
정의선
근로소득급여1,866주주총회 결의로 정한 지급한도 범위 내에서 직급 및 근속기간등을 고려한 임원 임금 책정기준 등 내부기준에 의거하여 급여1,866백만원을 공시 대상기간 중 분할하여 지급하였음.
상여--
주식매수
선택권
행사이익
--
기타
근로소득
--
퇴직소득--
기타소득--
前)대표이사
김충호
근로소득급여1,107주주총회 결의로 정한 지급한도 범위 내에서 직급 및 근속기간등을 고려한 임원 임금 책정기준 등 내부기준에 의거하여 급여1,107백만원을 공시 대상기간 중 분할하여 지급하였음.
상여--
주식매수
선택권
행사이익
--
기타
근로소득
--
퇴직소득1,889경영진인사및처우규정에 따라 퇴직기준급여 236백만원에 근무기간 8년을 곱하여 1,889백만원을 산출하였음.
기타소득--
대표이사
윤갑한
근로소득급여 1,053주주총회 결의로 정한 지급한도 범위 내에서 직급 및 근속기간 등을 고려한 임원 임금 책정기준 등 내부기준에 의거하여 급여 1,053백만원을 공시 대상기간 중 분할하여 지급하였음.
상여--
주식매수
선택권
행사이익
--
기타
근로소득
--
퇴직소득--
기타소득--



삼성 전자 연봉정보입니다.
알보칠 구내염 효과와 부작용 안내
건강보험심사평가원(건평원) 신입 사원 초임 연봉 및 직원 평균 보수 정보입니다.
삼성 서비스센터 전화번호 및 삼성 전화 상담 예약방법 안내
병원 간호사 연봉정보 및 간호조무사 연봉 안내
직급별 연봉 정보입니다. 사원부터 부장까지 연봉 통계자료
연봉 3000 실수령액은 얼마나 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