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운드카드 자동설치 방법 안내 - 3DP 칩으로 드라이버 자동 검색

2017. 3. 11.

이번글에서는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확인하고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로록 하겠습니다. 소개드릴 것은 3DP Chip 이란 프로드램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컴퓨터 운영체제 변경으로 인해서 사운드 카드를 새로 설치해야 하는 경우 혹은 기타 문제로 인해서 드라이버를 재 설치 하는 경우에 사용하시면 편리하게 드라이버 설치를 마칠 수 있는 방법입니다.

3DP Chip 다운로드 안내

우선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 설치를 위해서 3DP Chip 프로그램을 다운로드를 받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3dp.co.kr 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3dp chip 주소로 이동하면 다음과 같이 카페로 연결되는데요, 이 카페의 중앙 화면을 보면 프로그램 다운로드 링크가 다음 이미지 처럼 나와 있습니다. 여기서 가장 좌측 상단의 3dp chip 항목을 클릭하시면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이 프로그램 다운로드를 위해서는 별도로 카페에 가입할 필요 없이 무료로 바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면 다음과 같이 언어선택 항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간단한 프로그램 안내가 나오는데요, 3dp chip (3DP 칩) 프로그래은 사운드 카드 뿐만아니라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랜카드 드라이버, CPU 드라이버 까지 하드웨어 장비를 자동으로 인식해서 드라이버를 설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아주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페이스북 좋아요 버튼도 함께 보실 수 있는데요, 좋아요가 4.7만개 정도 되는군요. 꽤 많은 인기를 가진 프로그램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럼 다운로드를 워해서 상단의 언어 설정을 Korean 으로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하단의 '최신 버젼 다운로드는 이곳을 클릭하세요' 항목을 클릭하면 바로 3dp 칩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다운받은 프로그램을 설치한 다음 실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컴퓨터의 하드웨어가 검색된 다음 하드웨어 정보를 간략하게 표시해주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 설치를 하기 위해서 해당 항목을 클릭하면 바로 드라이버 다운로드 링크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통해 드라이버를 다운받아 설치하시면 됩니다.

3dp 카페에 3dp chip 설치 방법 안내를 동영상으로 정리된 자료가 있어서 동영상으로 첨부해보았습니다. 상세한 설치방법이나 사용방법을 다시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다음 영상을 통해 드라이버 검색 설치 방법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운드카드 자동설치 방법 안내 - 3DP 칩으로 드라이버 자동 검색
페이스북 언어설정 방법
페이스북 탈퇴 방법, 페이스북 계정 삭제 방법 손쉽게 따라하기
삼성프린터 드라이버 다운 방법 안내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 안내
3DP chip 다운 드라이버 자동 설치, 자동 드라이버 설치 프로그램 다운로드
생활 전자 기기 안내 - 하드웨어, 소프트웨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