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켓몬 출몰지역 안내 - 포켓몬고 타입별 안내

2017. 2. 17.

이번시간에는 포켓몬고 2세대 출몰 지역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포켓몬 특성에 따라서 출몰지역에도 특징이 있는데요, 예를들어 워터타입 포켓몬의 경우는 강이나 호수, 연못과 같이 물이 많은 장소에서 출현 확률이 더 높습니다. 이와 같은 포켓몬 출현 특징을 알아두시면 포켓몬 포획시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포켓몬 출몰지역 정보를 확인해볼까요.


물 타입 포켓몬 출몰지역

먼저 워터타입 포켓몬은 운하나 독, 항구, 바다 해변가 그리고 강이나 강둑, 습지 항구, 저수지와 연못과 같이 물이 많이 있는 곳에서 많이 출몰합니다. 호수가 있는 공원에서도 출몰 확률이 높습니다.

얼음 타입 포켓몬 출몰지역

얼음타입 포켓몬은 아이스 타입 포켓몬이라고도 하는데요, 알려진 포켓몬 출몰지역은 빙하지역과 스키리조트 그리고 잔디밭 지역이 있습니다. 빙하지역은 뭐 접근자체가 어려우니 잔디밭을 노려보시는 것이 어떨까 합니다. 스키장에 가신다면 얼음 타입 포켓몬을 만날 확률이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고스트 포켓몬 출몰지역

고스트 포켓몬은 유령 포켓몬이라고도 하는데요, 이 고스트 포켓몬 출몰지역은 교회 주변에서 출몰할 확률이 높습니다. 그리고 주거지역에서도 출몰하는데요, 늦은 밤이나 이른 새벽에 출몰 확률이 높습니다. 유령 포켓몬인 만큼 역시 어두운 밤에 출몰하는군요.

격투 포켓몬 출몰지역

격투 포켓몬 즉 파이팅 포켓몬은 이름과 어울리게 체육관이나 스포츠센터, 경기장 주변에서 발견될 확률이 높습니다. 레크레이션 지역에서도 발견될 수 있으므로 주로 사람들이 많이 모이고 활발하게 운동 경기가 일어나는 곳에서 출몰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농구코트나 축구장 주변이 발견 가능성이 높구요, 레크레이션 지역은 공원도 포함하는 것이므로 공원지역에서도 출몰할 수 있습니다.


페어리 포켓몬 출몰지역

페어리 포켓몬은 주변의 관광명소나 랜드마크 주변이나 해변가에서 출몰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주변에 지역을 대표하는 명소가 있다면 페어리 포켓몬의 출몰 지역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골프장에서도 발견될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드레곤 포켓몬 출몰지역

드래곤 포켓몬은 페어리 포켓몬과 유사하게 골프장이나 지역 명소 인근에서 발견될 확률이 높습니다. 주변에 관광명소가 있다면 주의깊게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포켓몬 출몰지역 - 일반 포켓몬

일반적인 포켓몬은 사는 곳 주변에서 자주 출몰합니다. 출몰 빈도가 다른 희귀 포켓몬에 비해서 자주 출몰하므로 손쉽게 포획할 수 있습니다. 주거지역이나 대학가 등지에서 많이 출몰합니다.

독 포켓몬 출몰지역 

독 포켓몬 즉 포이즌 포켓몬은 공단근처에서 많이 출몰합니다. 산업단지주변이라든지 주변에 습지가 있다면 습지 인근에서도 많이 발견됩니다. 또한 잔디밭에서 발견되는 독 포켓몬도 있습니다. 

땅 포켓몬 출몰지역 

그라운드 포켓몬 즉 땅 포켓몬 출몰지역은 녹지대에서 주로 많이 출몰합니다. 농장이라든지 주변 자연환경이 살아 있는 곳이라면 땅 포켓몬이 출몰할 확률이 높은 지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채석장이나 주차장 혹은 주차장 건물, 등산로에서도 땅 포켓몬이 출몰할 수 있습니다.


곤충 포켓몬 출몰지역 

곤충 포켓몬 혹은 벌레 포켓몬이라고도 불리는 버그 포켓몬 출몰 지역 안내입니다. 곤충 포켓몬은 풀밭이나 공원지대, 초원이나 잔디밭 지역에서 많이 출몰합니다. 곤충이 실제로 많이 있는 곳에서 곤충 포켓몬이 발견될 확률이 높습니다. 숲이나 정원, 골프장, 자연보호구역에서 발견될 확률이 높습니다. 특히 공원에서 많이 발견되므로 공원에 가신다면 곤충 포켓몬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에스퍼 포켓몬 출몰지역 

에스퍼 포켓몬은 야간에 주거지역에서 많이 출몰한다고 합니다. 병원 근처에서 에스퍼 포켓몬을 잡은 사람도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주로 야간에 주거지역이나 병원근처, 잔디밭 인근에서 발견될 확률이 높습니다.

바위 포켓몬 출몰지역 

바위 포켓몬은 자연속의 바위가 많은 지역이라든지 채석장, 주차장, 도심지역, 등산로 등에서 많이 출몰합니다. 실제로 채석장과 같은 곳에 방문하기가 어려우므로 주차장 건물이라든지 넓은 주차공간이 있다면 바위 포켓몬을 찾을 확률이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전기 포켓몬 출몰지역 

전기 포켓몬은 일반적으로 대학이나 대학가 근처, 대학 캠퍼스에서 발견됩니다. 또한 산업단지라든지, 철도 인근, 상업지역에서도 전기 포켓몬이 출몰할 확률이 높습니다. 철도의 경우는 기차역에서 전기 포켓몬을 발견할 확률이 높습니다.


풀 포켓몬 출몰지역 

풀 포켓몬은 풀밭이나 잔디밭 등 풀이 많은 지역에서 많이 발견됩니다. 근처 공원이나 농지, 정원, 골프장, 초원 등 넓고 자연이 잘 살아 있는 곳에서 풀 포켓몬이 많이 출현할 수 있습니다.

불 포켓몬 출몰지역 

파이어 포켓몬 즉 불 포켓몬은 건조하고 따뜻한 느낌은 가지는 곳에서 출몰할 확률이 높습니다. 따라서 주거지역이나 건조한 기후, 따뜻한 기후일 때 불 포켓몬이 등장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또한 해변지역에서도 불 포켓몬이 발생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각각의 포켓몬 출몰지역을 포켓몬 타입 유형별로 알아보았습니다. 각각의 타입별 특징에 따라 출몰지역의 성격도 비슷하다는 인상을 줍니다. 해당 출몰지역에 대한 이해를 통해서 포켓몬고 게임을 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다양한 포켓몬 포획을 하시길 바라며 이번 글은 마무리하겠습니다.  본 정보는 RankedBoost.com 정보를 참고하였습니다.



포켓몬고 포켓스탑 위치 확인 방법 - 라이브 맵
페이스북 언어설정 방법
페이스북 탈퇴 방법, 페이스북 계정 삭제 방법 손쉽게 따라하기
포켓몬고 커브볼 던지기 방법 안내
포켓몬 출몰지역 안내 - 포켓몬고 타입별 안내
부산 포켓스탑 위치 지도로 확인하는 방법 - 포켓몬 맵
포켓몬 go의 치솟는 인기, 구글 트렌드 검색량 추이 비교로 살펴보기, 포켓몬 고 검색량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