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켓몬고 희귀포켓몬 실시간 위치 확인 방법 안내 - 서울 부산 포케맵

2017. 2. 15.

이번시간에는 희귀 포켓몬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에 대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원하는 포켓몬이 있다면 이 지도를 확인해보고 만일 근처에 포켓몬이 있다면 정확한 위치확인을 통해 포획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서울포케맵은 웹브라우져에서 동작하기 때문에 아이폰에서도 사용가능합니다. 또한 포켓몬의 IV수치와 포획가능 시간을 표시해주기 때문에 해당 포켓몬이 있는 위치까지 이동시간을 고려해서 포획이 가능한지 짐작해볼 수도 있습니다. 현재는 서울포케맵은 서울과 부산에 한해서 포켓몬 실시간 위치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럼 한번 사용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시간 포켓몬 위치확인 서울포케맵 이용 방법


서울 포케맵 사이트에 접속하며 다음과 같은 메인 화면이 나옵니다. 상단에 간단한 메뉴항목이 나오구요 하단이 전부 지도로 되어 있습니다. 

지도상에서 포켓몬 아이콘을 확인하고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해당 포켓몬의 상세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포켓몬 상세정보는 포켓몬 이름, IV 개체값,  보유스킬과 포켓몬 포획가능 시간과 지도 위치 확인 링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포켓몬고 IV 값은 공격/방어/체력/ 이고 마지막 %수치는 포켓몬 성장잠재력인 IV 개체값을 의미합니다. 가능하면 IV 개체값이 높은 것을 잡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예시에 나온 포켓몬은 포획가능 시간이 5분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실제로 이 포켓몬을 잡으러 간다면 시간이 많이 촉박하겠군요. 우선은 예시로 어떻게 위치확인 기능이 작동하는지 확인 해볼까요. 그럼 Maps 링크를 눌러서 지도상의 위치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지도보기 링크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구글 맵 지도가 나타납니다. 해당 포켓몬의 위치좌표를 통해서 지도상의 포획가능 위치를 정확하게 표시해줍니다. 만일 5분내에 이동가능한 거리게 있다면, 바로 이동해서 포켓몬 포획이 가능합니다.

그럼 다른 포켓몬을 찾아보겠습니다. 마찬가지로 지도상의 포켓몬을 클릭해서 IV 정보와 해당 포켓몬의 정보를 확인한 다음 지도 위치확인을 통해 해당 위치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 포켓몬은 13분 정도 포획가능 시간이 있습니다.

지도보기로 위치를 체크하면 정확한 포켓몬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울포케맵에서는 필터기능을 통해 원하는 포켓몬을 골라서 현재 실시간 위치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우선 상단에 필터 항목을 클릭합니다. 그럼 화면 좌측에 포켓몬 필터링 창이 나옵니다. 여기서 원하는 포켓몬이나 희귀포켓몬을 선택해서 현재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일 본인이 있는 위치 근처에 희귀 포켓몬이 있다면 해당  포켓몬 정보를 확인한 다음 포획하러 갈 수 있습니다. 만일 포획가능 시간이 충분하다면 말이죠.


부산 실시간 포켓몬 위치확인 부산포케맵 이용 방법

현재 서울포케맵 서비스는 부산 포케맵도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부산에서 포켓몬고를 즐기시는 분들은 부산포케맵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부산 포케맵은 서울 포케맵 사이트에서 상단에 있는 부산 메뉴 항목을 클릭하면 바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부산 포케맵에 접속하면 다음과 같은 메인 화면이 나옵니다. 상단 메뉴는 서울포케맵과 유사한 형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화면에 포켓몬의 위치를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처음에 접속하면 다음과 같이 기본 포켓몬 아이콘이 중첩되어 표기되므로 원하는 포켓몬의 위치 확인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더욱이 찾으려는 포켓몬이 희귀포켓몬이라면 이 상태로는 어디에 포켓몬이 위치하고 있는지 확인이 어렵습니다. 이 때 필터 기능을 이용해서 희귀포켓몬 위치를 원하는데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단에 필터 항목을 클릭하고 원하는 포켓몬을 선택해주면 지도에 현재 포켓몬이 등장한 위치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희귀포켓몬이나 원하는 특정 포켓몬 위치를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서울포케맵, 부산 포케맵을 이용하시면 편리하게 확인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인터넷 웹상에서 구동되는 지도 어플이므로 아이폰에서도 구동이 가능하고 안드로이도도 부드럽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현재는 서울과 부산만 실시간 포켓몬 위치 확인이 가능하므로 다른 지역에 계신분들은 이용하시기 어렵다는 점이 좀 아쉽네요. 서울, 부산에 계신 분이라면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포케맵과 함께 즐거운 포켓몬고 게임 즐기시기 바랍니다.

 서울 포케맵 바로가기 링크 

 부산포케맵 바로가기 링크


페이스북 언어설정 방법
포켓몬고 포켓스탑 위치 확인 방법 - 라이브 맵
부산 포켓스탑 위치 지도로 확인하는 방법 - 포켓몬 맵
포켓몬고 희귀포켓몬 실시간 위치 확인 방법 안내 - 서울 부산 포케맵
포켓몬 go의 치솟는 인기, 구글 트렌드 검색량 추이 비교로 살펴보기, 포켓몬 고 검색량 비교
포켓몬고 커브볼 던지기 방법 안내
포켓몬고 라이브맵 포켓인벤 지도 서비스 - 포켓스탑 및 체육관 위치 확인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