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켓몬고 커브볼 던지기 방법 안내

2017. 2. 14.

이번 글에서는 포켓몬고 커브볼 던지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즈 많은 분들이 포켓몬고를 즐기고 계신데요, 기본적인 던지기 방법 이외에 커브볼 던지는 방법을 알아두시면 포켓몬고 추가 경험치를 더 얻을 수도 있고 포획 상승률도 올라가게 되니 더 게임의 재미를 느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커브볼 던지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포켓몬고 커브볼 던지는 방법 설명


커브볼 던지는 방법에 대해서 우선 그림을 보면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몬스터볼을 터치해서 잡은 다음 원형으로 돌려줍니다. 그럼 몬서터볼이 반짝이면서 빛이 나게되는데요, 이 때 사선방향으로 몬스터볼을 던지시면 됩니다. 그럼 포켓몬 포획시 포켓볼이 커브볼의 형태로 휘어서 포켓몬을 맞추어 포획하게 됩니다. 이미지는 reddit에서 참고하였습니다.

다시 정리하면 몬스터볼을 반시계방향으로 돌렸다면 위 이미지와 같이 오른쪽으로 던지시면 됩니다. 그리고 만일 시계방향으로 몬스터볼을 돌리셨다면 왼쪽으로 던지시면 됩니다. 이와 같은 방식으로 커브볼로 포켓몬을 잡게 되면 커브볼 경험치를 추가로 10xp 획득하게 됩니다.

다음은 몬스터볼을 커브볼로 던졌을 때 포획 성공률과 직구로 던졌을 때 성공률을 비교한 표입니다. 포켓몬고 커브볼 성공률 도표 출처

No bonus

Nice

Great

Excellent


Straight

53.20%

57.04%

63.79%

69.77%

Curved

58.53%

68.69%

72.51%

82.22%

Difference

+5,33%

+11,65%

+8,72%

+12,45%



이 표에서 볼 수 있듯이 포켓몬 포획시 커브볼로 던지면 포획 성공률이 올라갑니다. 또한 다음 표에서 보듯이 보너스 획득 확률도 의미있는 수준으로 올라 갈 수 있다고 합니다.

커브볼 던지는 법을 조금 더 알아볼까요. 이번에는 동영상으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켓몬고 커브볼 던지는 방법 동영상 안내

다음은 커브볼 던지는 방법 기본 팁을 안내하는 동영상입니다. 이 영상에서 소개하는 방법대로 한번 해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포켓몬고 몬스터볼 커브볼로 던지는 방법에 대해서 이번시간에 다루어 보았습니다. 처음에는 바로 던지는 방법만 사용한 경우에 조금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몇번 해보면 금방 익히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게다가 추가 보너스와 포획 성공률도 덩달아 올라갈 수 있으니 게임의 재미를 한층 더 올려주는 재미요소이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럼 즐거운 포켓몬고 게임 하시기 바랍니다.


포켓몬 go의 치솟는 인기, 구글 트렌드 검색량 추이 비교로 살펴보기, 포켓몬 고 검색량 비교
페이스북 언어설정 방법
크롬 다운로드 방법 간단한 안내입니다.
페이스북 탈퇴 방법, 페이스북 계정 삭제 방법 손쉽게 따라하기
포켓몬고 희귀포켓몬 실시간 위치 확인 방법 안내 - 서울 부산 포케맵
포켓몬고 커브볼 던지기 방법 안내
포켓몬 출몰지역 안내 - 포켓몬고 타입별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