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항리무진 요금 및 노선 안내, 노선 확인방법 정리

2017. 1. 20.

공항 리무진을 이용하면 빠르고 편리하게 공항에 갈 수 있습니다. 공항 이용시 많은 분들이 이용하시는 공항 리무진에 대해서 이번 글에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최근에 공항리무진 이용 요금 조정이 있었는데요, 이 정보를 통해서 공항 리무진 요금 정보를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항리무진 요금 안내 - 고급형

먼저 공항리무진 홈페이지로 이동해보겠습니다. 홈페이지의 하단에 보면 공지사항이 있는데요, 여기서 고급형 리무진 요금 조정 안내를 클릭합니다. 

그럼 2017년 1월 12일자 안내를 볼 수 있는데요, 고급형 리무진에 대해서 요금 조정이 되었다는 내용입니다. 따라서 인상전에는 공항리무진 이용요금이 현금 1만 5천원, 카드 1만 5천원, 매표 1만 5천원이었는데요, 조정 후에는 현금은 동일하구요, 카드는 1만 4천원 매표 1만 4천원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러한 요금 변경이 적용되는 노선은 6001번, 6005번, 6010번, 6017번, 6019전, 6030번 8개 노선에 대해서 적용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항리무진 요금 및 노선 확인 방법


다음으로 공항리무진 노선 확인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공항리무진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그럼 상단 메뉴에서 리무진 버스 노선이 보이는데요, 이 항목을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세부 메뉴에서 리무진 노선 및 정류장 안내 항목을 선택합니다. 그럼 공항 리무진 노선을 모두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럼 몇가지 노선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공항 리무진 6000번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6000번 버스는 잠실역과 김포공항 사이를 운행하는 공항 리무진 버스입니다.

해당 버스의 노선과 운행시간, 배차간격, 요금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6000번 공항 리무진 버스의 경우 이용요금은 7천원입니다.

다음으로 공항 리무진 6001번 버스 노선입니다.

6001번은 고급형 공항 리무진 버스로서 요금은 1만 5천원입니다.

다음은 공항리무진 노선번호 6002번에 대한 안내입니다.

6002번 공항 리무진은 배차간격 15분에 요금 1만원입니다.

다음은 공항 리무진 노선 6003번입니다.

6003번 공항 리무진 버스는 인천공항 방향은 9천원 요금이구요, 김포공항 방향은 4천원 요금입니다.

기타 다른 노선의 공항리무진 버스 요금과 노선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상단의 노선 번호를 클릭하면 위의 예와 같이 노선과 요금, 배차간격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공항리무진 운행시간 확인방법 안내

다음으로 공항리무진 운행시간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공항리무진 운행시간은 다음과 같이 상단 메뉴를 통해서 접속할 수 있습니다.

해당 페이지로 이동한 다음 알아보려는 노선 번호를 클릭하면 하단에 상세한 운행 시간 정보를 다음과 같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공항리무진 정류소별 첫차, 막차 운행시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현재 공항리무진의 버스 위치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상단 메뉴에서 실시간 버스 위치 안내를 클릭하면 서울대중교통 홈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서울 대중교통 홈페이지에서 실시간 버스도착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공항 리무진 요금 및 배차정보, 노선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공항리무진 이용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공항 무료 와이파이 이용방법 안내 - 김포공항 김해공항 제주공항 대구공항 등 전국 14개 공항
청소년쉼터 문의 전화번호 위치 찾는 방법 안내
제주시 공공 와이파이 무료 이용 방법 안내
간사이 공항 교토 빠른 이동편 안내 - 교토 엑세스 티켓
서울시티투어버스 예약 방법 및 유의사항 안내
오사카 라피트 특급 열차 이용 방법 안내
전세계 공항 와이파이 비밀번호 찾는 방법 안내 - 인천공항 wifi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