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좌충우돌 생활 일본어 제 1탄 - 일본어 자기 소개하기

2016. 10. 31.

안녕하세요. 솔솔입니다. 좌충우돌 생활일본어 연재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저는 일본에서 생활하면서 일본어를 공부하고 있구요, 일본 현지 일상 생활에서 많이 듣고 쓰는 일본어 표현을 정리하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하나씩 일본어를 배운 경험을 살려서 감칠맛나게 연재를 해보겠습니다.

완벽하게 글을 익히고 문법을 익혀야만 일본어를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언어학습은 아이들이 처음 말을 배우듯이 사람들이 말하는 소리를 듣고 따라하고 흉내내면서 조금씩 어휘력이나 문법이 성숙해 가는 과정을 통해 이루어지는 것이 아닐까 하고 생각합니다. 말을 할 때 틀릴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좌충우돌 되는데로 말을 해보면서 틀린 것이 있다면 고쳐나가면 빠르게 자연스러운 말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우선 일본에서 생활할 때 일상생활에서 들리는 소리들, 자주쓰는 어휘들을 소리를 위주로 먼저 익혀보려고 합니다.  그럼 일본어를 배우고 싶으신 분들, 좌충우돌 일본어와 함께 공부해보시면 어떨까요? 

처음 일본에 와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인사겠죠. 간단하게 인사하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히라가나 가타카나 학습은 자연스럽게 천천히 익혀가기로 하구요. 우선은 한글로 일본어를 소리나는데로 표현하면서 익혀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만났을 때 인사말은 ‘하지메마시떼’ 입니다. 우리말로 하면 ‘처음뵙겠습니다’가 됩니다. 보통 처음 만난 사람과 인사를 나눌 때 어떻게 하나요? 안녕하세요. 처음뵙겠습니다. 저는 솔솔입니다. 이렇게 인사말을 하곤 하죠. 그럼 조금 더 확장해서 이런 인사말을 일본어로 해볼까요. 안녕하세요는 ‘곤니치와’입니다. 시간에 따라서 인사말이 달라지지만 이건 조금 있다가 다루기로 하구요, 우선 인사를 먼저 해봅시다. ‘곤니치와, 하지메마시떼’ 여기까지 하면, ‘안녕하세요, 처음뵙겠습니다.’가 됩니다. 그리고 ‘저는 솔솔입니다.’라고 이름을 소개를 해볼까요. 일본어로 ‘저’는 ‘와타시’라고 하면 됩니다. ‘~입니다.’는 ‘~데스’로 말하면 되구요. 그럼 ‘저는 솔솔입니다.’는 ‘와타시와 솔솔데스’입니다. 자 이렇게 간단한 일본어 자기소개를 알아보았습니다.

자 그럼 다음시간에는 시간에 따른 인사말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좌충우돌 생활 일본어 제 6탄 - 히라가나 가타카나 외우기
좌충우돌 생활 일본어 제 7탄 - 헤어질 때 하는 인사
미세먼지 대기질 지수 실시간 확인 지도 사이트 안내
좌충우돌 생활 일본어 제 4탄 - 일본어로 상대방 지칭하는 말
좌충우돌 생활 일본어 제 3탄 - 일본어로 '나'를 표현하는 말
교육정보
서울시티투어 버스 요금 시간 비교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