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냉장고 무료수거 서비스 정보

2016. 10. 19.

오래된 냉장고를 새 냉장고로 바꿀 때 원래 쓰던 냉장고를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가 문제가 됩니다. 이 때 알아두면 좋은 냉장고 무료 수거 서비스에 대해 소개드립니다. 환경부와 지자체 그리고 전자제품 생산자가 연계해서 간단하게 예약하고 이용할 수  있는 무상 방문수거 서비스입니다.

그럼 어떻게 예약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냉장고 무료수거 서비스 접수 방법 안내

 

냉장고 무료수개 접수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인터넷사이트 폐가전 수거 예약센터에 접속합니다. 그리고 배출 품목을 지정합니다. 이 때 품목과 수량을 선택한 다음, 희망배출일과 시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제공 항목을 동의하신 다음, 입력한 내용을 확인하고 신청완료를 합니다. 이로써 방문일정을 확정하게 됩니다. 이렇게 방문일정이 확인되 다음에는 수거담담자가 문자서비스를 통해 방문전에 확인 안내를 드리게 됩니다.

 그럼 실제로 어떻게 신청하는지 한번 순서대로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네이버나 다음, 구글과 같은 검색엔진에서 폐가전 배출정보시스템 을 검색합니다.

위 검색을 통해 폐가전 수거 예약센터 홈페이지로 들어간 다음, 상단의 배출예약 항목에서 배출 예약항목을 찾아 클릭합니다.

 

 

그럼 배출예약을 위한 기본정보 입력란과 함께 배출품목 기입란이 나옵니다. 여기서 본인의 주소 및 연락처 정보와 배출 품목을 상세히 기입하고 희망배출일을 지정하면 됩니다.

그리고 서비스 약관 동의 후에 저장하여 신청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이 때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는데요,  폐가전 제품을 배출할 때 모터나 컴프레셔와 같은 주요 부품을 사용자가 임의로 떼어내거나 제거했을 경우에는 무상수거가 되지 않습니다. 이때는 대형폐기물로 별도로 배출해야 하므로 주요부품을 훼손하지 않은 상태에서 무상 수거를 신청해주셔야 무상수거가 가능합니다.

 

냉장고 무상수거 전화 콜센터 안내

냉장고 무상수거에 대해 전화로 문의하면 빠르고 편리하게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냉장고 무상수거 콜센터는 평일의 경우는 8시에서 18시까지 운영되고 토요일이나 공휴일의 경우는 8시에서 12세까지 운영됩니다. 가전제품 무상수거 콜센터 휴무일은 매주 일요일, 설연휴, 추석연휴, 근로자의 날과 신정이 휴무입니다. 참고하셔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가전제품 무상수거 전화 콜센터 번호는 국번없이 1599-0903입니다.

 

그리고 냉장고와 같은 폐가전 배출 예약후에 진행 상황을 알고싶은 경우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이를 위해서는 처음 등록한 성명 및 비밀번호 정보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처음 수거 신청시 등록한 성명 비밀번호를 잘 기억해 놓으시기 바랍니다. 

참조

폐가전 수거 예약센터


냉장고 무료수거 서비스 정보
전자제품 중고 구매의 이점 세가지
유용한 생활 노하우 팁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