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또 토요일 판매 시간 몇시까지? 구매 마감시간 정보

2016. 9. 25.

많은 분들이 로또를 구매하시는데요, 매주 구매할 때 추첨 발표 전까지 구매가 가능한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이 계신것 같습니다. 그래서 토요일에 로또를 살 수 있는지 여부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로또 구입방법 안내


토요일 구매 시간 확인을 위해서 우선 로또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나눔로또 바로가기 사이트에 접속해서 아래 그림처럼 좌측상단의 게임구매 항목에 마우스 포인트를 올립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세부항목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나눔로또 세부항목의 구입안내 항목을 클릭합니다.

그럼 바로 로또 구입 안내 페이지를 볼 수 있습니다.

 

토요일 로또 판매 마감 시간

위와 같이 확인한 결과 토요일은 로또 판매 마감시간이 오후 8시 입니다. 토요일은 로또 추첨일이기 때문에 마감 시간이 8시로 정해진 것 같습니다. 8시 판매 마감이후에 추첨은 8시 40분 경에 생방송으로 추첨을 하는데요, 혹시 로또를 사려고 했지만 토요일 저녁까지 사지 못했다면, 8시까지 구입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8시 이후부터 다음날 오전인 일요일 오전 6시까지는 로또 구입을 할 수 없습니다.


보통 평일 로또 판매시간은 정식으로는 아침 6시부터 저녁 12시까지로 되어 있습니다. 연중 무휴 구입이 가능하구요, 하지만 판매점에 따라 로또 판매시간이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로또 당첨금 지급 장소 안내


만이 로또 1등에 당첨되었다면, 농협은행 본점에서 당첨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로또 2등과 3등에 당첨되었으면 농협은행 각 지점에서 당첨금을 수령받을 수 있습니다. 로또 1등에서 3등까지는 당첨복권과 함께 신분증을 지참해야 합니다.

로또 4등부터 5등은 일반 판매점과 농협은행 각 지점에서 지급됩니다. 이 때는 당첨 복권만 있으면 당첨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추가로 로또에 대해서 조금 더 정리를 해보고 갈까요.

로또 기본 상식

로또를 많이 하시지만 로또에 대해서 기본적인 것들을 알고 하면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로또는 판매량에 따라서 1등 당첨금액이 달라지는데요, 판매량이 많을 수록 당첨금액도 많아집니다. 그리고 복권기금 누적액도 판매량에 따라 달라집니다. 판매량에는 제한이 없구요. 그리고 로또는 온라인 복권이므로 온라인상으로 로또를 구매할 수 도 있으므로 토요일 마감시간 직전에 마감에 늦지 않게 로또를 구매해서 참여할 수 도 있습니다. 만일 1등 당첨자가 없는 경우는 당첨금은 다음 회차로 이원되게 됩니다. 이 때 연속 이월은 2회로 제한되며 만일 당첨자가 여러명이 나오게 되면 당첨금은 똑같이 분할해서 나누게 됩니다.

로또 당첨구조에 대해서도 간단히 알아보로겠습니다. 로또 총 당첨금액은 전체 판매액의 50%가 당첨금이 됩니다.그리고 42%이상의 금액은 복권기금으로 활용되게 된다고 합니다. 만일 4등과 5등 당첨자가 많이 생기게 되면 당첨금이 부족할 수도 있게 되는데요, 이때는 별도로 정한 지급률에 의해서 지급이 된다고 합니다. 

로또 당첨을 위해서 1등은 6개 번호를 모두 맞춰야 하고, 2등은 5개 번호와 보너스 번호를 모두 맞춰야 합니다. 3등은 5개 번호 4등은 4개번호 5등은 3개 번호를 모두 맞춰야하구요, 번호를 맞출 확률이 참 낮지만 누군가는 당첨이 된다는 사실이 신기합니다.

마지막으로 구입 유의사항을 알아보겠습니다. 만 19세 미만 청소년은 복권을 구입할 수 없구요, 구매시 이용하는 슬립용지는 번호선택시에만 이용되는 것으로 복권을 대신할 수는 없다고 합니다. 그리고 복권이 발매된 이후에는 환불되지 않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로또 추첨 시간 안내 - 로또 당첨 방송 시간
로또 토요일 판매 시간 몇시까지? 구매 마감시간 정보
무료 오늘의 운세 사이트 베스트 5 추천
연금복권 520과 720 차이, 수령액 비교
연금복권 인터넷 구입 방법 안내
연금복권 당첨 번호 확인 방법 안내
로또 당첨번호 확인 방법 안내 - 이번주 로또 결과 빠른 확인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