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할부 계산기 cartok 소개 및 이용방법

2016. 9. 23.

자동차를 구매할 때 할부로 구매하려고 한다면 할부 가격이 얼마인지 계산이 필요한데요, 자동차 할부 금액을 손쉽게 계산할 수 있는 방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cartok라고하는 사이트에서 자동차 할부 계산은 물론 등록비용과 자동차세까지 계산해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하는지 찬찬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Cartok사이트에 접속합니다. 방법은 네이버, 다음, 구글과 같은 검색엔진을 통해 cartok를 검색하면 cartok사이트로 접속할수 있습니다. 또는 다음 링크를 이용해서 cartok사이트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cartok사이트 바로가기

자동차 할부 계산기 사용 방법

 

cartok사이트에 접속하면 다음과 같은 메인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좌측의 할부 계산기를 클릭합니다.

 

그럼 신차 할부 계산기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이자합계와 월납입금을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때 계산결과는 할부사 별로 계산방식이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실제 할부금액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대략적인 할부 비용을 미리 산출해보는데 이용하시면 편리할 것 같습니다.

신차 할부 계산기를 이용해서 할부금액을 산출하기 위해서 할부기간과 이자율, 정상원금과 유예연금을 기입합니다. 그리고 계산하기를 입력하면 바로 할부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정산원금은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으로 계산되며 유예원금은 상환없이 이자만 계산됩니다. 유예원금은 할부가 끝날 때 일시에 상환해야될 금액이구요, 거치기간은 원금 상환 없이 이자만 내는 기간으로서 거치기간을 포함해서 총 기간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자 위에서 입력한 값을 토대로 계산하기 버튼을 누르며 다음과 같이 계산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계산 결과 할부금 납입 회차와 회차에 따른 원금 상환 액수, 이자, 잔여원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총월납입금과 잔여원금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정상원금이 천만원인 자동차를 36개월 할부로 구매하고 이 때 이자율이 5.2퍼센트라고 한다면 한달 부담해야할 할부금액은 30만 608원입니다. 이렇게 할부금 계산기로 할부 조건에 따라 지출해야되는 할부액을 빠르게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자동차를 구매하게 된다면 할부로 구매하더라도 장기적으로 큰 돈을 지속적으로 지출해야 되므로 초기에 본인의 경제계획과 사정에 맞게 비용지출에 대해서  잘 계획하는 것이 중요합니다.본인이 부담할 수 있는 할부금액과 할부기간에 따른 이자 지출 비용등을 잘 고려해서 합리적으로 할부금 지출 계획을 세우시길 바랍니다. 할부금 계산기로 편리하게 자동차 할부 구매 계획을 생각해보실 수 있을 것 같네요. 그럼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운전면허 안전교육 교육장 위치 찾기 방법 안내
불국사 템플스테이 일정 프로그램 안내
범어사 템플스테이 안내
고성 공룡박물관 가는길 안내
오대산 국립공원 소개 및 연락처, 이용안내
전기차 작동원리 및 주행 상황별 작동방식 이해하기- 회생제동, 발진가속 등
자동차 정기검사 기간 확인방법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