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민속촌 입장료와 가는길 정보 및 민속촌 이용안내 입니다.

2016. 9. 22.

날씨 좋은날 서울 근교로 나들이를 계획하고 계시다면 한국민속촌에 가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한국민속촌에는 다양한 볼거리와 놀이기구 등 즐길거리가 많이 있어서 나들이 장소로 추천드립니다. 그럼 한국민속촌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하나씩 살펴볼까요.

한국민속촌 이용시간

한국 민속촌은 연중 무휴 운영됩니다. 하지만 계절별, 평일 주말에 따라 이용시간에 조금씩 차이가 있으니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기간별로 이용시간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월에서 4월까지는 평일은 9시 30분부터 18시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말은 9시 30분에서 18시 30분까지 이용가능합니다.

5월에서 9월까지는 이용시간이 조금 더 늘어나는데요, 평일은 9시 30분부터 18시 30분까지 이용가능하고요, 주말은 9시 30분부터 19시까지 이용가능합니다. 2월에서 4월까지보다 30분 정도 이용시간이 더 깁니다.

10월은 평일시간은 9시 30분부터 18시까지 이용가능하구요, 주말은 9시 30분부터 18시 30분까지 이용가능합니다. 

11월에서 1월까지는 평일 9시 30분에서 17시 30분까지 이용가능하구요, 주말은 9시 30분에서 18시까지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다음 표를 참고해서 이용시간을 다시 한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한국민속촌 가는 길

 

한국 민속촌은 버스 지하철과 같은 대중교통으로도 편리하게 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셔틀버스도 운행하니 참고바랍니다. 그럼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다음은 민속촌 가는 버스 안내입니다. 신논현역, 강남역, 종로에서 한국 민속촌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다음은 한국 민속촌 지하철 이동방법입니다. 민속촌으로 가기 위해서 수원역, 죽전역, 상갈역에서 내린다음에 다음 표와 같이 버스를 한번 환승해서 이동하시면 됩니다.

다음은 민속촌으로 가는길 약도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자가용으로 이동시 이용할 수 있는 경로 안내입니다.

한국민속촌 주차요금

민속촌에 자동차도 이동해서 가실 경우에 필요한 주차요금 안내입니다. 민속촌 주차요금은 대형의 경우 3,000원이고 소형의 경우 2,000원입니다. 그리고 장애인 등록차량은 주차요금이 1,000원입니다. 민속촌 주차요금은 주차장 입장시에 한번 청구되고 추가요금을 내지 않고 이용가능하다는 것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한국민속촌 셔틀 요금

한국 민속촌으로 갈때 셔틀버스를 이용하면 편리하게 민속촌으로 가실 수 있습니다. 민속촌 셔틀버스는 수원역와 상갈역에서 출발하구요,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한국 민속촌 셔틀버스 시간표 안내입니다. 출발장소별로 시간이 차이가 나니 잘 확인하시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한국민속촌 이용요금

민속촌 이용요금은 성인, 청소년, 아동으로 구분됩니다. 그리고 개인요금과 단체요금이 나뉘어져 있구요, 단체 요금이 2천원에서 3천원정도 저렴하게 책정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유이용권의 경우는 단체의 경우 일반 입장권보다 할인이 더 많이 되니 잘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때 아동과 청소년 구분 기준은 아동은 36개월부터 초등학교 6학년까지가 해당됩니다. 청소년은 중 고등학생을 말하구요, 민속촌 무료 입장은 전상군경, 공상군경, 상이군경, 4.19혁명 부상자, 6.18 자유상이자, 6.25 참전재일학도의용군인의 경우 무료입장을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민속촌 입장료는 다음 표를 참고하세요.

한국민속촌 놀이기구 이용안내

민속촌에서 놀이기구를 이용할 때 먼저 알아두셔야 하는 것은 놀이시설을 개장이후 30분 이후에 이용이 가능하다는 것이구요, 신장에 따라 놀이 시설 이용이 제한 될 수 있으니 신장 기준을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놀이기구는 놀이기구 이용권으로 탈 수 있습니다. 민속촌 놀이기구 이용권은 A권과 B권으로 구분되는데요, 각각 이용할 수 있는 놀이기구가 다릅니다. A권은 전설의 고향, 민속촌 바이킹, 뮤직익스프레스, 순환열차, 크레이지 래프트, 드롭앤트위스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하나만 이용할 수 있어요.  A권 가격은 성인 3,500원, 청소년 3,000원 아동 2,500원입니다.

B권은 귀신전, 범퍼카, 패밀리코스터, 미니바이킹, 회전목마, 보트라이드, 4D입체영상관, 드롭앤트위스트 미니, 바운스 스핀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역시 이중에서 하나만 이용가능합니다.  A권보다  B권이 500원 더 싼데요, B권은 성인 3천원, 청소년 2,500원, 아동 2000원입니다. 일부 어트랙션은 운행 종료되거나 휴식으로 인해 이용할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동절기에는 패밀리코스타와 보트라이더 운행이 중지됩니다.

민속촌 오디오 가이드

한국민속촌에서는 오디오 가이드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외국인을 위해서 영어 중국어 일본어 오디오 가이드와 우리말 오디오 가이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오디오 가이드를 이용하면 민속촌 내에 있는 전통가옥과 전시물, 행사에 대해서 상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어서 알찬 시간을 보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민속촌 오디오 가이드 대여 요금은 2천원입니다. 대여를 위해서 신분증을 제출해야 합니다. 민속촌 오디오 대여 위치는 한국민속촌 상가마을에 있는 의무실 안내데스크에서 빌릴 수 있으니 미리 이동 동선을 확인 해서 가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 민속촌 관람 주의사항

한국 민속촌 내에서 상업적인 촬영은 사전에 신청해야합니다. 민속촌에서 모델 촬영을 하거나 제품촬영을 하는 경우, 특히 개인 웨딩 촬영도 사전에 신청을 해서 허가를 받아야 진행할 수 있으며 신청은 유료입니다. 촬영 신청접소는 민속촌 촬영 신청 전용서식을 이용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촬영관련 문의는 한국 민속촌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민속촌 애완동물 출입제한

2016년 10월 4일부터 민속촌 내 애완동물 출입이 제한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애완견 및 반려동물 동반 입장이 불가하고 별도의 애견 보관함은 마련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단 장애인 보조견 표지를 부착한 안내견은 출입이 가능합니다. 안전사고와 배설물 처리에 관한 민원으로 인해서 부득이 애완동물 출입제한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만일 반려 동물과 같이 여행이나 나들이를 생각하신다면 미리 확인하셔서 적절할 대비를 하시는 것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참조

한국민속촌 


국내 여행정보 안내
한국민속촌 입장료와 가는길 정보 및 민속촌 이용안내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