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사무소 업무시간, 주민센터 점심시간 및 토요일 근무에 대해

2016. 9. 1.

주민센터(동사무소) 업무시간을 정리해보았습니다. 평일 근무시간과 토요일 근무 여부, 점심시간 정보를 정리했으니 주민센터를 이용할 때 시간을 잘 확인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

주민센터(동사무소) 업무시간

주민센터는 아침 9시 부터 저녁 6시까지가 업무시간입니다. 주민센터는 출퇴근이 정확하기 때문에 6시 이전에 방문하는 것이 원하는 일을 보시는 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이러한 업무시간은 전국 동사무소가 동일합니다. 공공기간이기 때문이죠. 

 

주민센터(동사무소) 토요일 근무시간

주민센터는 공공기관이므로 주 5일제 업무입니다. 따라서 토요일에는 근무하지 않습니다. 토요일에 주민센터에 일보러 가셨다가 낭패보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동사무소는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에는 운영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아두세요.

주민센터(동사무소) 점심시간

 

주민센터의 점심시간은 오전 12시부터 오후 1시까지입니다. 이때는 교대근무로 민원 업무를 보게 되므로, 점심시간에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점심시간에 주민센터 직원은 점심식사를 가서 업무인원이 다른 시간에 비해서 적고, 담당별로 교대 근무자가 없는 경우도 일습니다.  사람들은 많이 몰릴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이 많이 걸릴 수도 있다는 점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민센터(동사무소) 업무시간 외 민원처리 방법

주민센터의 업무시간 이외에 민원 업무를 해결해야 할 일이 있다면 온라인 민원센터인 민원 24 사이트를 이용하면 됩니다. 또한 무인민원발급기도 있으니 기본적인 민원 업무는 이를 통해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주민센터(동사무소) 야간업무 - 야간 민원실

.

지역 주민의 편의를 위해 주민센터별로 월 2회정도 야간에 업무를 진행하고 있으니 이 때 주민센터를 이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주민센터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미리 전화를 통해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동 주민센터 「야간 민원 예약처리제 확대」 운영 from SNSGATE.COM on Vimeo.


직업 경제 정보
동사무소 업무시간, 주민센터 점심시간 및 토요일 근무에 대해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확인 방법 - 정부24 홈페이지 링크
무인민원발급기 발급가능 항목 및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조회 방법 [민원24]
보청기 지원금 지원방법, 대상, 금액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