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켓몬 go의 치솟는 인기, 구글 트렌드 검색량 추이 비교로 살펴보기, 포켓몬 고 검색량 비교

2016. 7. 13.

포켓몬 go가 몇일 사이에 화제가 되었습니다. 2016년 7월 6일 처음으로 호주 뉴질랜드에서 출시된 다음 7월 7일 미국에서 출시된 이후로 몇일 사이에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초반 인기몰이가 엄청나다고 하네요. 다음은 포켓몬 고의 유튜브 계정의 게임 플레이 영상입니다. 한번 보시죠.

대략 어느정도의 인기가 있는지 여러가지 방법으로 찾아보았습니다. 우선 포켓몬 관련 키워드를 입력해보았습니다. pokemonGo 키워드에 대한 구글 트렌드 결과가 놀랍네요. 거의 급상승하고 있습니다. 출시된지 몇일 되지 않았다는 것을 감안해 볼 때 앞으로 점점 더 큰 인기를 끌 것 같습니다.

 그리고 흥미로운 것이 한국에는 아직 출시되지 않았고, 여러가지 문제로 제대로 된 플레이가 어려움에도 불과하고 포켓몬고 와 포켓몬 go 로 검색한 량이 꽤나 됩니다. 하지만 여전히 영미권의 검색량이 압도적이네요. 그리고 포켓몬 go로 검색하는 검색량이 ‘포켓몬 고’로 검색하는 양에 비해서 훨씬 많습니다. 흥미롭네요. 

그리고 포켓몬 go의 개발사인 나이언틱 랩스를 함께 키워드로 검색해보았습니다. niantic이라는 단어 검색량 자체가 급상승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출시 몇 일 만에 신드롬 수준의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게임인 만큼 개발사에 대한 관심도 급격히 상승하고 있는 것이 보이네요.

그리고 놀랄만한 결과는 다음에 있습니다. korea를 비교 키워드로 pokemon과 함께 구글 트렌드로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그 결과 pokemon의 검색 량이 korea의 검색량을 압도하고 있습니다. 거의 수직상승하는 pokemon의 검색량이 놀랍습니다.

한국, 중국, 일본, 미국을 검색어로 넣아봤습니다. 어지간한 국가명보다 포켓몬 검색량이 많습니다.

급격히 치솟기 시작한 포켓몬고의 검색량으로 신드롬 수준의 포켓몬 go의 인기를 간접적이지만 대략적으로나마 알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의 인기가 어떻게 될지 궁굼하네요.


포켓몬 go의 치솟는 인기, 구글 트렌드 검색량 추이 비교로 살펴보기, 포켓몬 고 검색량 비교